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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게임이 안나오는 이유

ㅋㅋㅋ

댓글
  • 멸천도 2018/05/24 09:45

    그동안 게임나왔던건 개발자들을 북북 갈아 만들었다는걸 인증하는거군요.
    중소기업은 그렇다쳐도 대기업이면 아예 시작부터 인원을 늘려서 개발진행을 할 생각을 해야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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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누꽉다리ㅠ 2018/05/24 09:45

    근로시간 단축되는데.. 쓰레기 기사들은 왜 더 쏟아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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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오리소라 2018/05/24 09:52

    모 게임사는 하도 본사사옥 사진 찍어가서
    인근 건물 임차해서 돌린다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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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오는게좋아 2018/05/24 10:14

    신작이 잘 나와봤자 3N 아닌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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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파곤 2018/05/24 10:15

    넷마블만이 아니죠. 판교에도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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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kubura 2018/05/24 10:16

    이야 그럼 개발자를 더 뽑으면 되겟네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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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elliceGatto 2018/05/24 10:37

    저기 해답이 있네
    한사람으로 24시간 돌리지 말고 3명뽑아서중국하는것처럼  공장처럼 교대로 24시간돌리면 되잖아
    인원을 3배로 그럼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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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싼타스틱4 2018/05/24 10:48

    말이야 방구야 저게 ;;
    처음부터 두 사람이 해야 할 일을 한사람에게 시키고 야근 돌렸단 말이잖어...........................미친자들아 사람을 더 뽑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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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운셀링 2018/05/24 11:01

    그러니까 근로시간 단축으로
    신작게임이 안나오고 있다는거야?
    기자는 일주일에 몇시간씩 근무하길래
    기사를 이따위로 쓰냐...
    글쓴 꼬라지를 보니 일주일에 168시간 정도
    ㅈㄴ 열심히 글써야겟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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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BM두더지 2018/05/24 12:05

    사람을 더 뽑아 이 ㅂㅅ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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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에리엘 2018/05/24 12:31

    1. 사람을 갈아넣어서 만들던걸 경쟁력이라고 생각함.
    2. 1명이 2달할일은 2명이 일한다고해서 1달만에 완성되지는 않는단다. 더 복잡해지지...
    3. 비슷한 게임 계속 만들 생각말고 뭔가 획기적인걸 만들어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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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무말대참사 2018/05/24 12:34

    어차피 신작 게임이라고 나와봐야 기존 게임과 똑같은 구성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에 기대 안함.
    그러니깐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 후속편이나 빨리 출시해줘 (2013부터 개망이긴 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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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를로 2018/05/24 13:21

    제발 망해라 암덩어리 새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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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낭만코치 2018/05/24 13:37

    개발에서는 같은 과정을 수없이 반복하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같은 과정의 반복을 없애는 게 중요하죠.
    게임도 예외는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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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셔터스피드 2018/05/24 13:48

    자승자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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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과로 2018/05/24 13:54

    그래.. 신작게임 내지말고 있는게임이라도 관리 잘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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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석양이질까봐 2018/05/24 13:58

    많은 인력과 시간으로 잘굴려서 만들어 본적이 없어서 그렇게 하라고 깔아줘도 못하는거 아닐까여~
    소수 몇명 개갈궈서 게임뽑는게 몸에 배여서 다른개발 방식을 할줄 몰르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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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8/05/24 14:04

    누가보면 블리자드가 매달, 매주 게임 찍어내서 저런 게임사가 된 줄 알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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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톰마스터 2018/05/24 14:17

    저렇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큰 에러이고,
    버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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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wentyone 2018/05/24 14:32

    주요 요직엔 기술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줄 잘선사람이 서기 때문에 그렇슴.
    배틀그라운드 개발비화 보면 골때리는게
    각종 어려운 동작들을 한국 프로그래머가 아닌
    외국에서 데려온 프로그래머가 해냈다고 함.
    그걸 자랑스럽게 소개 하는데 어찌나 웃긴지.
    결국 프로그래머들을 데려다 교육 시킬 생각도 없고 기술 발전은 모두 개인에게 맡기고 있다고 보면됨. 그런데다 돈에까지 미쳐있고 회사들이 좀 나가면 줄세우기 문화 개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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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데카솔로 2018/05/24 14:34

    신작 수 = 경쟁력 이라고 보는거 부터가 에러 ㅋㅋㅋ 어떻게든 과금 쥐어짜는 형태와 만나서 수익이 있던거지, 장기적으로 보면 글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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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타빌런 2018/05/24 14:57

    이번에 스위치가 얼마나 팔아제꼈더라.....? 그대들도 리뷰하고 싶을 정도로 쩌는 게임을 만들어내라.
    그러면 하지 말라해도 스트리머들이 알아서 고객을 모아줄 것이다.
    대도서관때문에 산 게임이 몇갠지 모르겠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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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피린티 2018/05/24 15:02

    니들이 옵치 뎀벼 했다가 쳐발린 그 옵치는 몇년만의 신작같니?
    디아블로 2에서 3 나오는데 몇년 걸리고 스타크래프트 1에서 2나오는데 몇년 걸렸는지는 아니?
    애초에 매년 신작을 쏟아낸다는 자체가 니들이 롱런하는 게임을 만드는게 아니라 그냥 신규 게임을 만들어서 신규 유져 유치하고
    신규 수입을 얻어 연명하고 있다는 얘기밖에 더 되냐? 그냥 쓰레기 게임 만들어놓고 도박 코너 하나 만들어서 유져들 돈 탈탈 털고 있자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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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나다람. 2018/05/24 15:10

    있는 게임도 밸런스 개판에 캐시질 장난으로 수명 깎아먹으면서 신작타령하는지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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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쌩크 2018/05/24 15:33

