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040269

버츄얼) 도라점장 기획 버토가 간담회 요약


img/24/10/19/192a15831d04bb64a.png



나는 궁금했던 내용 많은데 요약같은거 없길래 내가해봄 시나맨 치지직오고나서는 올만에봤는데 형 건강...안한거같네...이형은 왜 볼때마다 골골거리는거같지
https://chzzk.naver.com/video/3956218

원본영상


어느방송 시청자냐라는 질문에 대해 왜 복수선택 안되냐
- 인기투표 아니다. 내가좀 언버츄얼한인간이라 잘몰랐는데 버츄얼 팬덤에선 중요한 이야기인거같다. 인기투표아니니까 화내지 말아달라. 그리고 내가 얼마전에 배웠는데 오시는 여러명이라도 괜찮고 사이오시는 한명만 된다던데 사이오시 고른걸로 판단하겠다.
어떤경로로 참가하시게 되었나요/기획하게되었나
-도라점장한테 속아서 시작했다. 도라점장은 아저씨 조련이 주특기다. 나도 당했다. 전에 아프리카에서 3D공연을 했다. 그거보고 도라점장이 연락했다. 기획자기가 한다고 나한테 총감독으로 들어오라고했다. 속았다.
콘서트 다시보기로 클립따서 유튜브에 올려도되나
- 어떤스트리머 클립인지에 따라 다르다. 개개인에게 문의바란다. 내가 대답하기에 적절치 않은거같다.
출연에따른 인터넷 딜레이는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나
- 이거 진심으로 보낸 질문이냐
콘서트 음향장비 및 음향스태프는 별도로 구성되어있나
- 여러분 스피커가 우리 음향장비다
출연진 구성에 있어서 꿀잼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다면 들려달라
- 도라점장한테 라인업은 어찌할거냐니까 도라점장님이 제일먼저 이야기했던 이름이 센카르멘님이었다. 마침 내가 소속사 대표님을 내가 아는사이다. 그래서 대표님한테 얘기했다. 소속사측에서 아코도 같이 하면안되냐고 제안했다. 그래서 내가봤는데 노래를 되게귀엽게잘했다 그래서 도라점장한테 보고했더니 좋다고해서 섭외하게되었다. 나머지는 할래?예
펀딩시작한 도라한테 고맙다고 전해달라
- 디코보냈다
솔로곡만 나오나. 듀엣이나 단체곡도 나오나.
- 우리 콘서트는 올 듀엣이다. 솔로없다. 누가 누구랑 부르는지는 비밀이다. 본방송전에 사전송출이있다. 조추첨, 곡추천 등이 포함되어있는 사전방송이있는데 녹화해두었다. 송출날짜는 도라점장이 결정하지 않았다. 그거 보면 관련해서 누구랑 누구랑 팀인지 그런내용이 나온다
이와에고화이팅
- 질문이 아니다
이와님 언제나오나요
- 순서미정이다
진행방식 어떻게되나
- 방금 말했다시피 2인1개조로 진행된다. 콘서트하다 중간에 인터뷰 등이 포함되어있다. 제목보면 알겠지만 토토가를 표방했다. 오마쥬했다. 90년대에서 2000년대 곡으로 구성했다. 사전녹화방송을 봐달라.
버토가,,,,,인디,,,우리,,,청춘들의^^,,,척추!를세우게하는 노래들은 많이...나오것..지요?
- 척추가 굽어있을 정도면 청춘놀음할정도는 아니다. 곡은 추억의 곡이라고 할만한 것들이 많이나온다.
일정은 어떻게됩니까
- 11월9일 21시 도라점장채널에서 한다
이후로도 버토가같은 행사 추가적으로 진행될 예정있나
- 다신안한다(담배) 내가 지금 프로젝트 매니저겸 총감독겸 프로듀서겸 프로모터까지하고있다. 내가 매일 이거때문에 퇴근을 빨리하니까 우리 시청자들이 도라점장 고소한다고했다. 이건 프랑스 속담인데 정치가들이 뉴스나와서 사고치고 이러면 시민들이 말하는 속담이있다. 우리는 이보다 덜한일로 왕의 목도 쳣다.시나맨 시청자들은 이보다 덜한일로 트럭보내서 시위한적이있다. 추가적으로 300프로 공약이 콘서트 V2인데 300프로까지 모이길 바라지 않는다. 마진없는 행사라 쓰는것도 일이다.
인원 뽑을 때 노래실력을 얼마나 고려했나.
- 도라점장은 얼마나 고려했는지 모르겠다. 나는 고려하지 않았다. 노래보다 무대퍼포먼스가 괜찮을거같은 멤버도 도라점장에게 추천했다. 음악은 음학이 아니다. 듣는사람마다 다를수있다.
목록 인원중에 10명보고있는데 왜 한명만 선택가능하냐
