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993847

게임) 와우가 로아 커뮤니티에 뿌린 독(?) : 딜미터기




img/24/09/30/19242531aed49690a.png



img/24/09/30/192425340cc49690a.png


img/24/09/30/19242534a4849690a.png


img/24/09/30/192425354a749690a.png


img/24/09/30/19242535cf249690a.png







1. 원래 로아 유저들은 금강선이 딜미터기 내지 말라했음 안하는게 맞다! 여서


소소하게 얘기 가끔 나올 정도였는데




2. 이번에 와우 붐으로 로아 인방러들이 와우 찍먹들 많이하다보니깐


거기에 딜미터기가 또 보이면서 한 번 딜미터기 파동이 휩쓸고 가고


'그래도 탱딜힐 딱 맞아떨어지는 와우랑 달리 그런거 없는 로아엔 없는게 맞다'로 진압됐는데




3. 이번에 스마게가 로아 새 레이드에 대놓고 딜체크형 기믹을 처 넣으면서


딜미터기 파동이 세 번째 휘몰아닥치는 중

댓글
  • Plant11 2024/09/30 18:49

    근데 아무리그래도 결국은 없는게 맞아

  • 아론다이트 2024/09/30 18:51

    로아는 매몰비용이 와우랑은 비교가 안될 정도로 높아서 와우처럼 미터기 생겨서 자기 직업 빨간약 먹으면 난리남
    수십,수백만원 쏟든가 몇개월,몇년을 키운 캐릭이 사실 개조빱이었다는게 밝혀지면 새로 키우기 쉽지 않음

  • 갈라파고엔시스 2024/09/30 18:55

    사람은 이유가 나오고 이것저것 딱딱 나오면 이성적으로 이야기가 돌아갈거 같지만 보통은 서로 감정만 상한다.

  • 늙고병든석사 2024/09/30 18:53

    카멘 더퍼스트때 방송인들 실수 하나하나 욕하면서 개지랄 떨던거 생각하면 글쎄...?

  • Rosen Vampir 2024/09/30 18:49

    딜미터기는 순기능보다 역기능이 매우 많지...

  • Ballman 2024/09/30 18:53

    와우야 새로 캐릭터 키우고 파밍하기도 상대적으로 금방이고
    일단은 계정비 말고 따로 드는게 없는데,
    캐릭터 스팩업에 현실 재화를 투자해야 되는 게임은 빨간약 먹이는거 쉽지 않지

  • 레미루벨 2024/09/30 19:40

    애초에 로아는 어그로 고정이라는 개념이 사실상 없다보니 와우처럼 정량화된 로그로 출력하기 매우 애매함
    와우도 딜 주작되는 넴드는 로그에서 빠지는데 로아는 모든 레이드가 그런 개념이라 내봐야 싸움의 빌미밖에 안 됨


  • 왜사나
    2024/09/30 18:48

    있어도 골치아프고 없어도 골치아픈 문젠가

    (wO7CmT)


  • 오고곡헤으응
    2024/09/30 18:49

    단순 미터기가 아니라 뭐하다 죽었는지도 다뜨는 로그인데
    로아에도 그렇게 있나?
    있으면 넣어도됨 ㅋㅋㅋㅋ

    (wO7CmT)


  • Plant11
    2024/09/30 18:49

    근데 아무리그래도 결국은 없는게 맞아

    (wO7CmT)


  • 삼손 빅
    2024/09/30 18:49

    하 누가 자꾸 드는척만 하냐고!!

    (wO7CmT)


  • Rosen Vampir
    2024/09/30 18:49

    딜미터기는 순기능보다 역기능이 매우 많지...

    (wO7CmT)


  • 김이름없음
    2024/09/30 18:50

    근데 적어도 와우처럼 뭐하다 죽었는지 다 뜨고 실시간 리플레이로 플레이어 동선까지 보여주는 수준으로 발전한다면
    순기능이 역기능을 능가한다고 생각

    (wO7CmT)


  • Rosen Vampir
    2024/09/30 18:51

    그래 차라리 그러면 이놈이 뭘 하다 뒤졌으니 이 부분을 개선하면 좋겠다는 식으로 좋게 흘러갈텐데

    (wO7CmT)


  • 늙고병든석사
    2024/09/30 18:53

    카멘 더퍼스트때 방송인들 실수 하나하나 욕하면서 개지랄 떨던거 생각하면 글쎄...?

