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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 어느 직업이 버프를 쓰기 두려워 했던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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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지금도 수리비가 나오기는 하지만.

 

그 옛날에 웨펀마스터 직업이 오버드라이브 버프를 사용하면..

스킬 이름 컨쉡을 살리겠다는 건지 "내구도 소모" 라는 패널티 까지 넣어서 수리비 라는 지출에 피눈물을 흘려야 했던 직업이었음.

 

 특히 광검 무기가 그렇게 쌘무기도 아닌데 내구도 소모는 다른 무기들 보다 더 빨라서.

광검을 쓰고 싶어도 안쓰게 될정도였으니까.

 

괜히 옛날 짤방중 "웨펀 마스터?? 미x" 이라는 짤이 돌아다니는게 아니었지.

댓글
  • 털개 2024/08/28 23:52

    마공캐인 메카닉한테 물공적용 받는 게이볼그 "펀치" 각성기 준거 보면 컨셉은 확실했음

  • FinKLain 2024/08/29 00:10

    게다가 저 시절은 타격할 때마다 내구도 감소 체크를 했기 때문에 광검과 상성이 더 안 좋았음.


  • THVU
    2024/08/28 23:51

    희한하게 넥슨겜들이 어처구니 없는 스킬 디버프들이 많았음.
    설명만 봤을때는 묘하게 설득력이 있음.

    (lId7T8)


  • 털개
    2024/08/28 23:52

    마공캐인 메카닉한테 물공적용 받는 게이볼그 "펀치" 각성기 준거 보면 컨셉은 확실했음

    (lId7T8)


  • 죄수번호-27
    2024/08/28 23:52

    광검웨펀이 당시에 유저들 로망이었는데
    그 유지비가 무서워서 쉽게 못건드렸었지

    (lId7T8)


  • FinKLain
    2024/08/29 00:10

    게다가 저 시절은 타격할 때마다 내구도 감소 체크를 했기 때문에 광검과 상성이 더 안 좋았음.

    (lId7T8)


  • 참공
    2024/08/29 01:09

    지금도 정신나간 내구 소모를 체감하고 싶으면 크리에이터를 해보면 대충 느낌이 온다

    (lId7T8)

(lId7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