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결과, 국민 4명 중 3명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검찰수사를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2~24일 여론조사전문기관 '에스티아이'가 '미디어오늘'과 공동으로 진행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이명박 정부 국가정보원의 블랙리스트 및 공영방송 장악 문건 논란과 관련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수사 의견을 물은 결과 ‘찬성한다’는 의견이 76.2%였다.
이중 '매우 찬성한다'라는 답변이 62.5%에 달했다. '반대한다'는 답변은 20.1%였다. 60대 이상에서도 이 전 대통령의 검찰수사를 찬성한다는 답변이 53.2%(반대 37.4)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도 모든 지역에서 찬성 의견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특히 광주/전남/전북 지역에서 이 전 대통령의 수사를 찬성한다는 의견이 92.2%에 달했고, 상대적으로 가장 낮은 지역인 대구/경북 지역에서도 67.4%를 기록했다.
이 내용 내일(수) '9595쇼' 中 [백반토론]에 분명 언급 될 듯 하다..... 작가님 어디 숨어계세요? ㅋㅋㅋ
국민이 원하고 있네요 감옥가자 명박아
대략 이명박 살려달라한 26퍼 내외가 지선에서 자바 국당리 나눠먹을 표 같군요.
역시 호남... 지난 경선, 대선 때도 그렇지만 적폐청산 정부에 부합하는 놀라운 지지에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쥐박이가 소위 말하는 보수층에게 인기없단 소릴 들은 적은 있지만 티케이도 좀 놀랍긴 하네요.
TK에서 67% 뎨박..
사대강이 쓰레기 같았다는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