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프꾼 레벨은 32까지 올렸고
어느정도 초반에 즐길만한건 다 즐긴거같음.
1. 스토리 / 연출
컷신은 지금 씹덕가챠겜중에 이만큼 뽑아내는 게임 없을 정도로 뛰어남.
스토리는 얘네가 스타레일 때 뭔가를 깨달은건지, 오픈 초기엔 무난하게 가려고 마음먹은 거 같음.
토끼굴 ~ 중공업 까지의 스토리가 서로 연결돼있으면서도 빌드업을 간결하게 툭 치고 빠짐.
클리셰 적인 요소를 엄청많이 넣어놨는데, 그게 또 맛있음. 왜 클리셰라고 하는지 알만한 스토리.
그 와중에 마지막에 한번에 펑 터뜨리는 호요버스 특유의 그건 잘 살려내서 중공업 마지막 장면은 꽤 벅차올랐다.
2. 전투
처음엔 무난무난 슴슴한 맛이라 나 처럼 액션게임에 그리 깊이감을 안따지는 사람 입장에선 좋았는데
진행할수록 뒷골이 약간 싸해지는 느낌이 강하게 들게 됨. 우스갯소리로 유게이들이 말하던
지금까진 몬드 물슬라임 잡은거다~ 라는 말이 진짜인거같음.
손맛은 최고임. 패링할 때마다 챙! 하는 소리랑 함께 캐릭터가 각자 모션으로 뒤로 충격 버티면서 물러났다가 다시 돌진하는 그런 모습이
타격감이 엄청남.
3. 퍼즐요소
퍼즐요소에 거부감 있으면 꽤 안맞는 게임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음.
스토리에 퍼즐요소가 꽤나 들어있고, 미션에도 들어있음. 내 친구는 배속을 켜도 느리게 느껴진다고 단점으로 꼽음.
4. 사운드
음악 처음에는 내 취향 아니었는데 듣다보니 괜찮은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더빙은 잘 된거 같음.
콜레다 성우 처음엔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중공업 스토리 마지막 컷신 보고 마음 바꼈음. 최고다.
5. 현지화
얘네가 왠일인지 크게 문제된 부분은 없는 거 같음.
아무래도 현대 배경이라 용어들이 크게 다르지 않은 점, 스토리에 큰 영향을 줄 고유명사가 많지 않은 점이 작용한듯.
6. BM
솔직히 BM은 맵다. 사실 가챠겜들이 다 맵기는 하지만...
무기 정도는 확정으로 해주는게 어땠을까 싶음. 내 인벤에 쓰지도 않는 S급 무기가 있어..
아냐... 특수 액션 후에는 파생기 3개씩 있어서 깊이 파고들면 콤보나 대응기 개많음
mapaz
2024/07/08 00:04
지금 다들 대부분 32~33에서 멈춰있는듯 충전안하고 달리면 딱 여기가 마지노선
말랑냥이뱃살
2024/07/08 00:07
번역이 진짜 잘되어있어서 로프넷 읽는것도 재밌음
거기는 인터넷체도 어느정도있고, 아이디로 개드립치는것도 있음ㅋㅋㅋ 현지화가 잘되어있음
꿈꾸는드래곤
2024/07/08 00:09
전투때 컨트롤 할것만 좀더 넣어줬으면 좋았을텐데 조작할게 너무 없어서 좀 그래
리카온좋아
2024/07/08 00:22
아냐... 특수 액션 후에는 파생기 3개씩 있어서 깊이 파고들면 콤보나 대응기 개많음
꿈꾸는드래곤
2024/07/08 00:28
파생기 있는거야 아는데 그래봤자 뭐 없던데? 기껏해야 홀드 내지는 박자맞춰 누르기자나? 방향키 조합해서 나가는 기술이라도 있나?
리카온좋아
2024/07/08 00:34
격투게임 같은 커맨드는 없긴 한데, 어려운 보스는 따로 패턴 대응하는 전략 생각해야 해서 20렙 초중반처럼 적당히 회피하고 패링하는게 안먹힘. 그래서 나도 처음엔 단순하게 생각했는데 고난이도 보스 한반 맛보고 캐릭터마다 성능 어떤게 있나 다시 보는 중임.
꿈꾸는드래곤
2024/07/08 00:38
아까 내글에서도 다들 그러던데 난 전투 성능이나 전략이 별로인게 아니라 전투시에 쓰는 조작키가 단순해서 별로라는거라 헷갈리지 않았으면 좋겠어
리카온좋아
2024/07/08 00:42
그 부분은 이해함. 근데 여기서 조작을 좀 복잡하게 라이트 유저 입장에서는 접근하기 상당히 어렵지 않을까 생각함.
당장 나도 액션겜은 거의 안하다가 이걸로 오랜만에 접하는거라 버튼 다양하게 누르는 것도 힘들어서 커맨드까지 들어가면 못했을 거임.
루리웹-5702141547
2024/07/08 01:15
명조하자
페도라
2024/07/08 01:16
나도 32에 멈춰있음
달린 사람들은 다 이 구간인듯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