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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망한 게임 후속작의 아이러니.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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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이미 2024/12/19 19:26

    치킨집 사장이

  • 비바[노바] 2024/12/19 19:27

    감 다 죽기전 개발자들이 만들었지

  • 팩트폭격기 B-52 2024/12/19 19:26

    성공하는 작품이란건 그렇게 쉬운게 아니니까.
    여러가지 요소가 맞물려야하지. 그 중에는 운 같은 통제 불가능한 변인도 있고

  • noom 2024/12/19 19:26

    태세우스의 배가 두대지요


  • 이미
    2024/12/19 19:26

    치킨집 사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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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뇨호호
    2024/12/19 19:26

    충분한 자본력과 실력이 결합되어서 명작이 나온 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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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팩트폭격기 B-52
    2024/12/19 19:26

    성공하는 작품이란건 그렇게 쉬운게 아니니까.
    여러가지 요소가 맞물려야하지. 그 중에는 운 같은 통제 불가능한 변인도 있고

    (FNhSLB)


  • 뽀요요
    2024/12/19 19:26

    칼리스토 프로토콜...백포블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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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om
    2024/12/19 19:26

    태세우스의 배가 두대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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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950461379
    2024/12/19 19:26

    테세우스의 배는 배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사항이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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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바[노바]
    2024/12/19 19:27

    감 다 죽기전 개발자들이 만들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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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볼록
    2024/12/19 19:27

    결국 타이밍인거지 그때 그사람들이 뭉쳐있어서 나온거고 개발은 개개인의 역량만으로 하드캐리하는게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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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el-Feet
    2024/12/19 19:31

    나가서 만든게 자기복제면 대부분 창작력 떨어진 감다뒤 상태에서 뭐라도 만들어야지. 해서 나온 물건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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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사카르
    2024/12/19 19:33

    창작물이란게 매번 같은 사람이 만들어도 같은 결과를 내기 쉽지 않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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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간이밉다
    2024/12/19 19:34

    데스 스트랜딩의 코지마 같은 예를 생각하면 그냥 그들이 능력이 없었던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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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밤끝살이
    2024/12/19 19:34

    감 살아있던 퇴물들의 리즈시절이 만든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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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965811904
    2024/12/19 19:34

    명작이 나옴
    -> 핵심 인력중 일부 이탈
    -> 장기 운영 (이 과정에서 순차적으로 메인 멤버 이탈)
    -> 차기작 개발 선언( 이미 메인 개발자중 10%도 안남음 )
    -> 초기 or 중기 이탈자중 일부가 모여서 게임 제작 선언 ( 오리지날 개발자 !! ) <- 여기도 사실 핵심 개발자의 25% 넘기 힘듬. 대부분 팀장급들 일부만 모이고 나머진 다 새로운 멤버임.
    보통 이런식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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