ㄹㅇ 개꿀잼. 스토리도 그럭저럭..괜찮았고. 이만한 게임 시스템 대작은 앞으로도 없을거라고 봄. 근데 진짜 게임 그렇게 잘 만들어놓고, 추가 패치를 그렇게 쓰레기 같이 할수가 있는지... 신기하더라.
going2018/06/30 21:38
야겜 맞지?
레구리듐2018/06/30 21:38
이젠 없어.
Evergreen2018/06/30 21:38
(과거형)
기륜2018/06/30 21:37
였던
FenDuri2018/06/30 21:37
내가 이 게임 하고 있다지만 그런소리 하지마라.
조철왕2018/06/30 21:38
예~
레구리듐2018/06/30 21:38
이젠 없어.
설원늑대Mk22018/06/30 21:38
ㅇㅇ 재미있었지
과거형이지만
4T22018/06/30 21:38
문장이 과거형인걸 보면 지금은 아닌가보네
Evergreen2018/06/30 21:38
(과거형)
일뽕2018/06/30 21:38
ㄹㅇ 개꿀잼. 스토리도 그럭저럭..괜찮았고. 이만한 게임 시스템 대작은 앞으로도 없을거라고 봄. 근데 진짜 게임 그렇게 잘 만들어놓고, 추가 패치를 그렇게 쓰레기 같이 할수가 있는지... 신기하더라.
일뽕2018/06/30 21:39
저정도 퀄리티 게임에 강화 안넣겠다는거 현실적으로 불가능인데.. 결구 강화보다 더 이상한 진화 시스템 넣는 바람에 복귀유저한테 조차 게임 장벽 ㅄ같이 높아지고.... 그리고 시바 제일 큰 문제는 게임 플레이 자체가 기본 레이드라서 너무 장벽이 높음.
Eden_Hazard2018/06/30 22:13
진화 보다 수호령 이랑 그 공격력 올려주는거 ㅅㅂ 기본 100만은 넘게 질러야 되니 리니지 만들어 놨음 무기야 노가다로 어찌 해볼만 한데
going2018/06/30 21:38
야겜 맞지?
땅콩잃은고양이2018/06/30 21:38
첨엔 존나 열심히 했었는데
지랄말게2018/06/30 21:39
게임 개발자로서의 자존심과 철학 vs 졷까고 돈이나 벌자 ㅎ 에서 돈버는 쪽으로 간거지 뭐
누구의빠와인가2018/06/30 21:39
상태이상 호흡맞추는건 진짜 재밌었음 다운 기절...
딸기찹쌀떡 🎗2018/06/30 21:40
애네들 만든 게임 아이온이고 머고 다 운영이 개말아 쳐먹었지 리니지도 캐쉬템만 아니였어도 아직도 하는 사람 많았을껄
아이온도 마찬가지고 그놈의 과금정책이
그러니 다들 국산겜안하지
알루키나2018/06/30 21:40
진짜 첨나왔을땐 괜찮긴했는데...
뿌우!2018/06/30 21:41
클로즈베타가 리즈시절이었음. 그 당시에는 개쩔었지.
클로즈베타가 끝나고 클로즈베타 클라이언트 뜯어서 뿅뿅가 돌아가고 그랬으니까.
염화대성은 잡으면 잡을수록 재미가 었었지.. 그랬던게..
점점 하락 하더니 아이템2.0에서 유저들의 가슴에서 사망했지.
슈퍼보스2018/06/30 21:44
무협게임중에서는 초기 구룡쟁패가 가장 좋았음. 무협느낌 아주 강하게 났었고 연공할수록 스킬 레벨 올라가는거라던지 특히 경공쓰는게 아주 재미있었는데...
버드 미사일2018/06/30 21:48
딱 해무진까지 괜찮았다
C코드2018/06/30 21:49
이만한 한국게임은 앞으로도 없을거같다..
Belze2018/06/30 22:06
하하하 막내야, 또 속았구나!
