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은 전체 매출 17퍼 감소
kms가 매출감소했기 때문
kms는 작년 4분기 대비 21퍼 감소함
gms는 작년4분기 대비 약 3퍼 성장
kms제외 나머지 메이플은 성장세
매출만보면 작년보다 안좋게 볼수 있으나
넥슨 입장에선 생각보다 괜찮은 결과임
매출의 40퍼를 담당하던 큐브 삭제후 24년 매출을 다른 방법으로 조금이나마 매꾼거니까
메이플은 전체 매출 17퍼 감소
kms가 매출감소했기 때문
kms는 작년 4분기 대비 21퍼 감소함
gms는 작년4분기 대비 약 3퍼 성장
kms제외 나머지 메이플은 성장세
매출만보면 작년보다 안좋게 볼수 있으나
넥슨 입장에선 생각보다 괜찮은 결과임
매출의 40퍼를 담당하던 큐브 삭제후 24년 매출을 다른 방법으로 조금이나마 매꾼거니까
메포소비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컨텐츠 내고
각종 편의성 빡시게 정상화해도 저런거보면
큐브가 진짜 정신나간 매출 치트키긴 했나보다
그거랑 전혀관련 없음 큐브 매출은 오롯이 본섭이었으니까 지금은 다른방법으로 매꾸는 중이고
사탄의혈육 무려17퍼 ㄷㄷ
그거랑 전혀관련 없음 큐브 매출은 오롯이 본섭이었으니까 지금은 다른방법으로 매꾸는 중이고
메포소비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컨텐츠 내고
각종 편의성 빡시게 정상화해도 저런거보면
큐브가 진짜 정신나간 매출 치트키긴 했나보다
애초에 스펙업을 할러면 캐쉬를 사용하게 만든 구조였으니까
돈미새 짓 해서 결국 매출 어느정도 회복했다는 게 얼척이 없음 큐브 매출이 40%라는 걸 생각하면 어느 의미로는 호러 임
앵컴등의 에픽던전류는 나름대로 성공한 bm이라곤 보는데 나머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음 나머지 bm은 걍 가성비가 안나오는 수준이라
큐브 삭제 하고 대신 메포 들어 가는 컨텐츠가 많아져서 나같은 소과금 유저들은 전보다 더 쓰는듯 그래도 재밌으니까 불만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