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층 클을 하려면 최대한 적의 공격 레벨과 합위력을 깍아야 안정성이 늘어남
고로 돈이 되는 한 먹을 수 있는 모든 적 약화 에깊을 다 먹는 게 좋음
키워드 상관 없이 범용적으로 쓸 수 있는 에깊을 우선적으로 추천함
화상
턴 시작시 화상이 있는 적 한정 공격 레벨 감소 4
합 위력 1 이상 감소 시키는 수치기 때문에 만약 합성 픽뚫로 튀어나와도 냅두는 게 좋음
출혈
풀강시 첫턴 공격 레벨 감소 2
이론상 출혈 30이면 공격 레벨 감소 15까지 가능한 좋은 에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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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보다는 범용적으로 출혈량을 늘리기 쉬운 입마개로 목화 효율을 높이는 쪽이 낫다고 봄
진동
폭우 풀강시 턴종 진동 폭발이 2회가 되기 때문에
녹아내린 눈알로 공격,방어 레벨 감소 10을 줄 수 있음
첫 턴에는 아무 영향이 없는 게 매우 아쉽지만 그래도 공격 레벨 감소 10은 장난이 아니기에 만들면 좋음
얘가 나쁜 거는 아닌데 가끔 마이너스 코인 들고 오는 애들 상대로 트롤짓을 하기 때문에 범용적으로 쓰긴 미묘함
파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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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운빨이 너무 과하게 필요하고 2층에는 헬스 치킨이라는 너무 강한 상대가 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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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흡 위력을 늘려 크리를 터뜨리게 해줄 친구들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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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친구들은 어지간해선 먹는 걸 추천함
애초에 범용군에 속해 있고 전투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에깊이라 매 전투마다 효과를 볼 수 있음
인연 조각은 나오면 절하고 사야하는 초고성능 에깊임
풀강하면 최대 체력 증가, 합 위력 3 증가, 가하는 피해 약 30% 증가, 받는 피해 약 30% 감소 정도의 효과가 있음
이게 없다고 클리어 못하는 건 아니지만 있으면 쾌적함이 달라지니 보이면 좀 쓸데없는 에깊 팔아서라도 사야함

달의 기억은 주면 절하고 먹지만 솔직히 굳이 굳이 합성해서 양식으로 가져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합을 이기기 어려워서 난이도가 높은 건데 얘는 합에 딱히 기여를 안함
물론 속도 빠른 1번 아군으로 광역 에고 날려서 전부 흐뜨러짐 상태 만드는데는 큰 도움이 되겠지만
그게 4티어 에깊 5개 만큼의 가치가 있는가 하면 나는 없다고 생각함
자연산이 나오면 반드시 사거나 먹지만 양식으로는 에깊이 썩어넘치는 게 아닌 이상 굳이?
어디까지나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일 뿐이고 내 판단이 정답은 아니니 만들어도 무방하나 '나는' 추천 안 함
실과 바늘은 최속 아군의 첫 턴 첫 광역 에고의 피해량을 엄청 뻥튀기 시킬 수 있어서 적을 빠르게 흐트러뜨리는데 아주 좋음
먹기가 힘들어 그렇지 먹을 수 있으면 그 효과는 탁월하기 때문에 안 그래도 좋은 헬스 치킨팩의 가치를 더 높여주는 에깊임
만화경은 6검계, 6흑운회 처럼 단일로 짤 수 있는 덱에서 상당히 좋음
안경은 좋은 에깊은 아닌데 조건부 합위력 증가가 있어서 그냥 넣었음
작살은 호흡이 있으면 받을 수 있는 버프라 범용적이긴 함
아쉽게도 효과를 받는 대상도 하나 뿐이고 턴 시작시 얻는 효과는 아니라서 그리 좋지는 않음
불씨는 억까 방지용으로 나름 괜찮음
유리한 합이었는데 억까로 져서 아군이 죽어나갈 때 한 번 막아주기도 하고
적이 슬롯 더 많이 가지고 와서 일방으로 쳐맞을 때 한 번 기회를 주기도 함
원래는 4티어값 못한다고 생각했지만 고층에서 억까 당할 때 리트 횟수를 줄여줘서 나름 괜찮다고 생각함
문제는 이게 3호선에서 나오는데 3호선이 나름 꿀 테마팩이라 6~8층 사이에 집기는 아쉽다는 것 정도...
에고 자원 관련이나 돈 관련 에깊은 굳이 안 써도 될 것 같음
장기전에서 효율이 높은만큼 굳이 추천 안해도 알아서 살 것이 확실하니...
이런 식으로 적 공격 레벨은 무지 깎고 내 공격 레벨과 위력은 뻥튀기 시켜도 고난 잘못 집으면 고층에선 합이 안됨
현재 4판 깨봤지만 피해량보다는 확실히 합위력, 위력, 공격 레벨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함
좀 더 다채로운 에깊과 그 획득 수단이 있으면 재밌을 것 같은데 10층은 좀 피곤한 감이 큰 것 같음
지금 추천으로 적은건 키워드에 상관 없이 가져가면 좋다는 거지?
ㅇㅇ
범용으로 다 적용되는 애들만 적은 거임
5인 편성 이런 건 죄다 빼고 덱의 키워드가 뭐든 다 적용되는 거니 돈 되는대로, 운이 되는대로 적당히 가져가서 쓰면 됨
ㄳㄳ
2레벨 파열 가시올가미가 턴 종료시라 4레벨 없이도 리볼버 발동함
이력서 추천했던게
신속 땡겨서 헬스치킨 탱고 닭양념장 발동시키기 굉장히 편해짐
속도 모자라서 합억까 터지는 상황도 막아주고
턴 종료시라 안 넣음
첫 턴에 명경 터뜨리면 2턴부터는 그냥 저냥 할만한데 결국 첫턴을 버티는 게 중요해서 턴 종료시, 다음턴 이런 애들은 상대적으로 우선 순위가 낮다고 생각함
나오면 좋지만 굳이 돈 주고 살 필요 없는 애들은 안 적음
이력서도 결국 턴 종료시 신속이라 마찬가지
침잠이나 관통 호흡처럼 우울 스킬이 하나씩 다 있는 경우가 아닌 이상 살 필요 없다고 생각함
무엇보다 충전 7이 있는 상태로 2턴부터 적용이니..
아마 이 시선차이가 난 아에 에고 키운게 없어서 1턴은 버리고 간다고 생각해서 그런듯?
광역에고가 아에 없다 보니까 무조건 합으로만 밀어서 초장기전 되니 회복수단이랑 챙겨서 1턴은 그냥 씹고 넘어가고 2턴부터 쥐어팸
나는 첫턴 최대한 안정적으로 가져가서 명경 효과 최대한 보고 2턴부터는 힘싸움 하는 걸 선호하다 보니 그런 듯
에고도 올컬렉이라 첫턴 에고 사용빈도가 상당히 높아서 첫 턴을 버린다는 마인드는 아예 없음
정보추!
10층거던 에깊 추천 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