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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튜버) 마크서버 만드는게 쉬운게 아닌걸 느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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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로윈 특집으로 하루만 그것도 2시간정도만 여는 이벤트 마크서버

참여인원도 10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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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시간 정도 잠깐 여는 서버인데 제작인원 8명이

며칠에 거쳐서 준비함

심지어 이미 만들어놓은 별농일기 맵을 재활용하는데

저렇게 준비기간이 오래걸림

김루야님은 자기가 마크전문 버튜버라고 말하는데

잠깐 하는 이벤트 서버도 진짜 준비하기 힘들다고 느껴짐


댓글
  • TachyonHybrid 2024/10/10 02:18

    마크서버가 사람들이 맵넓히면 넓힐수록 부하걸리는구조라서 낮은사양으로는 서버만들기 쉽지않은게커요

  • 팔란의 불사군단🌰 2024/10/10 02:20

    ???: 준비왜함? 그냥 개판치고 오픈한다 그러고 입주권 미끼로 엑셀방송 하면 되는데??


  • TachyonHybrid
    2024/10/10 02:18

    마크서버가 사람들이 맵넓히면 넓힐수록 부하걸리는구조라서 낮은사양으로는 서버만들기 쉽지않은게커요

    (X76ngc)


  • TachyonHybrid
    2024/10/10 02:19

    버전별로 플러그인 맞추기도 어려운이유도있기도함.

    (X76ngc)


  • 팔란의 불사군단🌰
    2024/10/10 02:20

    ???: 준비왜함? 그냥 개판치고 오픈한다 그러고 입주권 미끼로 엑셀방송 하면 되는데??

    (X76ngc)


  • 간사합니다
    2024/10/10 02:20

    일정보는데 기능개발이랑 스킨부터 다 만드는거야?
    거의 소규모 게임개발수준으로 힘들텐데

    (X76ngc)


  • 간사합니다
    2024/10/10 02:21

    보니까 개발 회의랑 QA도 하네

    (X76ngc)


  • 빗치
    2024/10/10 02:22

    이벤트 컨텐츠 구현하려면 오래 걸리겠지
    단순히 서버여는것만이 아닐테니

    (X76ngc)


  • 루리웹-8349997184
    2024/10/10 02:23

    야생서버는 그나마 메인마을만들어두고 각자살아봅시다 해도되는데 기능이나 무언가 추가될수록 엄청 품많이들걸

    (X76ng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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