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족 언어 자체는 스토리 상 그대로 있고 나오지만
전체적으로 웅얼거리던 그 언어는 삭제된다고 함
솔직히 PSP 3DS 시절엔 용량 문제 때문에 풀음성 하기 힘들었던거지
AAA게임 되가며 풀음성 지원하면 굳이 성우들 두번 녹음하는 것보다 삭제되는게 맞는 거 같음
용인족 언어 자체는 스토리 상 그대로 있고 나오지만
전체적으로 웅얼거리던 그 언어는 삭제된다고 함
솔직히 PSP 3DS 시절엔 용량 문제 때문에 풀음성 하기 힘들었던거지
AAA게임 되가며 풀음성 지원하면 굳이 성우들 두번 녹음하는 것보다 삭제되는게 맞는 거 같음
일단 주인공도 말하고 아이루도 말하고
전체적으로 스토리가 전작들에 비해서 연출같은 면에서 좋다는거보면
말하는건 많아지는데 몬헌어로 그럴싸하게 더빙하는게 힘들어서 걍 뺀듯
내가 아는 몬헌어는 구작에서 npc 대화걸면 1~2초 웅얼거리는거였는데 월드에서 컷신때 길게 대화하니까 뭔가뭔가였음
아예 없앴다고?...
진짜 아쉬운데...
만세 없어진거 만큼이나
지금 JRPG도 하는 정도니까 그러려니하지만
이게 아예 대사가 되가면 성우들도 몰입하기 힘들고 돈도 2배로 들고
전통이라고 납두기엔 좀 그럼...
그런 설정이있고 그걸 넣어준게 대단하다고는 생각하지만
솔직히 너무 별로긴했어 ㅋㅋㅋㅋㅋㅋ
성우들도 뭔말인지 모르고 말하는느낌이라 듣기싫고 ㅋㅋㅋㅋㄱㅋ
옛날에 단답형으로 음성나올때는 그럴싸한데 요즘은 대화가 다들 한참 길어지다보니까 괜히 적당히 만든 언어로 대화하면 영 없어보이긴 함.
그래도 아이루는 해줬으면
일단 주인공도 말하고 아이루도 말하고
전체적으로 스토리가 전작들에 비해서 연출같은 면에서 좋다는거보면
말하는건 많아지는데 몬헌어로 그럴싸하게 더빙하는게 힘들어서 걍 뺀듯
그런 설정이있고 그걸 넣어준게 대단하다고는 생각하지만
솔직히 너무 별로긴했어 ㅋㅋㅋㅋㅋㅋ
성우들도 뭔말인지 모르고 말하는느낌이라 듣기싫고 ㅋㅋㅋㅋㄱㅋ
아예 없앴다고?...
진짜 아쉬운데...
만세 없어진거 만큼이나
아쉬... 운거 맞음?
옛날에 단답형으로 음성나올때는 그럴싸한데 요즘은 대화가 다들 한참 길어지다보니까 괜히 적당히 만든 언어로 대화하면 영 없어보이긴 함.
지금 JRPG도 하는 정도니까 그러려니하지만
이게 아예 대사가 되가면 성우들도 몰입하기 힘들고 돈도 2배로 들고
전통이라고 납두기엔 좀 그럼...
그래도 아이루는 해줬으면
그래서 몬헌어는 옵션에 없어도 아이루어는 옵션에 있더라.
아이루어 커마할때 지정할수있음.
언어뜻 모르면 성우라도 힘들었겠지
내가 아는 몬헌어는 구작에서 npc 대화걸면 1~2초 웅얼거리는거였는데 월드에서 컷신때 길게 대화하니까 뭔가뭔가였음
어느순간부터 작위적인 느낌 많이 들었지
근데 그거 ㄹㅇ 어디쪽 언어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