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탄핵 이후 한국 사회의 과제와 전망'을 주제로 한 보수와 진보 합동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6.12.22. yesphoto@newsis.com
"이명박 박근혜 정권, 자기편 아니면 종북으로 몰아"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특전사 출신인 나보고 종북이라는 사람들이 진짜 종북"이라며 자신에 대한 여권의 종북공세를 맞받아쳤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싱크탱크 '국민성장 정책공간'이 주최한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제2차 포럼에 참석, 기조연설을 통해 "나는 오늘부로 종북의 의미를 새로 규정한다. 군대 피하는 사람들이 종북이고 방산비리 사범들이 종북이다. 국민을 편 갈라서 분열시키는 가짜 보수세력이 종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에서 아직도 북한을 추종하는 정신 나간 사람들은 채 한 줌도 안 된다. 그러나 이명박 박근혜 정권은 자기들 편이 아니면 종북으로 몰았다"며 "그렇게 국민을 편 갈라서 적대하게 하고 가짜보수가 진짜보수인양 국민을 속였다"고 그간 자신을 겨냥해 종북공세를 폈던 여권을 비난했다.
문 전 대표는 또 "대통령이 탄핵되면 이번 대선은 사실상 군 통수권자 부재 상황에서 치러진다"며 "가짜 안보세력들이 종북 타령할 게 아니라 초당적 안보협력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새누리당에 내년 대선 국면에서의 종북 공세를 포기하라고 압박했다.
문 전 대표는 또 "한국형미사일방어체계 KAMD와 북한 핵에 대한 초전대응 능력인 킬체인을 앞당기겠다"며 "감시정찰정보역량과 정밀타격능력을 키우는 등 자주국방력을 강화해 전시작전통제권을 조기환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국방분야 대선 공약의 일부를 공개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7674432
종북종북하고 우는 종북새 누리들중에서 군대제대로 다녀온 놈 있을까
미필들 ㅂㄷㅂㄷ
미필들 ㅂㄷㅂㄷ
종북종북하고 우는 종북새 누리들중에서 군대제대로 다녀온 놈 있을까
저들의 종북은 북한과 화해무드로가면 종북이죠...
유게에 이딴글 올리고 추천 누르고 여기 상태 안 좋은 사람들 너무 많네요
본인얘기요??
저새끼들은 북한없음 어땠을까.
말 막히면 종복종복 빙신들
반기믄새끼는 군대 갔다왔나요?
북한때문에 정권유지할수있는것들이 북한을 욕하는 아주 모순적인 나라.
지지합니다.
다음 정권은 누가 차지하든간에 북한술수에 넘어가지도 말고 잘했으면 하네요.
문재인 아부지가북한사람아닌가요
하늘의 백장미가 종북? 너무많은 미필들
숙주가 누군데 ㅎㅎ
어디서 종북타령인지 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