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의 뉴스공장 (35:22)
송영길 '투표소에서 수개표'법안 준비
송영길의원은'..전자투표 분류기의 사용과정에서 여러가지 논란이 있었다...전자 상황표를 선관위원장이 발표하기 전에 언론에 먼저 보도되는 상황이 나타나다 보니까 여러가지 공정성이 문제가 되어서..'라는 표현을 했습니다.
'송영길' 의원실에서 투표소 수개표 법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12/15)에 선관위 선거1과 과장이 질의 응답 과정에서 투표지분류기가 단순 분류기가 아니라 전산조직임을 인정하였답니다.
그 동안 선관위는 "전자개표기 사용하지 않고 전부 수개표 했다"고 하거나, "투표지분류기는 전자개표기가 아닙니다"라고 해왔습니다. 그 이유는, 임기만료에 의한 선거에 전자개표기(전산조직)를 사용하면 공직선거법 부칙 제5조에 의하여 불법이기 때문입니다.
송영길, “투표소에서 수개표 제도 도입으로 개표 공정성 높이자”
12월23일 오후2시 대법원에 (18대대선선거무효소송속행) 서명제출
뉴스공장 끝 부분에는 '잘 돼갑니다'라는 영화 소개가 있는데요~~
지금 기준으로 약 50억 규모의 영화를 개봉전날 필름을 뺏어가서 상영 못하게 하는 바람에 감독,제작자가 홧병으로 사망하고 제작자 아들은 개봉을 요구하다가 중앙정보부에 끌려가 정신병까지 걸렸다는 기가 막힌 이야기도 나오네요..
투표소에서 수개표.
투표연령 18세 하향
투포시간 8시 연장.
3가지 선거법개정 반드시 무조건 해야합니다!
이거 진작 이렇게 했어야죠. 개누리들은 조작하고도 남을 놈들...
최근 벌어진 일들보면 오히려 안그랬을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봄....
오호 한측에서 이렇게 준비해 주는게 좋죠. 역할분담! !
송영길 의원 요즘 호감 상승!!
민주당 화이팅
송영길 화이팅~ 열일하시네요.
문제는 새누리새키들이 동의해주냐가 문제
정청래의원도 수개표관련 법 냈었다가
새누리새키들이 통과 안시켜줬잖아요.
투개표 문제를 바로잡는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일반 대중은 물론 야당 국회의원들도 문제의 심각성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청래같은 인물도 김어준이 파파이스에서 하도 문제제기 하니까 마지못해 관심을 둘 지경이니 말 다했죠..
그래도 송영길정도의 중량감 있는 의원이 늦게나마 관심을 두니 다행이고 이기회에 적극적으로 힘을 실어줄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예전엔 송닝길이라고 놀렸었는데... 과거를 떠나서 요즘 하는 일은 이쁘다~!!
있는 참관인 제도나 충실히 운영하는 게 먼저입니다. 투표소 현장개표는 통제해야할 지점이 너무 많아져서 오히려 위험한 데다, 자칫 투표소 축소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법안 반드시 통과돼야 합니다
진짜 지금 누가 어떻네 저떻네 이런거 다 필요없고, 공정하게만 선거할 수 있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