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283320

경찰, '전광훈 전담팀' 꾸려 서부지법 난동 선동 여부 수사

최근 고발인 조사…극우 유튜버들도 선동 혐의로 수사 착수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서울서부지법 폭력 집단난동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내란 선동·선전 혐의를 받는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 대해 전담팀을 꾸려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경찰청 안보수사과는 전 목사가 집회 참석자들을 선동해 서부지법 폭력 난동을 유발했다는 내용의 고발 여러 건을 병합해 전담팀이 수사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은 전 목사가 서부지법 폭력 난동 사건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난동을 유발했는지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최근 고발인 조사를 진행했으며 전 목사의 전체 발언 등을 모아 분석한 후 당사자를 출석시켜 피고발인 조사를 할 예정이다.
이 밖에 경찰은 극우 유튜버들에 대해서도 내란 선동 혐의 고발장을 접수해 수사에 착수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후 이날 귀국한 전 목사는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친북주의자들이 나를 고발했다"는 취지로 말했다.
서부지법 폭력 난동 당시 사랑제일교회 '특임 전도사'로 알려진 이모씨에게 지시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는 "과거 구속된 후 당직을 그만둬서 교회 행정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며 "우리 교회에서 전도사가 된 것이 아니라고 알고 있고, 이에 대해서는 지금 교회에 가서 확인해보려 한다"고 답했다.
난동 당시 판사실에 침입한 이씨는 전날 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주거침입 혐의로 구속됐다.

댓글
  • 레드포스트 2025/01/25 05:28

    내란 선동죄
    그리고
    코로나때도
    국민선동을 한 죄
    국가위기때마다
    피해를 준 기생충 개도기 일베 ㅈ광후니는
    이제 무기징역으로 평생 감옥에서 썪어야한다

    (2Opo8E)

(2Opo8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