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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대기업 게임의 기술력.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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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반사 광원 보임?

 

저런거 구현한 게임 거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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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안 사실 반투명 바닥 이었어....

 

 

댓글
  • 오모즈 2018/03/27 02:14

    원래 저게 더 효율적이여서...
    저렇게 돌리는게임 많아

  • 가나안의아나키스트 2018/03/27 02:13

    엔진에 반사광을 구현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아래에 반전된 오브젝트를 쑤셔박을줄은 몰랐다

  • 카나 아나베랄 2018/03/27 02:14

    폴나레프, 거울 속의 세계 같은건 없습니다

  • mysticly 2018/03/27 02:12

    이면세계였던거임

  • GGYY 2018/03/27 02:12

    아니 미친 잠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ysticly 2018/03/27 02:12

    이면세계였던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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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GYY 2018/03/27 02:12

    아니 미친 잠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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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GYY 2018/03/27 02:12

    저걸 저렇게 구현한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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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GYY 2018/03/27 02:13

    아이디어가 폴아웃 3 급으로 참신하네 미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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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6532248791 2018/03/27 02:21

    폴라웃 3는 뭘 했길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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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GYY 2018/03/27 02:22

    엔진상 탈것을 구현 못하니까
    탈것처럼 생긴 모자를 씌우고 npc 이동속도를 가속시키거나
    특정 이미지나 영상을 못 보여주니까 캐릭터 +카메라 못 움직이게 하고 그 앞에다가 그림 바꿔끼우면서 보이지 않는 npc가 대사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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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용자정보 2018/03/27 02:24

    사람 머리를 기차로 바꾸고 사람을 달리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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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이니치호텔 2018/03/27 02:3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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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지맨 2018/03/27 02:40

    폴아웃4에서는 초반에 등장하는 볼트방문판매자인가 기록판을 들고있는데 그게 사실은 방패로 취급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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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키리우스 2018/03/27 02:1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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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나안의아나키스트 2018/03/27 02:13

    엔진에 반사광을 구현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아래에 반전된 오브젝트를 쑤셔박을줄은 몰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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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나안의아나키스트 2018/03/27 02:13

    저 스샷 처음보고 개 놀랐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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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nova 2018/03/27 02:14

    저거때문에 로딩이 오래걸린걸까..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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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CDP 2018/03/27 02:25

    나도 첫짤보고 배경은 비치는데 왜 캐릭은 비치지도 않고 그림자랑 바닥에서 붕뜬거 같이 보이지? 라고 생각했는데..
    두번째 짤 보고 놀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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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프트화랑 2018/03/27 02:30

    원레 게임이라는게 저런 꼼수 많이 쓰기때문에 놀랍진 않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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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2423 2018/03/27 02:13

    ㅋㅋㅋㅋㅋㅋㅋㅋ
    뿅뿅 저새끼들 무슨 대학생 레포트용 프로그램 짰냐
    눈가리고 아웅하면서 아몰랑 결과물만 나오면 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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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프트화랑 2018/03/27 02:31

    저렇게 하는게 비용이 더 적게 든다면 잘한거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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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등급 진상력 2018/03/27 02:38

    ??? : 유저의 불편함은 우리에겐 상관 없거든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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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시이미키 2018/03/27 02: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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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745705044 2018/03/27 02:13

    아면세곜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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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ight Blue 2018/03/27 02:13

    아..그거였구낰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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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민전사패튼 2018/03/27 02:13

    친구가 클져하면서 배경이고 들어가지도 못하는 버스 안에 의자까지 ㄱ꽉꽉 채워넣은거 보고 이렇게해갖고 게임 용량이나 늘리냐고 엄청 충격이었다그러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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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파 2018/03/27 02:15

    ㅇㅇ 초반에 안보이는 건물안의 테이블같은것까지 구현되어있어서 쓸데없이 디테일만 추가해서 이렇게 무거운거 아니냐고 욕먹었는데 나중가면 그런 정성도 사라지고 메갈오면서 더 무거워져서 다 떠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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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나 아나베랄 2018/03/27 02:14

    폴나레프, 거울 속의 세계 같은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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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모즈 2018/03/27 02:14

    원래 저게 더 효율적이여서...
    저렇게 돌리는게임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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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파 2018/03/27 02:14

    아 인디게임같은데에서 저런식으로 되어있는게 반사광꼼수부릴려고한거였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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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룬드리안 2018/03/27 02: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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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이기를 못먹은캐치 2018/03/27 02:16

    카스에서 보이던 이스터에그방 맞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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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eclix 2018/03/27 02:20

    코딩에 원래 저런 꼼수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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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닉만들기는ㅈ나귀찮은일이에 2018/03/27 02:20

    던망겜은 바닥에 반사광 있는 맵 있었는데
    캐릭터도 반사되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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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팽귄통조림 2018/03/27 02:21

    이런겜들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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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크의떡맛 2018/03/27 02:22

    딴겜도 저런거 많이 쓰기는 하는데
    클망은 기술력이 구려서 움직이는 캐릭터는 반사 못함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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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icaresqe 2018/03/27 02:23