    반복 작업 해야 하는 부분은 3교대 4교대 돌릴 수도 있겠지.
    그런데 그런 부분이 얼마나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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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ㅣㅏㅏ 2018/05/24 16:33

    이런걸 기사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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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색藥수 2018/05/24 17:47

    야근을 시키고 야근비 떼처먹는걸로 게임개발 못하게 됬어 징징징
    노동법전으로 대가릴 쪼사놔야됨 기자샛끼랑 게임사 사앙종자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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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노동자 2018/05/24 18:18

    아니 이나라는 사람이 노는 꼴을 쳐 못봐
    무조건 개처럼 일하고 집에가서는 쓰러져 자고
    그래야 그게 미덕이고 돌아버리겠네 정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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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암 2018/05/24 19:35

    사람 많아져서 커뮤니케이션하고 총괄하기 어려워지면 게임개발에 더 차질이 생길 거라고 보는 1인
    우리나라 사람들, 그리고 특히나 꼰대 경영인 또는 대표개발자 등, 절대로 사람 많이 뽑는다고 좋은 퀄리티 못 뽑습니다
    오히려 중구난방됨 왜냐하면 리더쉽이란게 없거든요
    유명한 해외 경영인이나 개발자들이 존경받는 이유는, 돈 많이 줘서도 아니고 단순히 히트작을 내서가 아닙니다 많은 사람과 함께 일을 해서 좋은 퀄리티를 내고 일에 대한 프로의식을 인정받으며 존경받는 진정한 리더가 되기 때문입니다
    뭐 예외는 있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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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쩌비랑 2018/05/24 19:43

    사람을 더 뽑으라고...병진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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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미생겼어요 2018/05/24 19:48

    질알말고 사람을 더 뽑아라..
    물론 한 사람이 두 시간 일하는게
    두 사람이 한 시간 일하는거보다
    보통 결과가 좋은게 이 업계라지만
    그것도 하기 나름으로
    PM만 똑바로 일하고도 초기부터
    작업 참여시키면 그닥 차이가 없어지는 것도
    사실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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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산펴는성운 2018/05/24 20:07

    그렇게 개발자 갈아넣어도 뭔 운영 ㅈ같이 해서 다 망해놓고 개발자 탓하고 앉았네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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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람과바다 2018/05/24 20:09

    근데 그와중에 넷마블 신작은 또 나옴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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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앞니요정 2018/05/24 20:19

    중국이랑 경쟁하는데 중국식으로 하면 어떻게 중국을 이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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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팍! 2018/05/24 20:27

    쌉소리 지려버리죠 ㅋㅋㅋ.
    모바일 게임이 봇물 터지듯이 나오는 판국에  ㅋㅋㅋ.
    중국에서 2교대 돌리면서 만든 게임 중에서 성공한 게임이 얼마나 된다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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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xter 2018/05/24 20:28

    그래봐야 스킨씌운 빠칭코밖에 안내면서 개발력 부족 ㅋㅋㅋㅋㅋ 근무시간 단축은 개뿔 ㅋㅋㅋㅋㅋ 니들이 게임다운 게임을 만들었어봐라 사람들이 안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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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캉타우 2018/05/24 20:30

    경제야 망해라 망해라 고사 지내는 놈들이 무슨 언론은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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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남친 2018/05/24 20:32

    개발자를 더 뽑고 일러레는 외주로 해 시발것들아!!(전 클로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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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주작은잿불 2018/05/24 20:54

    신작 안내도 되는데
    내봤자 강화/랜덤박스/룩딸로 돈뽑아내는 게임일게 뻔한데 내서 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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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anceux 2018/05/24 21:27

    글로 지랄염병하는거 좀 안 보고 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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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리자장구 2018/05/24 21:30

    사람이 말 그대로 죽을때까지 일해야 하는 회사에서 만드는 작품이 그게 재미있을리가 있나요... 만든사람들이 재밌게 만들어야 작품도 재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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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Xiah 2018/05/24 21:51

    써글 근무시간이 주52시간이면 5일근무치고 하루 10시간이상이란얘긴데 이건 동의못하것고
    신규유입안되는게 니네가  미친듯이 팔아제끼는 과금아이템이 문제라고 생각하는 내가문제인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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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쮸니~ 2018/05/24 22:13

    그동안 개발자의 피와 땀 그리고 희생으로 돈을 벌었다는 생각이 들면 제발 개발자들한테 좀 나눠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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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lss 2018/05/24 22:30

    뛰어난 개발자들 중국으로 많이 간 점도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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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hantom※ 2018/05/24 22:44

    경영진이 먹는 돈을 줄여 사람 뽑을 생각은 안 하네?
    꼭 멍청한 것들이 노동자 연장근로 뺑뺑이 돌려서 생산량이 늘어나면 그게 경영효율화인줄 알아요.
    그냥 비용 안 드는 생산요소의 추가투입일 뿐인데.
    분명히 기레기는 멍청하고 라인만 잘 탈줄 아는 경영진 하나 잘라 노동자 수십명 더 뽑는게 경영효율화라고는 죽어도 생각 안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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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숫자야구 2018/05/24 22:47

    뭔 반복ㅋㅋㅋㅋㅋㅋㅋㅋ개발이 뭔지 모르나?
    반복안할려고 함수만들고 추상화하고 똑같은 짓거리 반복 안할려고
    디자인패턴쓰고 그러는건데
    생산라인처럼 생각할거면 코드 한줄에 만원씩 주던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나가던 개발자 빡쳐서 웃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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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리스벤와 2018/05/24 22:51

    중국도 24시간을 2교대로 12시간만 일시키는데,
    우리나란 하루 18시간씩 일을 시켰으면서 뭔 할말이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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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굳건희 2018/05/24 23:16


    솔직히...졌습니다 이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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