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태국에서 지난 2009년 이래 9년 만에 사형집행을 재개했다고 영자지 네이션이 20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태국 교정국은 2012년 살인죄로 사형을 선고받은 26세 죄수에 대한 집행을 18일 방쾅 교도소에서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교정국은 사형수가 피해자를 24차례나 흉기로 찔러 살해하고 휴대전화와 지갑을 훔친 혐의로 극형을 언도받고서 수감 중이었다고 전했다.
사형집행은 약물주사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교정국은 밝혔다. 법무부는 이번 사형에 관해 관렵법에 따라 집행됐다고 강조했다.
태국에서는 1935년 이래 주로 총살형으로 325명을 사형에 처했다가 2003~2009년 사이에는 독극물 주사로 6명의 사형을 집행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아래는 댓글 펌 ]
사자후3시간전
현직 교도관입니다. 제발 사형제도 실시했으면 좋겠습니다. 사형수들이 교도소에서 반성하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이미 교도소가 국립호텔로 전락한 한국에서 종신형은 의미가 업습니다. 난동이나 부리지 않으면 천만다행입니다. 사형수로부터 생명의 위협을 당하는 교도관의 인권은 어디에 있습니까? 또한 피해자의 인권은? 사형제의 위하효과는 세계최저의 범죄율을 자랑하는 싱가폴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사형제도가 범죄율을 낮추는 것은 사실입니다.
사형수와 범죄자들이 면회 온 종교인 앞에서는 회개하고 속죄하는척 하며 천사표 행동하는 모습을 보면 아주 구역질 나올 정도입니다. 단순히 그것을 본 종교인은 한마리의 어린 양이라 표현하며 언론플레이 하는 것 보면 아주 기가 찰 정도입니다. 24시간 그들의 천태만상 교도소 생활하는 것 보면 피해자들은 아마 다 고혈압으로 쓰러질지도 모릅니다. 아프다고 입원시켜주지,,,1년에 1번씩 건강검진 해주지,,,매점 통해 사먹고 싶은것 다 사먹지,,,역시 우리나라는 최고의 인권국가임에 틀림없습니다.
하루 한끼!! 잠은 8시간!! 나머지는 노역!!
이정도 인권이면 충분함!!
밥도 주면 안됌!! 인권은 사람한테나 필요한것!!!!
국민세금으로 범죄자들 밥도 난방도 물도 주지마라.특히 사형 무기징역.
밥도 주면 안됌!! 인권은 사람한테나 필요한것!!!!
국민세금으로 범죄자들 밥도 난방도 물도 주지마라.특히 사형 무기징역.
짬통에 남은것들 하루정도 숙성시켜서 주면 안됩니까 종신형 끝나는 순간까지
한국의 초호화 외국인 교도소 . 한국은 외국인 범죄자 천국의 나라.
영무슨 네이션~?
교도관들의 인권도 생각해야지
박근혜 이명박이 두빨피고 잘쳐먹고 잘사는거 보면 분통이 터지지
인권단체에서
사형수들을 봉사하게 만듭시다.
하루 한끼!! 잠은 8시간!! 나머지는 노역!!
이정도 인권이면 충분함!!
무슨 범죄자에게 인권이 있나요? 피해자의 인권은 나몰라라하면서.....
그저 하루세끼 콩밥에 김치만 주고 꾸준히 노역시켜서 딴 생각 못하게 하는게 맞지요.
흉악범은 그냥 사형이 답입니다.
우리나라도 사형좀 실시해라.. 제발 좀.. 피해자들 가족 생각은 안하나?
법이 있는 이유가 피해자들의 사적인 복수를 금지하는 것인데.. 이럼 피해자들이 그냥 직접 복수하란 거나 마찬가지다..
제발 사형 좀 집행해라.. 쌀 아깝다...
살인범들은 제발 사형시켜라 사람죽이고도 교도소에서 지명까지 잘 살다 가는 것이 과연 정당한가
노역을 제대로 시켜야 됩니다.
어디하나 잘려야 나올수 있는 그런 곳에서 피눈물나게 일해봐야 정신을 차리죠.
이나라 법은 정말 개떡같은게많아서...
러시아에 끔찍한 교도소 있던데.
빨리 배워서 적용합시다
돌고래교도소
@서쪽하늘노을
러시아 블랙 핀 교도소. 그런데 거기도 사형제 폐지되고 최고형이 종신형입니다....
단 블랙핀에 들어가면 사형 당하는게 나을 정도로 인간이하의 취급을 받으며 형을 산다 합니다..
음식물은 딱 안죽을 만큼 정도로만 줘야됨..
범죄자 인권 필요함 억울한 선의의 피해자가 있을지 모르니 필요한거죠 약촌5거리 살인사건처럼
다만 엄격한 규제와 통제하에서 인권인거고 다른 재소자 또는 교도관에게 욕설 협박 등을 한다면 처벌해야죠
그리고 교도소 생활은 절대 편하면 안되니 계속적인 강제노역 그리고 노동의 대가는 국가에서 가져가야 함
닭,쥐는 물과 소금만 줘라
문대통령님은 사형수들이 있는 교도로를 직접 방문하고, 그곳의 CCTV를 살펴보고, 그곳의 교도관들을 면담하고...
그러고 난 후에 사형제도를 없앨 것인지 판단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중형이상 처분 받은새끼들한테 세금으로 만들어진 밥이 들어간다는것 자체도 너무 아까움.
그냥 사형시켜서 없애버리는게 속편하지
노역~~
12월 인권의 날을 맞아 문대통령이 직접 사형제 폐지를 공식 선언할 계획이라고 합니다.청원이라도 해서 사형제 폐지 철회하도록 해야 합니다.
사형제도 반대한다! 무조건 인력 수출해라!전쟁발발지역 용병이나 인체 실험물로 그래서 수익금으로 피해자들 보상금지급 죽으면 장기적출해서 매매후 피해자지급!
그래 사형제도 없애. 노역도 시키지마. 살인자새끼들이 노역해서 만드는 물건 사고싶지도 쓰고싶지도 않아.
그대신 사형시키지말고 사지절단 해서 목에 목줄걸고 음식물은 식도에 관 연결해서 주입하고 대소변은 처리안해주면 금방 뒤지니까 사형수말고 강력범들 시켜서 처리해주고 혀 못깨물게 이 다 뽑고 지 꼴이 어떤지 보고 자괴감 느끼면서 살게 사방에 거울벽 만들어서 가두자고. 그거면돼.
밥값은 노동으로 받아내야져~~!
과거에는 불확실한 수사로 억울한일이 잇엇다지만 명백한 살인. 잔혹한 범죄자에 한해선 사형집행 하자 사형제 폐지 국가라고 누가 상주나? 상 받으면 머할건데 선량한 국민들 죽어나지
옛날보다야 덜하겠지만 요즘도 100%신뢰가진 않음
저런 ,
도입이 시급하다...
일보도 사형 한다 휴악범에게는 자국민이라도 인권 그런거 없다 그냥 범죄자이고 영구격리 대상일뿐이다
그리고 사회시스템에 안정장치다
북한이랑 협력해서 아오지로 보내서 일만 시켜야함
군대 짬밥보다 교도소 짬밥이 더 잘나오는것 보고는 정말 짜증이 마구마구 나더이다 잘먹고 잘 입혀야 할 군인들한테는 정말 최악의 대우를 하고 죄짓고 벌받는놈들한텐 인권이라는 명목하에 군인들보다 좋은 대우를 받는 것이 과연 올바른 사회인지... 의무를 이행하는자에게 권리를 줬으면 합니다
도입이 시급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