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6년 5월 23일에 발표한
작년 한 해 동안 수출액이 가장 많았던 콘텐츠 산업 상위 10선이다.
총매출액이 아닌 수출액에 따른 순위이며
환율은 2016년 6월 17일 기준이다.
★콘텐츠 산업★
음악, 게임,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영화 등이 다각도로 소비되는 산업이다.
현재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규정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 분야로는 출판, 만화, 음악,
게임, 방송,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캐릭터, 지식정보, 콘텐츠솔루션 11가지이다.
번외 만화산업
2015년 연간 수출액 : 2,546만 달러 (298억 4,676만 원)
전체 콘텐츠 산업 수출액에서 만화산업 수출액이 차지하는 비중 : 0.4%
연간 총매출액 : 8,791억 4,700만 원
전년 대비 수출액 증감률 : 0.4% 감소
만화산업은 출판산업에서 따로 분류하였으며, 만화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영화와 같이 생동감 있게 촬영한 애니메이션과도 따로 분류했다.
10위 광고산업
2015년 연간 수출액 : 7,787만 달러 (912억 8,700만 원)
전체 콘텐츠 산업 수출액에서 광고산업 수출액이 차지하는 비중 : 1.3%
연간 총매출액 : 14조 2,519억 800만 원
전년 순위 : 9위
9위 영화산업
2015년 연간 수출액 : 8,672만 달러 (1,016억 6,186만 원)
전체 콘텐츠 산업 수출액에서 영화산업 수출액이 차지하는 비중 : 1.5%
연간 총매출액 : 4조 9,382억 6,200만 원
전년 순위 : 10위
8위 애니메이션산업
2015년 연간 수출액 : 1억 3,386만 달러 (1,569억 2,408만 원)
전체 콘텐츠 산업 수출액에서 애니메이션 수출액이 차지하는 비중 : 2.3%
연간 총매출액 : 5,802억 4,600만 원
전년 순위 : 8위
아니 샹 왜 짱@개는 필터링이야 쪽발이 조센징은 필터링도 안되면서
뽀로로,라바,또봇,상어같은거 심심하면 전세계강타하던데
근데 단순 매출액은 게임이 높지만, 게임할때 국가를 따지지 않고 단순 게임성만 따지기 때문에 국가홍보는 안됨
그래서 한류 어쩌구해서 드라마나 음악쪽에 투자한다고 하긴하던데.....
그런거 떠나서 게임산업좀 잘 해줬으면
의외로 출판이 높네
마.약.이네
음악 영화 소설 다합쳐도 게임한테 안됨.
저 게임산업 뿅뿅머니파워 으마무시하지
아니 샹 왜 짱@개는 필터링이야 쪽발이 조센징은 필터링도 안되면서
뽀로로,라바,또봇,상어같은거 심심하면 전세계강타하던데
가챠산업
근데 단순 매출액은 게임이 높지만, 게임할때 국가를 따지지 않고 단순 게임성만 따지기 때문에 국가홍보는 안됨
그래서 한류 어쩌구해서 드라마나 음악쪽에 투자한다고 하긴하던데.....
그런거 떠나서 게임산업좀 잘 해줬으면
?? : 히힛 잘해준 예산으로 가챠 만들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