    반사광을 직접 쏘게하는 것 보단 모델을 걍 박아놓는게 더 가볍기도 하다. 실제로 게임 용량은 대부분 메쉬보다 텍스쳐가 졸라 쳐먹는다.
    내가 궁금한건 굳이 유리창에도 하지 않을 반사광 표현을 바닦에 했어야 했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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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ight_Watch 2018/03/27 02:28

    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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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icaresqe 2018/03/27 02:32

    저 반사광 표현은 진짜 반사작용을 해서 생기는게 아니기 때문에 안보입니다. 위에 스샷에도 움직이거나 새롭게 배치한것으로 추정되는 메쉬들은 반대편에 없기때문에 반사되지 않고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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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윤발 형님 2018/03/27 02:47

    개인적으론 바닥 반사광에 환장하는 취향이라, 굳이 한것이 틀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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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icaresqe 2018/03/27 02:48

    그대의 취향을 존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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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CRETUM 2018/03/27 02:24

    화이트데이 도플갱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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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bathur 2018/03/27 02:24

    옛날 엔진들에서 거울 구현하는 법도 저거랑 비슷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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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냐루코양 2018/03/27 02:27

    가면 라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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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없는사람 2018/03/27 02:28

    어디서든 빤스를 볼 수 있다
    그말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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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허의구도자 2018/03/27 02:28

    마비노기에서 외곽선 띄우는게 똑같은 모델링 검은칠해서 오버랩 시켜놓는 방식이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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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닉네임은30자 2018/03/27 02:28

    하나 알고 가야 할게...
    반사광 넣는거보다 저게 진짜 퍼포먼스 더 잘나와...
    물론 맵이 더 넓으면 반대가 되지만 저건 해당 맵이 엄청 비좁아서 저 방법이 더 나은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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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308200273 2018/03/27 02:33

    저 그래픽에 퍼포먼스때문에 그랬다는건 좀... 특히 네 말대로 맵도 좁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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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프트화랑 2018/03/27 02:38

    저게 맞음 ㅇㅇ 콘솔겜 같은것도 3d프로그램 마냥 모든걸 현실처럼 구현하는건 아님 ㅇㅇ 현실기반 렌더링이랑 빛추적같은건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에서나 쓰는거임 ㅇㅇ 게임에선 그걸 비슷하게 흉내내거나 조금 생략한다던가 꼼수쓴다던가 그런식으로 쓰고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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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308200273 2018/03/27 02:41

    원래 꼼수 쓰는건 아는데 보통 꼼수 쓰는게 한정된 자원에서 최대한 비주얼 좋게 해주려고 하는건데 저경우엔 딱히 그런것 같진 않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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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토마토 2018/03/27 02:29

    아니 그러니깐 바닥이 반투명이니 바닥으로 로우앵글 잡으면 내 여캐 팬티를 볼수 있단 거지?
    지금 바닥이 비치는게 문제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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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프트화랑 2018/03/27 02:35

    케릭터는 반사 안시킨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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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트와일라잇스파클 2018/03/27 03:10

    그럼 반사광이 뭔 의미가 있는거야? 아무쓸모가 없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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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its 2018/03/27 02:33

    거울 저렇게 구현하는 거 맞음. 카메라가 바닥 뚫었을 때 예외 처리만 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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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its 2018/03/27 02:36

    +캐릭터 반사도 시켜줘야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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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ao 2018/03/27 02:35

    이건 괜찮은 꼼수인데?
    원래 이런식으로 표현하는 게임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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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착한우익 2018/03/27 02:53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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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레마이어Pro 2018/03/27 02:36

    어쩐지 사람은 반사 안되더니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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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its 2018/03/27 02:42

    원래 반사 구현할 때 쓰는 기법이라서 비판 받을 건 아님. 캐릭터는 반사 안했다는 거랑 카페라가 통과한다는 것 정도만 문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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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닉네임 2018/03/27 02:43

    이게임재밋나요 왠지 이터널시티같은느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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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인 2018/03/27 02:47

    하프1 블루쉬프트도 저렇게 구현해둔곳 있음 문제는 하프1이니 엄청 고전겜인데 저겜 나온 시점을 비교하면 음..흠..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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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icaresqe 2018/03/27 02:50

    원래 졸라 간단하고 오래된게 가장 단순하면서 효과적임. 물론 퍼포먼스를 올리려면 더 복잡하게 가야하지만 클저 그래픽이면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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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oranie 2018/03/27 03:01

    셰이더안쓰고 구현이 되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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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나 카레니나 2018/03/27 03:19

    그런데 원래 리플렉션 띄우고 저러잖아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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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토마토 2018/03/27 03:24

    그거 엄청 리소스 잡아먹어서 온라인게임들은 어케든 안넣을려고함
    그림자랑 비추기랑 물결은 진짜 렉의주범이됨
    한정된 카메라워크로 보여주는 싱글겜이면 몰라도 온라인겜에서 최적화하려면 저런 꼼수 왕창써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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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리로리하군 2018/03/27 03:23

    저게 합리적인거 같은데. 언리얼 이런것도 아니잖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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