- 인기투표아니다. 사이오시골라라.
펀딩옵션이 두가지밖에없는데 차후에 더 다양하게 늘릴 수 있는건가
- 지금시점에서 펀딩금액이 부족하면 개선하겠지만 이미 초과를했다. 팬심이라는 부분에 있어서 5만원 내기 부담스럽지만 우리 오시가 뭔가 하는데 내가 도움이 되고싶다. 이런 감성인가? 이거에 대해서는 다음에 이런거 하게되면 고려하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원짜리 이만원짜리 만들어달라고한다면 어려운일은 아니니까 만들어넣겠다. 이건 개인적으로 문의달라.
상금있나
- 없다. 돈다털었다. 상금까지 줄정도로 예산이 여유있지 않다.
예상시간 어떻게되나
- 두시간오버 3시간언더로 생각중이다. 인터뷰 내용에 따라서 세시간 좀 넘을 수도있다.
이번에 반응 좋으면 버토가2하나
- 절대안한다. 솔직하게 말하겠다. 스트리머입장에서 콘서트라는 컨텐츠가 가성비가 너무안좋다. 콘서트 준비기간이 90일인데 그동안 매일매일 뭔가해야한다. 스트리머입장에서 가성비가 안좋다. 딸랑 두시간하는데 세달을 태워야한다. 만약 버토가2를 하게된다면 큰 각오를 해야할거같다. 버토가라는 타이틀 소유권은 도라점장에게있다. 도라점장에게 물어보길 바란다.
이번에도 티캣입장인가
- 이번엔 오프라인이 없다. 온라인만 진행한다.
두비두 지원해주나
- 지원해준다. 300프로공약에 대해 공통사항으로 버토가 예산으로 지원한다. 번지점프, 마린 코스프레 포함이다.
추가굿즈 출시할 계획있나
- 족자봉은 펀딩해주신 분들에게 드리는 증정품이다. 판매하는 굿즈가 아니다. 이건 법적인 문제와도 관계있다. 나도 이번에 처음알았는데 펀딩은 판매,매출이 아니다. 족자봉을 5만원에 구매하달라는게 아니라는점을 명확하게 말한다. 추가굿즈는 확실히 없다. 펀딩률 500프로 돌파하면 뭐라도 찍어내서 팔아야 하는거 아니면 출시계획없다.
버토가 준비하면서 뭐가 젤힘드나
- (긴침묵) 저번 콘서트 준비할 때 밍턴님이 다리가 부러졋다. 이번 콘서트는 멤버중 한명이 목이부러졋다(이와성대결절얘기인듯?)
공약에 없는것들, 다른분 추가 콘서트라던가 번지점프라던가에 묻어갈수있다
- 안그래도 인원들끼리 그런얘기 하고있는거같다. 디아나 류채경 번지점프에 도라점장 같이간다같은 이야기를 들었다. 확실시된건 없다. 날씨 풀리고 느긋하게 가는걸로 생각해달라
우리점장님 목에 무리가 많이 갈까요
- 점장님이 한분이 아니다. 설문보낸분이 이와에고시청자인거같은데. 그럴수도있고 아닐수도있다.
참여하는 방송인이 많은데 노래는 녹화인가 라이브인가
- 다른비유를 들겠다. 프로레슬링은 쇼지만 쇼라고 이야기 안한다. 로 답변을 대신하겠다.
오늘 저녁추천해달라
- 굶어라
인당 몇곡부르나
- 2인1개조로 둘이서 같이 두곡씩 부른다.
이번에 300프로 공약을 버토가에서 지원해준다는 소문이 있던데 이와님 공약 두비두에서 시나맨이 심사위원으로 나오나
- 여까 보내겠다
컨디션 너무 안좋은분 계시면 자중시켜줄수있나 이와님 성대결절 때문에 걱정...
- 내가 몸이 더안좋다. 콘서트 준비하느라 의자에 앉아만 있었더니 전립선염걸렸다. 내가 훨씬 중병이다. 나를 걱정해달라. 나는 이제 남자가 아니다. 이제 염상이 안난다. 지금까지도 안났다
다음에 더 크게할생각 있나
- (폭소)제발 그만해다오. 버토가 얘기라면 아까도 말했지만 도라점장에게 문의해달라. 버토가는 도라점장행사다. 행사를 구성하고 만드는건 대부분 내가하는게 맞다. 내가 브라이트노아와 아무레이를 하고있다. 그래도 자브로의 두더쥐가 따이면 지구연방의 패배다. 지금 도라점장이 자브로의 두더쥐다.
노래 순서는 무작위인가
- 작업자들과 같이 순서를 정하고 도라점장에게 보고하고 도라점장이 오케이하는 식으로 갈거같다. 아직 순서 미정.
치지직 메인페이지 매너 시청했나
- 도라점장이 신청했다. 근데 치지직이 생까고 답변 안해주고있다. 이 이야기 꼭 하고싶었다. 그래서 도라점장이 하꼬라서 무시당한다면서 크게 슬퍼하고있다. 이얘기 널리널리 퍼트려서 고객센터에 불나게 해달라
노래는 스트리머분들이 정해서 오는거냐
