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9887

생명의 소중함을 조금이라도 알고 깨닫는다면은...

 안녕하세요.

오늘 새벽에 작성한 글이 삭제가 돼 다시 적어봅니다. 

횡설수설하더라도 부디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뭉이' 이야기를 보고 끓어오르는 화를 주체할 수 없고, 복잡다다한 감정들이 얽히고설켜 하루종일 한 숨이 끊이질 않습니다.


저도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싶은 마음이 무척이나 간절하고 간절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한 생명을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 상황과 여건, 시간, 경제력이 안 되기 때문에 꾹 참고 있습니다. 
대신 반려동물과 함께 지낼 수 있는 상황과 여건, 경제력을 마련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한 생명을 끝까지, 정말 끝까지 책임질만한 '책임감'과 '사랑', '헌신', '각오'을 가지기 위해 반려동물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초등학교 5학년 때, 집 마당에서 같이 살던 강아지 '해피'가 있었습니다. 항상 등교하기 전에 아침이랑 물 챙겨주고, 하교하고 집에 오면 얼마나 세차게 꼬리를 흔들면서 저를 반겨주었던지요. 어느날, 하교 후 집에 오니 해피가 축 늘어져서 쓰러져 있더라구요. 깜짝 놀라 해피에게 달려가보니 노란 토를 해놓고 이미 저 세상으로 가버린 후였습니다. 알고보니 해피가 목 줄을 끊고 집 대문의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버려져있던 닭 뼈를 먹어버린거였습니다...
목 줄을 최대한 늘려도 대문하고 거리가 멀었기 때문에 안심을 했던게 화근이었습니다...죄책감에 해피 앞에서 무릎을 꿇고 한참을 펑펑 울었습니다. 빳빳해진 해피를 안고 뒷 밭에 직접 묻어주었습니다.

그 뒤로 앞으로는 한 생명을 끝까지 책일질 수 없는 한 함부로 반려동물과 함께 살지 말자, 무책임한 인간이 되지 말자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말 못 한다고 함부로 대할 수 있는 존재가 절대 아닙니다. 아픔, 고통 등 감정을 느낍니다...

학대한다고 뭐 대단한게 남습니까? 누가 뭐 줍니까? 누가 돈 줍니까? 누가 집 줍니까? 누가 감투 씌워줍니까? 관심? 그 관심이 영원히 갈 것 같죠? 

반려동물 괴롭히고 학대하고 심지어 죽이는 당신들이 얻는 건 '정신병'밖에 없을 것 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당신들이 행한 그대로 나중에 당신들한테 되돌아 올 겁니다. 몇 배, 몇 십 배, 몇 백 배로 되돌아 올 겁니다. 내 장담합니다. 천벌을 받을겁니다.

제발, 제발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주세요.

댓글
  • 오리히메 2016/12/22 17:40

    1냥님 모시고사는 집사인데
    하루종일 분노가 가시질 않아요...
    다른 일로 화난채 집에 왔다가도, 다리사이를 왔다갔다하며 날 반기는 저 작은 생명체를 보면 마냥 행복이 차오르는데...
    죄의 경중을 따지기는 어렵지만 길냥이 무차별 학대범보다도 정신적으로 문제가 많아 보여요.
    나를 믿고 사랑해주는, 한없이 약한 존재에게 어떻게 그럴수 있을까요?
    기운없어 누워있는 아기를 만지며 설정사진을 찍고, 게시물을 올리면서 관심구걸을 할 수 있을까요?
    그 머릿속이 도저히 상상이 안되네요.

    (u4rsEW)

  • 이기적유전자 2016/12/22 20:11

    고양이를 때려죽여놓고
    고양이를 애지중지 하는 집사인양 글 올리고
    결혼예정이에요 꺄르륵 대게 먹고 드라마보고
    이런 거 올리는 걸 봐선
    성격장애나 싸이코패스 등 정신병이 있지 않나 의심이 듭니다
    의료계 종사자라고 하는데 본인부터 정신과 가야하지 않나 싶고요
    결혼 예정된 약혼자, 예비시댁도 고양이 때려죽인 사실을 아는지 참 궁금하네요
    가해자는 동물학대로 꼭 처벌받길 바라고요
    우리나라도 동물학대를 비롯한 폭력, 사기, 강O 등의 전과 기록을 배우자 또는 데이트 상대가 조회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쓰레기를 만나고 싶은 사람은 없을 테니까요^^

    (u4rsEW)

  • 땅콩버터바나나 2016/12/22 20:23

    저는 24일날 치즈 동생 들일까 생각중이라고 쓴 댓글이 제일 소름 돋았어요.
    25일날 애가 이상하다고 못 움직인다고 죽을 것 같다고 하셨는데 24일날 치즈가 죽으면 더이상 화풀이 못하니까 미리 또 다른 고양이를 찾나 하고요.
    작성자 글중에 애교없는 크림이보다 치즈가 더 정이간다 차별안하려고해도 애교가 더 많아서 좋다.
    이런 내용이 있거든요.
    그래서 크림이를 먼저 학대했나 생각도 들어요.
    그 글 며칠뒤에 술먹고 일어나니 크림이가 갑자기 죽었다고 글썼거든요..
    이런거 생각하면 계속 화가나요..ㅠㅠ

    (u4rsEW)

(u4rs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