라흐마니코프2018/06/30 22:07
전투시스템이나 각종 ui시스템은 지금도 최고라고 생각함
하지만 절대로 하고싶지 않음
M242018/06/30 22:10
전투는 아직도 괜찮은 게임
근데 포화란까지만 게임전체가 괜찮았음
찰링2018/06/30 22:10
아이템 2.0 부터 본격적으로 몰락의 시작이였지
루샤링2018/06/30 22:13
지금해도할만함 현질만좀하면 현질안할거면 걍하지말고
8282018/06/30 22:13
생각보다 nc게임치고 재밌어서 놀란게임.nc놈들 만들면 잘만하슨구나싶더라
아베 신조2018/06/30 22:14
설정샷 전문적으로 찍어주는 사람도 있던가 기억이 가물
로렌스2018/06/30 22:16
가장 좋았던점은
방어기술을 중요하게 만들어놨던거임
특정 직업이 어그로를 끄는 방법도 있기야 하지만 대부분의 전투에서 스스로 몸을 지킬 방책을 염두해둬야하는게 전투를 지루하지않게 해줌
또 합격기도 너무 좋았음 같은 cc를 같이 걸어야 넘어진다거나 하는게 되게 좋았음
근데 셀프합격이 당연한 기술이 되어버린건 둘째쳐도
아이템 2.0을 시작으로 거지같아졌다고봄
였던
ㄹㅇ 개꿀잼. 스토리도 그럭저럭..괜찮았고. 이만한 게임 시스템 대작은 앞으로도 없을거라고 봄. 근데 진짜 게임 그렇게 잘 만들어놓고, 추가 패치를 그렇게 쓰레기 같이 할수가 있는지... 신기하더라.
야겜 맞지?
이젠 없어.
(과거형)
였던
내가 이 게임 하고 있다지만 그런소리 하지마라.
예~
이젠 없어.
ㅇㅇ 재미있었지
과거형이지만
문장이 과거형인걸 보면 지금은 아닌가보네
(과거형)
ㄹㅇ 개꿀잼. 스토리도 그럭저럭..괜찮았고. 이만한 게임 시스템 대작은 앞으로도 없을거라고 봄. 근데 진짜 게임 그렇게 잘 만들어놓고, 추가 패치를 그렇게 쓰레기 같이 할수가 있는지... 신기하더라.
저정도 퀄리티 게임에 강화 안넣겠다는거 현실적으로 불가능인데.. 결구 강화보다 더 이상한 진화 시스템 넣는 바람에 복귀유저한테 조차 게임 장벽 ㅄ같이 높아지고.... 그리고 시바 제일 큰 문제는 게임 플레이 자체가 기본 레이드라서 너무 장벽이 높음.
진화 보다 수호령 이랑 그 공격력 올려주는거 ㅅㅂ 기본 100만은 넘게 질러야 되니 리니지 만들어 놨음 무기야 노가다로 어찌 해볼만 한데
야겜 맞지?
첨엔 존나 열심히 했었는데
게임 개발자로서의 자존심과 철학 vs 졷까고 돈이나 벌자 ㅎ 에서 돈버는 쪽으로 간거지 뭐
상태이상 호흡맞추는건 진짜 재밌었음 다운 기절...
애네들 만든 게임 아이온이고 머고 다 운영이 개말아 쳐먹었지 리니지도 캐쉬템만 아니였어도 아직도 하는 사람 많았을껄
아이온도 마찬가지고 그놈의 과금정책이
그러니 다들 국산겜안하지
진짜 첨나왔을땐 괜찮긴했는데...
클로즈베타가 리즈시절이었음. 그 당시에는 개쩔었지.
클로즈베타가 끝나고 클로즈베타 클라이언트 뜯어서 뿅뿅가 돌아가고 그랬으니까.
염화대성은 잡으면 잡을수록 재미가 었었지.. 그랬던게..
점점 하락 하더니 아이템2.0에서 유저들의 가슴에서 사망했지.
무협게임중에서는 초기 구룡쟁패가 가장 좋았음. 무협느낌 아주 강하게 났었고 연공할수록 스킬 레벨 올라가는거라던지 특히 경공쓰는게 아주 재미있었는데...
딱 해무진까지 괜찮았다
이만한 한국게임은 앞으로도 없을거같다..
하하하 막내야, 또 속았구나!
전투시스템이나 각종 ui시스템은 지금도 최고라고 생각함
하지만 절대로 하고싶지 않음
전투는 아직도 괜찮은 게임
근데 포화란까지만 게임전체가 괜찮았음
아이템 2.0 부터 본격적으로 몰락의 시작이였지
지금해도할만함 현질만좀하면 현질안할거면 걍하지말고
생각보다 nc게임치고 재밌어서 놀란게임.nc놈들 만들면 잘만하슨구나싶더라
설정샷 전문적으로 찍어주는 사람도 있던가 기억이 가물
가장 좋았던점은
방어기술을 중요하게 만들어놨던거임
특정 직업이 어그로를 끄는 방법도 있기야 하지만 대부분의 전투에서 스스로 몸을 지킬 방책을 염두해둬야하는게 전투를 지루하지않게 해줌
또 합격기도 너무 좋았음 같은 cc를 같이 걸어야 넘어진다거나 하는게 되게 좋았음
근데 셀프합격이 당연한 기술이 되어버린건 둘째쳐도
아이템 2.0을 시작으로 거지같아졌다고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