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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 업계에서 은근히 자주 사용한다는 전통적인 꼼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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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부분의 싱글 플레이 FPS 게임들의 경우


적이 플레이어를 향해 날리는 원거리 공격은 무조건 첫 한 발 만큼은 빗나가도록 설계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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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쿼터뷰나 탑뷰를 제외한 3인칭 액션 게임의 경우


적이 플레이어의 카메라 시점 밖(예 : 등 뒤)에 놓일 경우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빈도가 매우 낮아지도록 프로그래밍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둘 다 꽤 오래 전 게임들(바이오쇼크나 데빌 메이 크라이)에서도 볼 수 있는 유서 깊은 꼼수들이라고 함

댓글
  • Emfznekftm 2024/09/20 02:24

    소울라이크의 조건중 하나가 2번 안지키는거 아니었음?
    특유의 지랄맞은 난이도가 저거 안지켜서 사각에서 공격이 존나 날라와서라고 들었는데

  • 탕수육은부먹 2024/09/20 02:26

    2를 안지키고 만들어서 1대다 보스 여러번 너프한 엘든링 ㅋㅋㅋ

  • 좋았쓰 2024/09/20 02:24

    저걸 안 지키면 난이도가 너무 올라서 플레이 재미가 떨어진다고 들었음

  • 메이룬스 데이건 2024/09/20 02:21

    둠은 아예 글로리킬 시전중엔 적들 멈춰서 구경함

  • 291838 2024/09/20 02:26

    유져가 불쾌해함

  • 들쥐의하루 Mk2 2024/09/20 02:23

    닼소1 특
    뒤 잘못 돌아보면 몹따위에게 뒤잡 맞고 뒤짐

  • 포를 2024/09/20 02:27

    전투로 이길수 없어서 무조건 도망가는 상대는 안보고있을때 살짝 느려지는것도 있다고했지


  • 메이룬스 데이건
    2024/09/20 02:21

    둠은 아예 글로리킬 시전중엔 적들 멈춰서 구경함

    (Vd5WxO)


  • 치즈치킨
    2024/09/20 02:28

    잡기/처형 모션 중에 무적인 건 많은 게임이... 소울도 뒤잡시엔 무적이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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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범성애자
    2024/09/20 02:22

    1번은 처음 알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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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코아맛초코우유
    2024/09/20 02:22

    소울라이크도 2번 만큼은 지키는 게임들 꽤 많았던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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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사시 GUN道
    2024/09/20 02:24

    하지만 1번 대궁맨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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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mfznekftm
    2024/09/20 02:24

    소울라이크의 조건중 하나가 2번 안지키는거 아니었음?
    특유의 지랄맞은 난이도가 저거 안지켜서 사각에서 공격이 존나 날라와서라고 들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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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탕수육은부먹
    2024/09/20 02:26

    2를 안지키고 만들어서 1대다 보스 여러번 너프한 엘든링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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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들쥐의하루 Mk2
    2024/09/20 02:23

    닼소1 특
    뒤 잘못 돌아보면 몹따위에게 뒤잡 맞고 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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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비마스터
    2024/09/20 02:23

    싱글fps로 자신감 다져져서 멀티돌리면 이제 쭈글이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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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았쓰
    2024/09/20 02:24

    저걸 안 지키면 난이도가 너무 올라서 플레이 재미가 떨어진다고 들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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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91838
    2024/09/20 02:26

    유져가 불쾌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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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ysticly
    2024/09/20 02:27

    어렵게 만든답시고 무조건 맞고 저격을 하는 로오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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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터진다
    2024/09/20 02:27

    1번 타르코프 샷건 스캐브 맞아보면 아닌거같기도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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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스테이션총대주교
    2024/09/20 02:28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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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를
    2024/09/20 02:27

    전투로 이길수 없어서 무조건 도망가는 상대는 안보고있을때 살짝 느려지는것도 있다고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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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면장애인
    2024/09/20 02:27

    꼼수기도 하지만 게임은 게임답게
    즐길 수 있게 만들준 것 같음.
    Pvp게임 판 꼬여서
    노르망디 상륙작전 마냥
    갈갈당하는걸 경험하면
    게임할 기분이 승천함.
    난이도가 높다는 게임도
    플레이가 납득할수있는 선 넘으면
    그냥 욕박고 때려치움.
    플레이어가 즐길수 있게 적당히
    타협이 필요함.
    게임마스터인 제작자가
    플레이어 잣되봐라하면
    도저히 즐길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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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스테이션총대주교
    2024/09/20 02:28

    대표적인 예시 : 헬다이버즈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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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pis Rosenberg
    2024/09/20 02:29

    스런보면 시야를 이상한데 보면서 이상하게 뛰어가는경우가 있던데
    2번 이용하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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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方外士
    2024/09/20 02:29

    + 고난이도에선 이제 저 어드벤티지를 전부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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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신의피로물질
    2024/09/20 02:29

    가끔 자비없던 과거 게임들이 그리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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