ㅅ실시간 액션게임에
액션성 거세해놓고 아무튼 이거 턴제임
하는거...
솔직히 이건 턴제도 아니고
아 몰라 컨트롤 만들기 귀찮으니까 나한대 너한대 하자!
해서 나온 겜 같음
턴제가 사양장르네 뭐네 다 떠나서
걍 전투 자체가 만들다 만것처럼밖에 안보임
실시간 액션게임 기획하다
막상 만드니까 귀찮아져서 다 쳐내고 남은 짜투리로 만든 그 무언가
ㅅ실시간 액션게임에
액션성 거세해놓고 아무튼 이거 턴제임
하는거...
솔직히 이건 턴제도 아니고
아 몰라 컨트롤 만들기 귀찮으니까 나한대 너한대 하자!
해서 나온 겜 같음
턴제가 사양장르네 뭐네 다 떠나서
걍 전투 자체가 만들다 만것처럼밖에 안보임
실시간 액션게임 기획하다
막상 만드니까 귀찮아져서 다 쳐내고 남은 짜투리로 만든 그 무언가
솔직히 하꼬 게임사에서 만든 가챠 턴제겜이 이것보단 더 턴제같음
사실 라이트한 '턴제' 장르라기보단 그냥 오토로 돌릴 수 있는 원신 풍 미호요 게임이라서 흥했다고 분석한 걸 봤었는데 그런 게 맞는 거 같기도 하고
라이트하다는것도 그냥 자기네 역량 넘어가니까
쳐낼거 다 쳐내고 남은걸로 만든 핑계같아보임
사실 라이트한 '턴제' 장르라기보단 그냥 오토로 돌릴 수 있는 원신 풍 미호요 게임이라서 흥했다고 분석한 걸 봤었는데 그런 게 맞는 거 같기도 하고
솔직히 하꼬 게임사에서 만든 가챠 턴제겜이 이것보단 더 턴제같음
게임의 깊이가 부족한건 오히려 노린면이라고 생각함
얘들 서비스 하는 게임이 한둘이 아닌데 전부 메인급 게임으로 만들면 자기게임 파이를 심하게 뺏어먹기가 되어버리니깐
걍 가볍게 즐기면서 오토돌리기도 하고 그러고 서브게임처럼 즐길 사람들을 노린 면도 있을거라고 봄
다만 어디까지나 게임의 깊이만 가볍지 과금을 요구하는건 무겁게 하려 들어서 문제지
라이트하다는것도 그냥 자기네 역량 넘어가니까
쳐낼거 다 쳐내고 남은걸로 만든 핑계같아보임
솔직히 턴제라기엔, 그냥 리얼타임만 아닌 버튼 형식 게임임.
턴 내에서 하는 행동의 의미가 없다시피 함. 능동성을 주고 받는 게 턴제 핵심이라고 보면 그냥 리얼타임 액션이 피곤한 사람들 노렸을 뿐 턴제라기엔 미묘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