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계속 이야기하고 있는 부분이 대체복무가 폐지되면서 전에는 병역을 대신할 수 있는 부분들을 없앨만큼 20대 남자 인구가 부족하다는 거잖아요?
그렇게 되면 조만간 지금보다 신체적으로 가면 안되는 사람들이 더 많이 가게 되는 건데,
필연적으로 군 관련 사건은 지금보다 많이 발생하게 될지도 모르죠.
그러면 여성 입대가 진행되건 모병제가 진행되건 이 시기에 입대하는 청년들은 무조건적으로 피해를 보게됩니다.
그런데도 왜 지금은 논의 시기가 아니라고 이야기를 할까요?
논의가 되는 중의 청년들의 피해는 외면하는 건가요?
전 그 부분이 제일 이해가 안가요
누구라도 가기 싫은 군대가 가서는 안되는 군대가 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다른 적폐 청산이 우선이라고 5년 뒤의 군에 입대하는 청년들이 어떤 피해를 입을지도 모른 채 미뤄두는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것도 대를 위한 소를 희생인가요..
전쟁은 누구도 좋아서 하는 게 아니오.
이건 의무이지.
국민이 침략의 희생자가 되었을 때 싸워서 스스로를 지키는 것 외에 다른 해결책은 없소.
- 아흐마드 샤 마수드(: أحمد شاه مسعود)
몰라요 자기들만 아는 때 라는게 있나보죠
??? : 걔들은 표가 안됩니다.
총선까지만 버티면 폐미왕국 굳히기 가능하거든요
그렇게 끌려가서 다치고 죽고 하는 사람들 아무래도 좋다는거에요 그냥... 문재인 지지율이 중요하지 그 끌려가서 죽고 다치는 사람들 아무렴 어때요?
그리고 이미 가서는 안되는 사람들도 군대가고 있어요... 뭐 집안사정 등등이 관심병사에서 빠진지는 오래고 그거 제외하고 관심병사가 5만에 가깝게 나오는 상황입니다...
지금 시게사람들이 뭐라고 하는이유에 쓰니님처럼 그런걸 생각하는 사람 없습니다.
'그냥 이니 하고싶은대로 해' 무조건지지한다. 이거 두 멘트가 그들의 알파요 오메가입니다.
근데 양성징집해라고 하고 문후보 이거 제대로 못한다. 라고 비판하는게 그들 입장에서 얼마나 열받겠습니까.
하고싶은대로 하라고 문후보한테 기스내지말아라 적폐청산이 먼저다 하는데 니네가 뭔데 우리 대통령 욕해. 이거죠.
투표는 지들이나 나나 똑같이 1표씩 준건데 말이죠.
이미 피해를 보고 있는데 거기서 조금 더 피해보는거야 별 차이 없다고 느끼는거죠 당사자가 아니니까
우리 이니님이 다 알아서 해주실건데 니깟것들이 설레발이 쳐서 다 망치지마 라는 생각이 님이 말씀하신 부분을 억누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 징병 논의 -> 이니 지지율 영향 -> 적폐 청산 불가
라고 망상하니까요
국민 <<<<<<< 넘사벽 <<<<<< 성골 국민인 우리 << 우리 이니
그깟 구닌 몇백명 다치는 건 괜찮지만
최고 존엄 우리 이니 지지율 떨어지면 안됩니다.
뒈지는 청년들은 내알바 아니고, 우리 이니만 보호하면 되니까요.
사실 적폐청산 주장해도 우리 이니 다칠 것 같으면 오히려 역으로 적폐로 몰릴겁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지금 이미 남성징병률 90% 넘었지요. 질병이고 장애이고 죄다 군대 처넣어서 겨우겨우 유지하고 있는 수준입니다. 애초에 남성이 인권이 있다고 여겼으면 이 지경까지 방치되지도 않았을 거에요. 그들의 눈에서 30대 이하 남성은 인간으로 처주지도 않는겁니다. 그냥 굴리다가 병들면 버리는 가축정도의 취급이죠.
http://m.khan.co.kr/view.html?med_id=khan&artid=201702190941001&code=940100
경O주의
대를 위한 소를 희생ㄴㄴㄴㄴㄴ
소를 위해 대를 희생 ㅇㅇㅇㅇㅇ
잘 알고 계시네요. 아직 덮을만 한 것이죠.
게임으로 따지자면 도트뎀인데 아직 딜이 맞을만 한거에요
그러다가 문제터지고 이게 지속 도트뎀 + 퍼뎀+깡뎀으로 박힐때쯤에는 늦은거죠
뭐 우리나라 성격상 그때쯤되서 사람들 죽어나가야 바꾸자 소리 나오겠지만요
그 전까지는 희생되는건 현재의 청소년들이 맞습니다
꼰대 : 젊은것들이 하라면 할것이지 말이 많어
왜냐면, 나만 아니면 되거든요.
누가 죽건 누가 다치건.
그거 잠깐 주전자처럼 분노해주는 것으로 도덕적 ja위를 하고 돌아서 잊어버리면 그만이니까.
나만 아니면 되니까.
귀족노조라고 들어보셨나요?
노동자의 인권은 외치면서 자기그룹 이외의 노동자들은 2등시민 취급하는 사람이요.
딱 그거같음
이게 지금 국민연금 정권 폭탄돌리기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음
이러면서 무슨 장기 집권을 한다는 건지
근시안 오졌다
이놈의 사회에서 20대 남자들을 말잘듣는(혹은 들어야 할) 개xx 이상으로 본적이 있나?
그들 입장에선 사람이 아니니까 가만히 있으라~ 하는거지. 처우도 개차반이고. 구조문제는 없고. 모든건 다 노력안한 개인탓이고..
알바 진짜 많네...
아이디들은 어디서 구한걸까.. 에휴
하.... 진짜 소름돋는다..
모 국회의원의 말대로라면 핵 한방이면 끝이라면서 모병제로 가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관련 법안은 안내놔요..
일 열심히 하기로 유명한 국회의원인데... 이쪽은 말로만 하고 일을 안하시네요.
더 열받는 건 군대가는 걸 하향평준화라고 폄하했다는 거에요.
바닥이라는 걸 인지하고도 다 같이 안가는 방법이나 찾자고 그러네요. 지금 바닥에 있는 사람들은 안중에도 없고요.
그래도 명색이 인권 변호사 출신인데 바닥을 외면하는 인권변호사라니...
지금은 때가 아니다 = 싫은 소리 듣기 싫으니 일터지면 그때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