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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 수치가 마법사랑 비슷한 바바리안.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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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GKZN 2018/01/23 14:54

    받아라 나의 암습공겨어어어어억

  • 빠다소닉 2018/01/23 14:43

    너~무 머리썼군!

  • 유해성합성감미료 2018/01/23 14:44

    만화나 애니에서 주인공들이 싸울때 쓸데없이 회화를 일단 걸어보는 이유

  • 루리웹-7313396690 2018/01/23 14:50

    사실 코난 더 바바리안 이었던거임ㅋㅋㅋㅋ

  • 소드맛즙이요 2018/01/23 14:58

    ㅇㅇ
    최저 눈이 뜨면 이 새낀 ㅈ 됐어요라고 말할 수 있고, 최대 눈이 뜨면 적이 ㅈ 됐어요라고 말하는 확률 보정까지 따로 있음.

  • 옥타비아♬ 2018/01/23 14:4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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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빠다소닉 2018/01/23 14:43

    너~무 머리썼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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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굼빵 2018/01/23 14:44

    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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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해성합성감미료 2018/01/23 14:44

    만화나 애니에서 주인공들이 싸울때 쓸데없이 회화를 일단 걸어보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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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313396690 2018/01/23 14:50

    사실 코난 더 바바리안 이었던거임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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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KZN 2018/01/23 14:54

    받아라 나의 암습공겨어어어어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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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8/01/23 14:54

    멧살자 친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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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간의공방 2018/01/23 14:55

    다이스가 무슨개념이야?
    Trpg 내용같은데 거기서는 주사위 굴려서 확률로 결정하는 식으로 흘러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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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컷메컷 2018/01/23 14:57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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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개성 2018/01/23 14:57

    넹. 기존 6면체 주사위 외에도 여러면체 주사위들이 많아서 그걸로 확률 정해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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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68911864 2018/01/23 14:57

    확률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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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히포크라테스선수 2018/01/23 14:58

    ㅇㅇ명중이나 크리 뎀지 등등 룰에 따라 주사위 수치가 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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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희희흼 2018/01/23 14:58

    나도 잘은 모르겠지만 아마 어떤 행동을 한다고 했을떄 그걸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를 따지는 확률을 주사위로 정하는거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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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드맛즙이요 2018/01/23 14:58

    ㅇㅇ
    최저 눈이 뜨면 이 새낀 ㅈ 됐어요라고 말할 수 있고, 최대 눈이 뜨면 적이 ㅈ 됐어요라고 말하는 확률 보정까지 따로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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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768832863 2018/01/23 14:58

    ㅇㅇ 예를 들어 내가 널 공격했는데 나의 민첩이 너보다 낮아서 불리하다 그러면 미리 정해진 룰에 따라서 주사위6이 나오면 히트 아니면 회피 이런 식으로 굴러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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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개성 2018/01/23 14:59

    이런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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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768832863 2018/01/23 14:59

    물론 주사위도 존나 다양해서 36면체 짜리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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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간의공방 2018/01/23 14:59

    그럼 내가 장비랑 레벨 빵빵하더라도
    예를들어서..1렙 슬라임이랑 전투 벌어졌을 때 주사위가 넌 패배함 이래 나오면 무조건 지는거예요?
    완전 운빨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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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개성 2018/01/23 15:00

    반대로 극dil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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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768832863 2018/01/23 15:01

    ㄴㄴ 체력이랑 마나 같은 개념은 어지간해서 존재하니까 박힐 확률이 낮고 1정도의 데미지 밖에 안 들어오겠지 물론 니말처럼 운이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는 하드코어한 것들도 존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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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미로미 2018/01/23 15:01

    근데 보정치라는게 있어서 차이가 나면 다이스 운이 안좋아도 렙빨로 어느정도 밀 순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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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elive 2018/01/23 15:01

    TRPG는 테이블에서 사람들이 모여서 말로 하는 RPG인데 이럴 경우 랜덤값을 결정할수가 없잖아.
    그럴때 랜덤치를 부여하기 위해서 주사위를 씀.
    주로 성공율이나 수치를 결정하는데 쓰는데,
    +0 롱소드의 데미지가 1d8 -> 8면체 주사위를 1번 굴려서 나온 수치
    +0 바스타드 소드의 데미지가 2d4 -> 4면체 주사위를 2번 굴려서 나온 수치
    이런식으로 계산하고, 마법의 저항력을 비롯 해서 모든 계산을 주사위로 함.
    근데 저렇게 데미지 말고 명중율이나 성공율을 계산할때도 주로 20면체 주사위를 쓰는데
    이게 1이면 크리티컬미스로 '무조건' 실패하고 20이면 '무조건' 성공하는거라서 가끔 뭔 되도않는 상황을 의도함.
    지능/지혜 6인 오크수준의 지능으로 대현자에게 이빨까서 성공할 확율이 5%가 되고
    투명드래곤이랑 싸우는 경비병이 공격해서 크리티컬히트 때릴 확율이 5%임.
    (물론 성공율이 그렇다는거지 성공했다고 뭐가 되는건 아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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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kethis 2018/01/23 15:02

    그래서 괜히 다이스갓이란 소릴 하는게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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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ste 2018/01/23 15:04

    공격형식이 기본뎀+다이스 추뎀, 요런식이고, 슬라임 공격이 내 방어에 당연히 영향받고, 렙차 많이 나면 공격횟수자체가 차이가남.
    물론 극악의 확률로 질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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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elive 2018/01/23 15:05

    그렇진 않음.
    전투의 흐름이라는게 (간단한 전투로 예를 들면)
    1. 적과 만남
    2. 우선권 굴림
    3. 공격순서정하고
    4. 서로 라운드당 일정횟수당 공격을 서로 가하고
    5. 명중굴림을 굴리고
    6. 데미지량을 굴리고
    이렇게 반복 되는데
    여기서 5랑 6에서 주사위를 굴려서 1과 20이 치명적인 실수랑 완벽한 성공이 갈림.
    근데 그건 그냥 '성공율'인거지 고블린이 레벨20케릭터에게 공격을 해서 20굴림떠서 크리티컬히트를 뛰워봐야
    체력 2~3깍이고 마는거라 별 의미는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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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elive 2018/01/23 15:06

    참고로 D&D에선 슬라임은 꽤 강한 몹이고,
    DM이 악랄하게 굴리면 '굉장히' 까다롭고 강력한 적이라 슬라임 만나서 내성굴림 크리티컬미스 터지면 진짜 케릭이 갈려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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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늑대와 고자 2018/01/23 15:08

    여기 여러가지 설명 해 주시는데, 걍 룰따라 다름.
    최대수치가 복수로 뜨고 날고 기어도 기스를 못내는 겜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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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개성 2018/01/23 14:57

    바바리안 : 주사위 존망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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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 나 2018/01/23 15:05

    첫줄부터 자연스럽게 ntr로 읽어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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