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떨리게 예쁘네요..
처음 집었을 때 느껴지는 차가운 쇠의 감촉과 매트한 검은 도색, 필수적인 요소만 남겨놓은 미니멀한 디자인과 묵직한 무게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다른 어떤 카메라와도 다른 느낌을 줍니다.
특히 저 수광창 하나가 왜 저렇게 이뻐보이는지..
뭔가 우여곡절이 많은 친구였습니다.
원래 가지고있던 카메라를 파는데에도 오래걸리고.. q와 m사이에서 고민만 500번씩 하고.. 제 입장에서 이렇게 큰 돈을 택배로 거래한 적도 처음이고.. 그래도 바디와 렌즈 모두 너무 좋은 판매자분들 만나서 감사했습니다. 상태가 이렇게 좋을줄 몰랐습니다.
첫 라이카이기도 하면서, 첫 풀프레임이면서 첫 모노크롬입니다. 흑백사진을 좋아한다는 것을 깨닫고, 색은 버리기로 마음먹고 풀프레임 모노크롬을 찾다보니 q2 모노크롬과 m모노크롬으로 좁혀지더군요. 그 중 정말 혹시나 일체형 바디인 q2에 먼지가 들어가면 골치아파진다는 것과.. 회원분들의 조언, CCD센서의 희소성이 좀 더 크게 작용해 결국 M9 모노크롬으로 왔습니다.
결국 그게 의미가 있어지려면 제가 많이 찍어야겠죠.
이 기계가 전설이다 하는 칭찬과, 이젠 그정도 아니다 환상 깨라 하는 대립되는 의견이 많지만 쓰지 않으면 그 어느것도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서 우선 많이 써보려구요. 종종 사진 올리겠습니다.
참 그런데 M9 바디는 인식할 수 있는 특정 메모리카드가 정해져있는 것 같더라구요.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메모리카드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한글 설명서도… 알려주시면..
지금도 초보지만 앞으로 너무 극초보 같은 질문만 할 것 같아서 걱정됩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9 모노크롬을 사용하는데에 제가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축하드려요.
M9M은 흑백필름 느낌의 흑백을 젛아해서 제 가장 최애 바디이며,
지금도 매일 들고 다니는 바디입니다.
Sd카드 추천은 모르겠고 32기가까지만 인식합니다.
그리고 설명서는 m9 설명서 참고하시면 될 듯.
http://www.xn--vg1b14l6tk.xn--3e0b707e/leica/m9/%EB%A7%A4%EB%89%B4%EC%96%BC
주의할 점은 뭐 너무 아끼지 말고 좋은 사진 많아 많이 짝으새요..일까요?
그러시군요!! 저도 따라서 매일 들고다녀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침 sd카드는 챗지피티한테 물어봐도 모르겠어서 16, 32기가 하나씩 시켜놓은 상태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좋은 사진가들처럼 찍고싶네요..by SLR공식앱
메모리 이거 쓰세요
Sandisk SD Ultra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