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도 찾아보고 여기에 글도 몇번 올리면서 조언을 구하고 하면서 결정을 했었는데 가격이 다시 올라가네요...
며칠전까지만해도 a7m3로 최종 결정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m3의 중고가격이 계속 올라가더라구요.
100초반에 살생각으로 계산하고 있었는데 중고매물 찾아보니 괜찮은건 140까지도 올라갔네요.
그래서 눈을 낮출까 생각중입니다.
그 이유는
1 취미수준의 사진
찍어서 엄청난걸 할것도 아니고 sns에 올리거나 자기만족 정도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2 영상은 안찍을듯합니다.
주로 사진찍으러 카메라를 들고다닐것이고, 영상은 각잡고 찍어봤자 1년에 3번정도라서 그냥 영상이 적당히 찍히기만 하면된다 수준입니다. 4k가 필요하면 휴대폰으로 찍을듯합니다. 물론 4k까지 촬영이 되면 땡큐입니다.
3 가격차이
현재 중나 당근 번장 slr장터 찾아본 결과
a7m2 50중반
a7r2 90내외
a7m3 125~140
a9m1 130~
원래는 a7m3를 110정도에 사려고 했는데 가격이 올라서 다시금 고민하게 만드네요.
배터리
2세대 바디가 배터리가 아쉽지만 어차피 영상은 잘 안찍기도하고, 사진 찍다가 배터리다되면 여분 배터리로 교체하면 되지않을까? 라는 생각입니다.
화질
물론 사진기준으로는 R시리즈가 좋긴하지만 인화할것도 아니고 sns나 카톡프로필 업로드 정도라서 2천만화소대면 충분할듯합니다.
af
잘되면 좋다. 좀 뒤처져도 상관없다.
바로 직전에 쓰던 카메라가 5d mark2였습니다.
이것보다야 충분히 좋을테니 뭘 사용하든 만족할듯합니다.
블랙아웃프리/연사
상관없습니다. 연사 잘 안찍을듯합니다.
5d mark2 쓸때도 연사 어떻게하는지 몰라서 안쓰고 잘 사용했습니다.
사용할 렌즈는
가볍게 여행 등 놀러갈때 50 1.8
각잡고 제대로 찍으러갈때 70-200 f4
제가 작성한 글이 사실상 "m2 살건데 어때요?" 라고 보일수도 있습니다.
m3가격이 괜찮은게 올라오면 다시 그쪽으로 눈길이 가겠지만 현재로써는 가격부담이 많이돼서 m2에 관심이 갑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망설이는 이유가 가격이면 사라
사는 이유가 가격이면 사지 마라
이런 말이 있죱!
fw50 배터리 쓰는 애들은 진짜 비추합니다. a7m3나 a7c 사세요....
배터리가 은근 스트레스 입니다. a7m3 배터리 효율이 정말 좋은 바디라 조금 참으시고 조금 더 쓰시면 조금 많이 행복해지실듯 합니다
그 배터리 잔짜 스트레스 받아요
가격대가 그러면 A9 사시는거 추천합니다. 얼마 차이도 안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