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https://companiesmarketcap.com/semiconductors/largest-semiconductor-companies-by-market-cap/
반도체 회사들의 주가 흐름이 다 상승 추세입니다. 시총으로 보면 엔비디아가 압도적이고 삼성전자는 한참 뒤지는 4위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유의할 점은 하이닉스가 마이크론보다 시총이 약간 작은데 영업이익은 2배, 기술력도 더 낫다는 평가입니다. 즉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안 받고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었다면 삼성전자와 순위를 다투고 있었을 것입니다.

출처 박준현 토마토 증권 유튜브
그 여파로 반도체 종목 비중이 큰 코스피가 9월 1일 이후 전세계 주요 증시 중에서 수익률 1위에 올랐습니다.

출처 스탁히트맵
지난 한달간 하이닉스는 55%, 삼성전자는 31%. 삼성전기는 19% 상승하였습니다. 한국 반도체 소부장 중에는 한달 동안 100% 가까이 오른 종목도 여러 있습니다.
.

출처 핀비즈
미국에서도 지난 한달간 마이크론 54.2%, 인텔 53.5%, 브로드컴 12.9%, 엔비디아 10.8% 상승하였습니다. 반도체 장비 주식인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 케이엘에이텐코는 각 43.1, 35.4 % 상승하였습니다.
물론 9월에 너무 많이 오른 관계로 반도체가 10월 미국 내의 정부 셧다운이 오래 갈 경우 등의 노이즈로 쉬어 갈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 메이저 증권사들은 인공 지능 붐에 의한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최소 내년 말이나 후년까지도 갈 수 있다고 예측합니다. 그럴 경우 반도체 주가는 최소 내년 상반기까지는 좋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삼성전자 하이닉스 목표가 각 11만원 55만원도 나오고 있는데 외인들 수급에 달렸지만 불가능한 숫자로 보이지는 아니합니다.
멀리 보시고 반도체 분야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요청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