- 곡이 콘서트 테마에 맞는 90-2000년곡으로 인당 몇개씩 준비를 해온다. 그중에서 아주 전통적인방법을 이용해서 선곡을 한다. 관련해서는 향후있을 녹화방송 봐달라
이번 콘서트에서 목표가 있나
- 사고만 없이 끝나길바란다. (와우)오리지널 시절 40인공대 기억나나 지금 우리가 40인정도된다. 매일매일 40인공격대 하는 느낌이다. 공대장 해본사람은 공감하겠지만 한명이 실수하면 누구누구님 그렇게하면안된다.라는 이야기를 39명한테 하고나서는 내가 실수를 하게된다. 콘서트 만드는건 40인공격대와 느낌이 똑같다. 나는 공대장으로 쑨까지 잡아봤다. 쑨잡는게 더쉽다.
디아나는 젖소인가 얼룩말인가
- 얼룩말이다. 내가 몇일전에 만났다.
디아나 간식은 주나 밥 주나
- 간식주고 밥주고 다줫다
류채경 왜이렇게 귀여움
- (침묵)환장하겠네.
순서는 시청자 많은사람부터 하나
- 나는 누구 시청자가 몇따리인지 모른다. 잘모르고 안따진다. 그거는 상관없다.
막간애교타임해주나
- 그딴걸 왜하나. 그렇게 중요한가. 이질문 못본걸로 하겠다.
처음 이야기 나왔을때보다 계획이 커진거같다. 누가 폭주해서 이렇게된거냐. 그리고 (도라)점장방송에 스페이스마린 탈착까지해주는 업체 안다고했는데 사실이냐
- 이친구가 코스프레쪽에서 굉장히 유명하고 상업 코스프레쪽에서 스페이스마린 빌릴수있다고 이야기했다. 나도 스페이스 마린인줄알고 알아봤는데 알고보니까 키타가와마린코스프레라고 하더라.
도라귀여움
- (침묵) 이게 질문인가
시나맨 버종차별자인걸로안다 왜 버츄얼 콘서트 기획하나
- 나무위키의 안좋은점이다. 딱히 나는 버종차별자가 아니다. 나는 원래 공연기획을 10년정도했다. 지난번에 아프리카에서 콘서트를 했는데 잘됐다. 멤버가 사기였다. 그래서 여기저기서 콘서트 관련문의가 들어온다. 아는 버츄얼들이 콘서트 하고싶다고 연락왔는데 대부분 콘서트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면 떨어져나갔다. 도라점장은 곤죠(?)가좀있었다. 역으로 내가 속았다. 그저께인가 도라점장에게 불평불만했다. 기획자가 말만기획자아니냐라고했더니 아따맘마모드 들어가서 나도 시키면 잘하는데 안시켜주잖아라고 무적기 시전했다. 도라점장이 버츄얼 콘서트에 대해 좀 작게생각했다. 나는 이정도 인력,시간,금전 필요할줄 알았다. 이건 도라점장 이야기도 들어봐야한다. 도라점장도 나한테 속았다고할수있다. 나의 입장은 이렇다. 가오리 죽이고싶다. 라고할뻔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게된 이유가있나. 오프라인 기대했다.
- 전에 도라점장님이랑 할때는 오프라인을 진행했다. 현실적인 이유가있다. 돈이 많이깨진다. 버츄얼들이 제일 많이 대관하는 롯데시네마가 3-400정도 깨진다. 우리가 만약 어디서 스폰이 들어와서 하는거면 여유에 따라서 그렇게할수도있지만... 자기가 이런 컨텐츠에 관심이 좀 있으면 알수있겠지만 600만원으로...(만들기힘들다는얘기인듯)이게 최고의 버츄얼 콘서트는 아니더라도 600만원으로 만들수있는 콘서트중에선 최고라고 확실하게 말할수있다. 원래택도없다. 작업자들이 열심히해줘서 위안이된다. 오프라인은 이번엔 확실히 없다. 전에 콘서트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건 내가 스폰받는 나라에서 빌려주는 스튜디오였다. 그곳이 지금 이전공사중이다. 그래서 거기서 못하게되었다. 또 이런거 하게될일 있을지 모르겠지만 하게된다면 생각한번 해보겠다.
누가 제일 말 안듣나
- 이건 누구라고 얘기하면 논란이 될거같다. 도라점장은 아니다. 도라점장은 내생각보다 잘해주고있다. 

댓글
  • 실버메탈 2024/10/19 05:40

    좋아 다음에도 이분 총대로 시키자


  • 실버메탈
    2024/10/19 05:40

    좋아 다음에도 이분 총대로 시키자

    (IsB21U)


  • 후미카X片思い
    2024/10/19 05:45

    엄청 고생하시나보다 ㄷ

    (IsB21U)

(IsB21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