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생각하는 기준으로 표절문제를 제기한다 치고, 만약 그 기준이 우리 생각 기준이 된다면
지금 나와있는 게임들의 한 8~90퍼는 문 닫아야 함.
특히 장르 비슷한 게임들은 더욱 더
그리고 실제로 재판 돌아가는 모양새를 보면 조금이라도 애매하면 기각 되는 느낌임.
그래서 보통 관련 소송들은 저작권이나 특허권 같은걸로 명시된 사항이 침해된 경우 발생을 함.
쉽게 이야기하면 디테일한 부분이 겹친다면 빼박 걸린다는 이야기임. 퍼디가 몇몇 스킬 아이콘 같은걸 재빨리 바꾼 이유도 디자인 저작권 같은거에 저촉될 가능성이 있어서였을듯.
어차피 커뮤에서 이야기 하는건 법적인 표절도 아니고 도의적인 표절 이야기 할뿐임
그 범위면 fps가 제일 맞을듯
둠-울펜슈타인 라이크와 퀘이크라이크가 가득이니
애초 유게기준 표절은 존나 잘나가는 기업 빠돌이 마음에 안들면 다 표절이라 하면 편하게 돌아가는 뭔가의 개념같은데
걔네 기준을 적용하면 난 JRPG란 장르도 존재해선 안되는 뭔가가 되지 않나 싶어
저격왕김에이알
2024/09/23 08:13
어차피 커뮤에서 이야기 하는건 법적인 표절도 아니고 도의적인 표절 이야기 할뿐임
Plant11
2024/09/23 08:18
애초에 법의 영역으로 가면 애매하다싶은건 억지가 아닌 이상 증거불충분이 정상이지
루리웹-8514721844
2024/09/23 08:18
애초 유게기준 표절은 존나 잘나가는 기업 빠돌이 마음에 안들면 다 표절이라 하면 편하게 돌아가는 뭔가의 개념같은데
걔네 기준을 적용하면 난 JRPG란 장르도 존재해선 안되는 뭔가가 되지 않나 싶어
이세계 세가사원
2024/09/23 08:21
Jrpg는 여명기 보면 다 다른 시스템에서 시작되어 상호 카피를 통해 수렴한거에 가까워서…
이세계 세가사원
2024/09/23 08:21
그 범위면 fps가 제일 맞을듯
둠-울펜슈타인 라이크와 퀘이크라이크가 가득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