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의 드래곤즈 도그마2
- 출시 당시 발적화로 비호감 스택 쌓고 시작
- 개발자가 확고한 신념 있어서 마을 NPC 다죽인다는 용내림과
세이브 슬롯 1개 등의 괴상한 시스템을 넣음
- 생각보다 게임 구성이 너무 불편하고 너무 구시대적이며
스토리 허점이 있는 등 여러 단점이 지적됨
- 출시되고 호불호 세게 갈린다는 의견이 주류였음
(실제로는 메타 86~87점 안착)
종합 = 이 게임 3탄은 안나올듯;
근데 까고보니까 엄청나게 팔렸는데...
출시되고 11일만에 판매량 250만 돌파 (?)
(비교 예시로 대박 터졌다는 킹덤컴2가 10일만에 200만 돌파함)
드래곤즈 도그마2의 이런 판매량은 캡콤도 예상 못했는데
당기 순이익, 영업이익 등 캡콤이 예상했던 수치를 크게 초과해서 달성함.
덕분에 주주들에게 추가 배당까지 줄 수 있었음.
2024년 5월 10일
캡콤은 도그마를 '바이오하자드, 스트리트 파이터, 몬스터 헌터'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캡콤의 키브랜드 IP로 승격함.
드래곤즈 도그마2 레딧에서는 이런 현상을 보고
1. 단점 많은데 솔직히 재미는 있어
2. 유튜브에서 커마 기능이 재밌어서 이걸로 유입된 사람 많을 거야
3. 전작 다크어리즌을 몇년간 스팀에서 저렴하게 판게 주요했음
4. 어쨌든 캡콤이니까 기본적인 완성도는 보장된다는 뜻
5. 취향 맞으면 대체할 수 없는 게임이라
등의 의견을 내놓았음.
똥겜이라 해서 안하다가 오늘 진엔딩 보고 엉엉 울고
3탄 나오나 찾아보면서 글 쌌다...
근데 솔직히 난 존나 재미있게 함
근데 솔직히 난 존나 재미있게 함
Dlc먼저 기다리는중
솔직히 내가 1편 산 이유가 니코니코에서 플레이하는거 보고
로리거유 커마 된다고 해서 바로 게오에 달려가서 샀을정도였는데
커마는 진짜...
이런 정통 판타지 액션 RPG가 없어서 먹을사람은 무조건 먹게 돼있어 ㅋㅋㅋ
갠적으로 재밌진 않았지만 대체불가능하다는 점은 인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