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있다는 정도만 안다.
에서 헤일로 설정은 딱 그냥 그 정도임.
약간 개발진 편의주의적 설정이기도 하고 ㅡㅡㅋ
(졸업 부모 비인간형 엔피씨들 등)
애초에 애들 헤일로는 사진이나 애들이 그린 그림 및 물건들에서 다수 보이지만
애들은 구별 안간단다.
딱 그 정도.
그냥 있다고만 보이고 선생눈에는 구별되어서 저런 거도 선생은 보인다.
그런 식으로 이해하는 거 외에 답이 없....
애들이 누구것(자기거나 남이거나)이든 구분이 된다고 보면
찐빠나는 구석이 한두개가 아니라서...
(변장 무의미. 잠들기 기절 구분감. 사람 착각하는 이벤트 어려워짐.
단체 사진만 찍어도 모양 다 찍힘 등등)
별로 중요한 거 아님
헤일로 알아볼 수 있으면 응애슌처럼 외형이 변하거나 가면쓰기, 변장 같은 요소를 스토리에서 쓸 수 없으니까 그렇게 하기로 정한 거임
몰루에선 설정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음
별로 중요한 거 아님
헤일로 알아볼 수 있으면 응애슌처럼 외형이 변하거나 가면쓰기, 변장 같은 요소를 스토리에서 쓸 수 없으니까 그렇게 하기로 정한 거임
몰루에선 설정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음
선생이 안다는건 어디정보
변장 무의미. 잠들기 기절 구분감 이게 왜 찐빠지
선생(유저)에겐 실제로 다르게 보이고 있다. 정도지.
(실제 우리가 겜에서 다르게 보고 있음)
다만 이 부분도 세세히 들어가면 슈에링은 왜 못알아봤냐 등에서 찐빠남.
잠들기 기절 구분감 그리고 이건 눈치못챗어
그건
키사키.슈에링 등의 변장이나 변화를 가까운 인물이나 심지어 가족(코코나)도 못알아봄
나머지도 비슷.
그걸 떠나서 개발진이 구준 못한다고 한 이상 그냥 그러려니일뿐.
그러니깐 스토리상은 모르는거 맞는거 아니야?
그래서 숨결로 예시든거 같은데 남은 모르는
개발진이 어떻게 딱 이렇게 보인다라고 하지 않는 한
우리는 그냥 인게임으로 외에 말을 못하니까.
예컨데 블아 애니에서 시로코 잠들면 헤일로 꺼지는 게
명확히 모양이 보이지만 진짜 스토리내에서 보이는지
알 수는 없음. 명확한 설정 자체가 존재를 안하니.
(우리에겐 공개가 아니니)
다만 우리는 쟤들 자면 꺼지는 거도 보이고
모양도 구분되서 보이고 있으니,
못알아채는 슈에링 케이스 같은 게 찐빠려니하고
넘어가는 거 정도지.
그냥 세계관이 이런데 명확히 알려줄 생각은 없나보다하고
넘겨야지 뭐..
찐빠라기엔 모브들 대형일러는 개성적이라 그냥 게임적한계같아
게임적 편의거나 한계거나 찐빠거나...
(모브 통상일러는 통일. 개별 구분되는 애들은 다르기도 하는 등)
이게 완벽히 설정을 만들지는 않아서겠지 뭐..
그냥 그러려니하는 게 최고...
내가 보기에는 모브들도 헤일로가 다 다르지만
'일부러' 하나로 통일 시켰다가 맞는듯
왜냐하면 스탠딩 일러들이 전부 2D가 아니라 2.5D라는 소리가 있음
즉, 개발적 한계 때문에 통일 시킨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