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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도 거의 없고 텍스쳐도 저해상도 인데 용량이 많으면 오히려 그게 문제였던게 아닐까.
물론 스위치에서 저 정도 구현한건 진짜 대단하긴 하다만.
미리아도 할래!
2025/01/20 03:30
그거야 당연히 프레임드랍이엄청나니까....
메이룬스 데이건
2025/01/20 03:30
스카이림 4기간가 8기간가
맨하탄 카페
2025/01/20 03:31
스위치 카트리지 사정상...
안습의 샤아
2025/01/20 03:31
음성도 거의 없고 텍스쳐도 저해상도 인데 용량이 많으면 오히려 그게 문제였던게 아닐까.
물론 스위치에서 저 정도 구현한건 진짜 대단하긴 하다만.
오뚜기후추
2025/01/20 03:32
스위치는 용량자체가 그리 크지않지...
퍄퍄고
2025/01/20 03:33
모노리스를 쮸와압해서 만든 게임
개굴이잇
2025/01/20 03:35
스위치2에서
고정 30프레임 할 수 있는거지..?!
十八子爲王
2025/01/20 03:41
꿈은 크게 가져라 당연히 60이다
PLAC1123
2025/01/20 03:36
휴대용 게임의 용량과 PC/콘솔 게임의 용량을 비교하는 건 조금 부적절하다고 생각함.
휴대용 기기는 그 특성 상 화면의 크기가 작고, 해상도 역시 높지 않음. 하지만 PC나 콘솔은 화면의 크기도 크고 요구하는 해상도 역시 높은 편임.
작은 화면과 작은 해상도에서는 굳이 고해상도의 텍스쳐를 쓸 이유가 없음. 어차피 사람 눈에는 구별이 잘 안 될 테니까. 반대로 PC나 콘솔에서는 큰 화면에서 고해상도로 게임을 하려는 사람이 존재하기에, 텍스쳐의 최대 해상도를 높여야 함.
높은 해상도의 텍스쳐는 곧 큰 파일 크기를 의미하고, 이게 쌓이고 쌓여서 게임 용량이 커지는 거임.
만약 120기가 정도 되는 게임의 텍스쳐를 강제로 찰흙 텍스쳐로 만든다면, 절반이 넘는 용량을 줄일 수 있을 거임. 오디오 파일 크기 역시 제법 되니, 음질을 줄이면 역시나 용량을 줄일 수 있을 거고.
근데 그와 별개로, 요새 게임들은 텍스쳐 용량 최적화나 이런 거 안하긴 함.
푸둥이
2025/01/20 03:40
폴아웃76 이 씹똥겜은 버그도 많은주제에 뭔 100기가 가 넘냐
푸둥이
2025/01/20 03:43
120 기가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