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엔 소울 개발 과정만 봐도 급 차이가 너무 남
김형태가 뭐 일뽕이네 마네 문제가 있네 마네 떠나서
일단 김형태는 아트 실력과 그 특유의 화풍 만으로 기업이 모셔감
거기에 그 아트를 앞세워서 마케팅 하도 게임 내의 모든 디자인을 김형태의 아트를 구현 시키는 것에 엄청난 노력을 쏟음
거기에 김형태는 모종의 사유로 그 기업을 나온 뒤 전작에 대한 어떠한 후광(파쿠리) 없이 새로운 게임들을 개발했고 성공함
하지만 kv배신자 환쟁이 퇴사파?
이미 다들 알거라 글게 써봐야 내 손만 아픔 ㅋㅋㅋ
김형태는 사회생활도 잘 했음
NC 수뇌부의 미움을 받았을지언정 같이 일하던 다른 직원들이나 협력업체 사람들과는 원만한 관계를 유지했고
이는 나중에 시프트업 설립시 유능한 인재를 영입하는데 있어서 긍정적으로 작용함
일단 김형태에겐 많은 시간이 있었음 저쪽은 지금 시간이 너무 없어
김형태는 사회생활도 잘 했음
NC 수뇌부의 미움을 받았을지언정 같이 일하던 다른 직원들이나 협력업체 사람들과는 원만한 관계를 유지했고
이는 나중에 시프트업 설립시 유능한 인재를 영입하는데 있어서 긍정적으로 작용함
가끔 왜이렇게 쓸데없는 말을 내뱉는 거냐 싶긴 했지만
인재 쓸어가는 것도 대인관계가 안 좋으면 불가능하기 땜시... 심지어 스타트업이 그러는 건 더 힘들지
가끔 주둥이로 개쓰잘데없는 말을 하긴 하지만 뭔가 있는 사람이긴 하고나 싶었음
백곰?
김형태는 독립하기 까지 오래 일했지
욕먹을 짓도 했으나 본인의 능력이든, 능력자를 모으는 능력이든 능력이 있다는 건 부정할 수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