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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가다로 시작해서 노가다로 끝나는 게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이거완전.. 현실이랑 다른게 없잖아.ㅋㅋㅋㅋㅋ
리얼리티 게임이군
비트코인 채굴하는거랑 비슷한가???
20찍었는데 갈수록 샌드박스 노가다 게임 같아져서 지웠는데 역시나 ㅋㅋㅋ
아니 심시티나 팜류 게임 하는 사람들은 뭔가요
취향이 사람마다 다른거지
글고 부족내에서 역할맡아 분담하면 스포가 많아소 a+사냥 트리도 가능합니다
저 글 작성자는 걍 겜 시작만 해보고 접은 사람 같은데
생존겜은 혼자하면 저리됨 중반지나면 혼자서 이게 먼짓인가 하는 거임
혼자놀기의 달인이라던가 온갖 변태짓을 할 자신이 있다면 솔플도 재밌음
Due 랑고 ㅎㅎ
심즈나 스타듀 같은 게임이면 그렇게 마케팅했으면 좋았을거 같은데
광고보고 깔았다가 저런내용이면 저라도 접었을듯ㅋㅋㅋㅋㅋㅋ
두덕리 온라인 같은 건가 ㄷㄷㄷㄷ
현재 듀랑고를 즐기는 유저로서 많이 공감되고
듀랑고의 한계가 아닐까 합니다.
패키지게임은 혼자서 이것저것 다 만들고 즐길 수 있죠.
그런데 온라인게임이라서 그런지 부족간 대결+거래장터에 무게를 두고 만든거 같더군요
그래서 초반엔 심시티류 게임처럼 이것저것 다 만들 수 있어서 재미있는데
30렙이상부터는 제한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모든 컨텐츠를 못즐기고 SP제한으로 스킬 2개를 선택해서 특화로 나가야 합니다.
결국 배우지 못한 스킬과 모자란부분은 부족에 들어가야 하는데
문제는 부족에 들어가는게 문제가 아니라 재미가 없어진다는데에 있습니다
가령 요리나 가구제작이라고 하면... 거기에 들어가는 재료를 구하기위해 섬을 돌아다니면 찾아다니고 채집하고
그 모은걸로 만들고 이런 재미인건데,
지금의 듀랑고는 부족에 들어가서 채집하는애는 기계적으로 채집만 하고, 요리만하는애는 요리만 합니다
부족에 안들어갈거면 거래소에서 구입해서 제작을 하구요.
이러다보니 기계적으로 아이템을 찍어내기만 하게되서 급격히 재미가 떨어지게 됩니다.
일부러 부족중심으로...부족끼리 영토싸움 컨텐츠도 있는거 같던데 이쪽으로 키우려고 일부러 시스템을 이렇게 짠거 같은데
그러다보니 일반유저들은 부족을 위한, 부족을 위해 기계적으로 아이템을 찍어내는 공장으로 전락하고 재미가 없어짐.
듀랑고의 앞으로 선택은 두가지임
부족을 강화시켜서 -> 그냥 리니지 공성전하듯이 영토싸움 좋아하는 하드코어 유저만 남던가
모든스킬을 배울수있도록 제한을 풀어버려서 직접 만드는 재미를 추구하거나 -> 그러면 부족의 기능이 약화됨.
재밌게하는사람은 겁나 재밌게 함......
실제 생활로 빙의
내가 이걸하면 누군가에게 도움이되고 보람도느끼고...
실생활 적응못하는 사람일듯....
아니라면 걍 최강변태
라면먹고싶다
듀랑고는 hnh나 로갈리아같은 컨셉인데
그냥 뉴비의 찡찡댐이네요
노가다는 현실에서 충분하거늘..
생존에 컨셉을 맞췄으면 부족개념은 없애고 길가다 만나서 잠깐 협업하고 다시 헤어지는 형태로 가야하지 않나요
아.. 내가 따 30이 되었는데.. (31인가??")
SP가 급 모자람... 난 이것저것 멀티 하고 싶은데.. 그냥 꽂히는거 계속 만들다가 무리다 싶으면 접어야겠음.
결론: 고였다.
라데온 츄라이 츄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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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싸게임
응 넥슨
모바일 게임이고 온라인 게임이고
파티 혹은 클랜 활동을 하면 "더" 좋아야하는 게 맞지
그걸 하지 않는다고 게임을 할 수 없게되는 건 재미가 아니라 스트레스로 다가옴....
