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A 시스템은 필요없는 시스템이다"
이유는 바로 뒤에
이런식이면 우서같은 서포터는 도태되는거 아님? 이라는 이유로 말함
그래서 이타적(공산당) 같은 게임으로 만들거라함
"DOTA식 플레이는 지들만 재밌지 직관적이지 않다"
이유는 타워가 ㅈㄴ 쌔서 어차피 초반에 죄다 타워끼고 개쫄보마냥 싸우는데
여기에 어떤 재미가 있겠냐?
우리는 그래서 타워를 ㅈ밥으로 만들었다 라고함
"신발은 재밌지 않다"
초반 아이템사고 뭣하는거 자체가 전략적일수 있으나
재미 없기에 삭제하고 그냥 탈것 넣었다 말함
"바론(로샨)은 재미없는 시스템이다"
이건 단순히 깐다기보다 버프나 골드같은 부가적 요소는 재미없고
직접적으로 게임의 승패를 가르는 확실한 요소를 원했다함
그래서 나온게 잡으면 그 몹이 직접 타워 때려부수는 시스템이라고
"단일 맵은 지겹다"
매번 똑같은 맵하다보니 로딩만 봐도 지루해서
멀티맵을 만들어야한다 느꼇다함
"라인 시스템은 갈등을 유발한다"
개발자입장에서 도타마냥 남탓을 놔두는건 자격미달이라 생각한다며
그걸 막기위해 게임시간을 줄이고
라인시스템을 없엤다함
어차피 타워가 약하니 상관없을거 같았다고
보면 히오스의 신기했던 아이디어들 대부분이
기존 도타랑 똑같이 하기 싫다는 생각으로 이루어진거 같음
발표를 보면 도타는 이렇고 우리는 이렇다 계속 강조함
아마 그 결과가 기존의 롤과 도타와 다른 플레이 방식의 신선함을 가져왔지만
때로는 이런 게임성이 맞는가? 의구심도 가지게 한거 같음
다른건 모르겟는데 막타 없는건 참 좋음
라그나로스 Q특쌓기 할때 그시절 느낌 돌아오는데 개 피곤함
사실 더 좋은 겜이 될 수 있었음. 분명히 재밌었던 부분도 있고..
유저들 피드백을 개ㅈ으로 알아서 넋놓고 있다 망했지만 사실 지금도 개빡세게 리뉴얼 돌리면 살릴 수 있을 거 같은데 절대 안하지.
직관적이지 않다 라고 까놓고
왜 인게임은 직관성이 개판이 난거냐 이것들아
라인 시스템은 히오스도 결국 생긴거나 마찬가지고
맵은 여러개 만들었지만 망한 맵이 나오면서 스트레스 유발했군
당시 롤에서 사람들이 피로감을 많이 느끼던 부분들이기도 해서
저때는 나름 신선한 시도로 여겨졌고, 지금 생각해도 탈것 등등 몇 가지는 꽤 괜찮은 시도였음 ㄹㅇ
선전했으면 좋았을텐데 망해서 아쉬운 게임.....
맵 여러개인거랑 캠프가 중요하다는게 재미요소지
게임성 문제는 호불호 영역이라봄
근데 얘들 망한건 미완성 게임을 출시하고 업뎃을 유기해서 그럼
noom
2024/06/07 18:09
다른건 모르겟는데 막타 없는건 참 좋음
라그나로스 Q특쌓기 할때 그시절 느낌 돌아오는데 개 피곤함
불행복소년소녀
2024/06/07 18:17
분명 치면 죽는데 캐리가 크게 냅둬야 한다는 거 신경쓰이긴 함
영웅은 그렇다쳐도 잡졸정도는 신경끄고 죽이게 해주라고
양치기매리
2024/06/07 18:09
직관적이지 않다 라고 까놓고
왜 인게임은 직관성이 개판이 난거냐 이것들아
코로로코
2024/06/07 18:09
게임성 부분에서는 즐거운 부분이 많고 스트레스도 덜 받는데
문제는 사람은 스트레스 받더라도 킬 독식해서 다 때려부수고 싶어하는 마음도 있다는걸 몰랐던거 같음
정령오리
2024/06/07 18:11
이부분은 좀 애매한게
AOS 시작부터가 KDA 같은 개념으로 시작해서 재밋다고 느끼는게 아닐까?
