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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존제)유니티 엔진은 너무 뒤쳐진 거 같다



원신 출시 때는 와 쩐다 하면서 감탄했는데

지금 와서 보면 역시 유니티는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 많이 듬


여유 공간을 110기가를 요구하면서

이정도의 그래픽밖에 보여주지 못하면 좀 거시기 함



댓글
  • 오드월드 2024/07/05 00:21

    솔직히 비교되긴함
    근데 이건 엔진빨이 아니라 제작진 역량인데

  • 어디서못된것만배워가지고 2024/07/05 00:20

    대세는 언리얼이야!

  • 가슴확대범 2024/07/05 00:23

    붕타레일 보면 유니티로 한계에 도전하는 느낌이던데
    그 노력을 언리얼로 했으면 어땠을까 싶음

  • 싱잉인더레인 2024/07/05 00:25

    '렉 없애기 옵션' 있는 거 보고
    충격먹었다.

  • 라스트리스 2024/07/05 00:21

    대규모 프로젝트는 언리얼로 진행하는 게 맞아보이긴 함 확실히.

  • 가슴확대범 2024/07/05 00:22

    용량만 적었어도 이해했을 텐데 110기가 달라고 하는 거 보고 얼척이 나갔음

  • 야자와 니코니코 2024/07/05 00:25

    용량은 유니티 문제보다도 영상으로 떼우고 하는 식으로 용량 뻥튀기 된 것도 크지 않나 싶음


  • 어디서못된것만배워가지고
    2024/07/05 00:20

    대세는 언리얼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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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슴확대범
    2024/07/05 00:21

    짱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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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스트리스
    2024/07/05 00:21

    대규모 프로젝트는 언리얼로 진행하는 게 맞아보이긴 함 확실히.

    (sreGnF)


  • 가슴확대범
    2024/07/05 00:22

    용량만 적었어도 이해했을 텐데 110기가 달라고 하는 거 보고 얼척이 나갔음

    (sreGnF)


  • 오드월드
    2024/07/05 00:21

    솔직히 비교되긴함
    근데 이건 엔진빨이 아니라 제작진 역량인데

    (sreGnF)


  • 가슴확대범
    2024/07/05 00:23

    붕타레일 보면 유니티로 한계에 도전하는 느낌이던데
    그 노력을 언리얼로 했으면 어땠을까 싶음

    (sreGnF)


  • 오드월드
    2024/07/05 00:25

    붕스를 언리얼로 냈으면 역사에 남았겠지
    중소규모에선 차이안나도 고밀도 대형으로가면 깎는다고 될 일이 아니니 덜깎고 더화려하게 냈었을 수도.
    언리얼 페나코니 상상하면 어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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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스트리스
    2024/07/05 00:26

    호요버스가 유니티깎는 장인이긴 한데 원신때부터 언리얼로 넘어갔어야 했지 않나 싶긴 함. 명조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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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6729276204
    2024/07/05 00:26

    아니 엔진빨도 존나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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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싱잉인더레인
    2024/07/05 00:25

    '렉 없애기 옵션' 있는 거 보고
    충격먹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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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싱잉인더레인
    2024/07/05 00:26

    그리고 110기가 인거는 대부분 게임이 압축 파일 받고 푸는 방식 이라 그런데
    초기버전 부터 50기가는 좀 에바긴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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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자와 니코니코
    2024/07/05 00:25

    용량은 유니티 문제보다도 영상으로 떼우고 하는 식으로 용량 뻥튀기 된 것도 크지 않나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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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赤鉄
    2024/07/05 00:25

    유니티는 아무래도...라이트함으로 승부를 보는 측면이 강하지...
    고퀄리티를 못 뽑느냐면 그건 아닌데 솔직히 굳이...?
    일정 이상 퀄리티로 올라가려는 순간 드는 노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해버려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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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동버섯
    2024/07/05 00:26

    zzz도 잘 만들었지만 명조의 캐릭터는 추종을 불허하지
    눈이랑 머리카락 겹친 부분 처리를 보라고
    이건 진짜 어나더 레벨 TA임 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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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동버섯
    2024/07/05 00:27

    근데 zzz UI는 개미치긴 해슴
    UI는 고트다 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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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43길티스파크
    2024/07/05 00:26

    유니티는 확실이 큰 규모에 게임 만들기는 힘든가보군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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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赤鉄
    2024/07/05 00:27

    테스트 프로젝트 고퀄로 만드는거 본 적 있는데 ㅅㅂ소리 들리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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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자와 니코니코
    2024/07/05 00:29

    여러 대규모 게임에서 매번 거론되는게 유니티 특유의 문제로... 로 시작하는 수많은 문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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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훔
    2024/07/05 00:26

    110기가 깔고 갑자기 50기가로 주는 현상이 뭔지 이해가 안가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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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엑타크롬
    2024/07/05 00:28

    압축파일-압축해제-압축파일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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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샤크드레이크
    2024/07/05 00:29

    110기가 까는게 아니라 50기가 깔고 압축풀어서 생길 파일 여유용량까지 계산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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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은듀공
    2024/07/05 00:26

    모바일에 넣어야 된다가 유니티에서 큰 장점인게 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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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mon
    2024/07/05 00:28

    저거 모바일에서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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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은듀공
    2024/07/05 00:29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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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류아
    2024/07/05 00:27

    근데 모바일은 여전히 유니티가 대세인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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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赤鉄
    2024/07/05 00:28

    유니티의 강점 중 하나가 플랫폼 선택의 자유성이라서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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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마모토의광견쨩
    2024/07/05 00:28

    언리얼은 무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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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우렌시아
    2024/07/05 00:28

    중소규모 게임이면 모르겠는데 미호요식 규모 게임은 똥니티 자체가 안맞지 굳이 이 노력을? 인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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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809197433
    2024/07/05 00:28

    유니티가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딸리는건 C#으로 코딩 - C++로 변환 - 컴파일러로 변환을 거치는거랑 GC 때문에 고수준으로 갈수록 개발자가 오버헤드 관리 힘든게 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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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809197433
    2024/07/05 00:29

    컴파일러래 인터프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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