    (wO7CmT)


  • 갈라파고엔시스
    2024/09/30 18:55

    사람은 이유가 나오고 이것저것 딱딱 나오면 이성적으로 이야기가 돌아갈거 같지만 보통은 서로 감정만 상한다.

    (wO7CmT)


  • Rosen Vampir
    2024/09/30 18:56

    당장에 나도 이성적으로 해결하려 하지만 어디팟 뭐 터졌다 하면 "? 뭐함? ㅆㅂ 장난함?"부터 바로 튀어나오더라....

    (wO7CmT)


  • 루리웹-3943094897
    2024/09/30 19:14

    와우 최상위 공대 분위기가 어떤지 생각해보면 그걸 순기능이라고 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wO7CmT)


  • FluffyFox
    2024/09/30 18:50

    비슷한 MMORPG인 FF14도 딜미터기는 공식적으론 금지 ㅋㅋㅋ

    (wO7CmT)


  • 오고곡헤으응
    2024/09/30 18:52

    근데 파판은 로그 있잖아

    (wO7CmT)


  • 닌텐刀
    2024/09/30 19:39

    ㅇㅇ 미터기가 있으니 로그도 있음. 파판 제작진 입장도 '막진 않겠다만 인게임에서 미터기로 지랄하면 정지맥이겠다' 임

    (wO7CmT)


  • 아론다이트
    2024/09/30 18:51

    로아는 매몰비용이 와우랑은 비교가 안될 정도로 높아서 와우처럼 미터기 생겨서 자기 직업 빨간약 먹으면 난리남
    수십,수백만원 쏟든가 몇개월,몇년을 키운 캐릭이 사실 개조빱이었다는게 밝혀지면 새로 키우기 쉽지 않음

    (wO7CmT)


  • 갈라파고엔시스
    2024/09/30 18:54

    그리고 사실 어그로를 랜덤으로 먹기때문에 갑자기 보스가 한명을 타겟팅으로 삼으면 여러가지로 로그가 출렁일듯

    (wO7CmT)


  • Ballman
    2024/09/30 18:53

    와우야 새로 캐릭터 키우고 파밍하기도 상대적으로 금방이고
    일단은 계정비 말고 따로 드는게 없는데,
    캐릭터 스팩업에 현실 재화를 투자해야 되는 게임은 빨간약 먹이는거 쉽지 않지

    (wO7CmT)


  • 앙페르
    2024/09/30 19:39

    와우에서 미터기 없으면 재미 없음

    (wO7CmT)


  • 키르아이나
    2024/09/30 19:39

    딜미터기 넣을거면 그 알람 애드온 그런것도 넣어야 맞지 않나?

    (wO7CmT)


  • 백마탄그지
    2024/09/30 19:39

    로아는 슬슬 개발진이 게임감당을 못하는 상황이 온거 같은데

    (wO7CmT)


  • 레미루벨
    2024/09/30 19:40

    애초에 로아는 어그로 고정이라는 개념이 사실상 없다보니 와우처럼 정량화된 로그로 출력하기 매우 애매함
    와우도 딜 주작되는 넴드는 로그에서 빠지는데 로아는 모든 레이드가 그런 개념이라 내봐야 싸움의 빌미밖에 안 됨

    (wO7CmT)


  • Sordas
    2024/09/30 19:40

    탱도발 없는 랜덤어그로 랜덤패턴게임에서 딜미터기가 무슨? 어그로 4번 겹쳐서 딜못하다가 옆사람 패턴실수로 죽고 미터기 까는데 "님 딜 왜 이따위밖에 못했어요?" 라고 이니시 걸리는 순간 정답 없는 무한한 논쟁만 시작됨. 없는게 맞음.

    (wO7CmT)


  • 허비님
    2024/09/30 19:41

    안좋게 말해서 정치용이긴한데 현실적으로 있는게 편하긴함. 다만 진실이 들어나기 싫은 사람도 많을거같음. 개발진도 유저들도

    (wO7CmT)


  • 천사노녀
    2024/09/30 19:41

    어차피 탱커인 워로드도 도발면역 때문에 딜해야하는데 딜미터기가 나오면 안그래도 약한직업 너무 눈에 띄기는하지
    뭐 있든 없든 지금 직업들 보면 브블소소라서...

    (wO7CmT)

(wO7C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