게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모든 활동 추구에 +적인 요소로 확장해 나가는게 기본이라고 생각함
사람은 이득이 되는 행동을 하고 뭔가 얻는 것에 만족감을 느끼지만
하지 않으면 -가 되는 행위에 대해선 스트레스를 느끼기 때문에..
문명 온라인 하면서 느낀 감정이랑 얼추 비슷하네요.
너무 안좋은면만 부각된거 같은데 협력하면서 성취감도 느끼기도 합니다.
같이 망치질하고 세계 불가사의 짓는걸 성공할때처럼 말이죠.
네이버 메인에 몬스터말고 듀랑고와서 공룡잡자
라는 어그로 (먼헌월) 끌며 광고하는것부터 밥맛떨어짐
지들게임 재밌고 잘만들었으면 그런걸
광고해야지 무슨;;; 에휴 쪽팔려서 몬헌월 일본겜인데
한국겜인 듀랑고 수준이하 마케팅에 쪽이다 팔리네요 왜이러죠? 요즘? 우리나라 창피해요
전 last day on earth : survival 이란 좀비 서바이벌 게임을 하다가 이런 기분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때려쳤습니다.
내 인생 살기도 힘든데 왜 궂이 얘 삶을 살아줘야되지??? 싶더라구요 어느 순간ㅋㅋㅋㅋ
그래서 바로 작곡학원 등록해서 절 레벨업 시켰습니다.
지금 너무 좋네요 더 생산적인 삶을 사는 거 같아서...ㅋ
현재, 내가 도미네이션 하는 거랑 비슷한 기분?
전투를 하기는 하는데, 전투는 그저, 양념정도??
그냥 생산되는 거 모으다가 4~5프로 정도 부족하면, 쳐들어가서 빼앗아오고..
그런데, 사실 뺏기는 양이 더 많음
그냥 하나 하나 소소하게 건물을 짓는 재미라고할까...
상위 랭커(?)는 현질하는 사람들과 시간과 이벤트 그리고 노략을 최대한 이용해서 하는 사람들....
에초, 난 현질 할 생각이 전혀 없어서, 랭커에는 올라갈 이유도 없고...
그런데, 이 게임을 쭉 하다보니, 다른 웹게임은 손을 놓게 되더라는... (시스템을 이해를 못한다고나 할까...)
비슷하면서도 미묘하게 틀린데, 궂이 하고 싶지도 않기도 하고..
여하튼, 쓸데없이 노예짓한다 라는 것에는 공감이 가기는 함
듣다보니 .. 이건 렙업전엔 스타유저 랩업후엔 종족 스킬선택해서 저글링이 되던지 일개 유닛이 되어야 하는건가? ..
저는 이걸 15렙쯤 눈치채서 접었죠.
그냥 노가다만 시킴.
그냥 같은날 오픈한 대형 괴물 잡는 몬헌을 합시다
31랩 찍었어요. 슬슬 놀면서 하고싶은데 그러기가 쉽지 않네요.
부족 없으면 안돼서 부족에 들어갔더니 랩업이 느려 눈치 보여요
혼자 놀면놀면 할수있는 게임인줄 알았는데 실망 했어요 ㅠㅠ
다세포 생물의 세포 한 조각이 되는건가
렙16인데 .. 디아보다 더 잠이와서..지움..
전 튜토리얼 끝내고 열기구타고 사유지 찾으러 돌아댕기다가 한적한 곳 있길래 내렸더니 공유지라면서 사유지 건설이 안되대요??
뭐야 하면서 여기저기 뛰댕기는데 곳곳에 완전 빽빽하게 사유지가 들어서서 제 집을 지을 공간이 없는거예요.
한 진짜 5분을 뛰어다닌 거 같아요. 개망할 열기구는 한 번 내리면 다신 못탄다해서ㅜㅜ...
결국 그렇게 뛰어다니다 빡쳐서 겜 지움
현실에서도 일 하고 게임에서도 일 하고 싸이코패스 전용 게임인가요 ㄷㄷ
이런식으로 생각하는 유저들만 가득하면 아무리 우주명작 울티마 온라인을 갖다줘도 노가다겜 밖에 안됨. MMORPG는 게임 자체 못지않게 유저들의 성향도 중요한데 한국에서는 이런 게임이 안 맞다는 느낌.
울온을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어라!
인생 후기라 그래서 인생 다 살고 후기 남기는 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