처음부터 공산주의적 시스템으로 갔다면..?
레이시어
2024/06/07 18:11
라인 시스템은 히오스도 결국 생긴거나 마찬가지고
맵은 여러개 만들었지만 망한 맵이 나오면서 스트레스 유발했군
카오스현
2024/06/07 18:13
사실 더 좋은 겜이 될 수 있었음. 분명히 재밌었던 부분도 있고..
유저들 피드백을 개ㅈ으로 알아서 넋놓고 있다 망했지만 사실 지금도 개빡세게 리뉴얼 돌리면 살릴 수 있을 거 같은데 절대 안하지.
파란심슨256
2024/06/07 18:15
게임성 문제는 호불호 영역이라봄
근데 얘들 망한건 미완성 게임을 출시하고 업뎃을 유기해서 그럼
알숭벗는
2024/06/07 18:15
솔까 맵이야기 빼곤 딱히 납득 되긴 힘들긴 하지
루리웹-2923781060
2024/06/07 18:17
막타는 맞다고 생각하긴 함
pyy2872
2024/06/07 18:15
맵 여러개인거랑 캠프가 중요하다는게 재미요소지
데나트
2024/06/07 18:16
당시 롤에서 사람들이 피로감을 많이 느끼던 부분들이기도 해서
저때는 나름 신선한 시도로 여겨졌고, 지금 생각해도 탈것 등등 몇 가지는 꽤 괜찮은 시도였음 ㄹㅇ
선전했으면 좋았을텐데 망해서 아쉬운 게임.....
[상자]
2024/06/07 18:16
막타없는게 좋았는데.....
결국 중과부적으로 실패가 쌓여서 망했지...
Wolvenstorm
2024/06/07 18:16
갓흥겜 히오스
쮸뿝쮸뿝
2024/06/07 18:16
맞는 말도 있긴 하고, 장점 잘 살리면서 운영 잘 하려다가 너희들이 운영을 접었잖아.
게임 퀄리티 이전에 갑자기 프로들 실업자 만들면서 셔터 닫은게 너희들이잖아...
불멸의아스카
2024/06/07 18:16
내가 aos 게임을 못해서 그런가 저런 시스템들이 정말 좋았음. 뭔가 pvp가 전부가 아니라는 듯한 느낌.
큐베
2024/06/07 18:16
솔직히 히오스 욕의 대부분은 타격감 욕이었지
RedSparrow
2024/06/07 18:16
히오스만의 장점이 분명히 있지
그런데 단점이 그걸 다 잡아먹어
보리음료
2024/06/07 18:16
솔직히 절반이상이 맞는말이긴 한데.....
그걸 다 구겨넣었더니 이상한 누더기게임이됫어
야전공병
2024/06/07 18:16
시스템은 지금봐도 괜찮지
막타시스템도 없고
팀원 성장 뒤쳐지지도 않으며
템 사느라 머리싸멜 필요도 없으니
자캐애니제작회
2024/06/07 18:16
나는 딱히 롤보다 재미없다 이런거 못느끼겠던데 걍 패치가 느려서 멀어졌지
야유로봇
2024/06/07 18:17
씨.발새끼들이 겜을 유기해서 그런거지
저때 했던 얘기들 딱히 틀린건 없었어
NunotabaShinobu
2024/06/07 18:17
재미없는 게임은 아녔음
업데이트가 개같았을 뿐
H.Barca
2024/06/07 18:17
서포터 하기 싫어하면서도 하는 사람을 탑승러니 도구니 하는 거 보면 아예 일리가 없는 소리는 아니긴 하지...
위장선발
2024/06/07 18:17
스트레스를 줄이려다가 도파민도 같이 줄여버림
브루저
2024/06/07 18:17
뽈쟁이 히오스 만화가 재밌었는데 지금은 유실됨 ㅠ
🤷♂️
2024/06/07 18:17
똥쟁이 한명의 영햑력이 진짜 너무큰게 참..
오마에라🎹✨
2024/06/07 18:17
저런거 다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음. 실제로 저런게 맘에 들어서 히오스 하는 사람도 많았으니까.
하지만 아서스를 서리드워프로 만든건 용서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