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GMO 생산않기로..GM작물 개발사업단도 해체
전북도민행동 측은 “이번 협약이 정부가 주도하는 GM작물의 개발과 생산을 막아내고, 우리나라를 GM농수산물로부터 안전한 나라로 만들며, 우리농업과 농촌을 살리는 전환점을 마련하는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하지만 농진청 GMO연구로부터 지역농업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과 농업용 GMO 생산금지 법제화, GMO 연구 및 생산 제한구역과 제한 거리 규정 법제화, GMO 연구와 연구시설 설치에 대한 지역농민과 지자체의 의견수렴 법제화 등 GMO 연구개발과 관련해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고 강조했다.
저렇게 할려면
GMO가 얼마나 해로운지에 대한 연구 결과가 먼저 나와야 되는거 아닌지.....
삼양라면 우지 파동도 아니고 에혀
아... 이런 식으로 연구를 잘라버리는 건 영 아닌데.
존나 뎀프시롤이신가... 참 스펙타클하네여 여기저기서
GMO에 대한 철저한 감시제도 및 검증기준, 가이드라인 등을 마련하는게 정부가 할 일이지,
그냥 없애겠다는건 '고심 끝에 해경을 해체하기로 했습니다'와 무엇이 다른지 모르겠네요 정말.
유전자 조작 기술이 좀 어려운 말이 섞여 있어서 어렵게 보이는지는 모르겠는데,
기본 원리만 따지면 1만년 전부터 계속 해오던 품종 개량이랑 원리상 그다지 다를 게 없는 기술인데...
딱 초등학교 시절 접했던 '유전자조작 = 나쁜거, 화학어쩌구저쩌구 = 나쁜거, 합성어쩌구저쩌구 = 나쁜거' 정도의 인식을 가지고 있는건가 싶네요.
소비자의 선택의 권리를 위해 GMO 표기는 당연히 해야 하는 거지만 연구생산 자체를 안 한다니 이 무슨 문화대혁명급 망발인가요...
『저건 해로운 식품이니까 없애야 한다』는 건가요? 제대로 된 근거나 고찰도 없이 손가락질 한 번으로????
이런 게 포퓰리즘임... 대중들한테 끌려다니는 정도가 진짜 너무하네 ㅋㅋㅋ 끌려다니는 게 소통인가
이건 아닌 듯,
나중에 수입 GMO에 밀리면
걷잡을 수 없을 결과를 초래할 듯.
보자보자하니 가관이네
아무래도 청와대에 과학에 무지한 인간들만 앉혀져 있나보네요 정말 개 끔찍하다
비이성-반과학이 주류 정치계로 편입되는 과정을 보고 계십니다들.
곧 더 심각한 혼종이 우리 앞에 있으리라는 끔찍한 생각이 드네요.
기사 끝까지 읽어봐야 겠는데요. 이게 앞으로 GMO는 없어요 그런얘기가 아닙니다.
그리고 몬산토(주요 GMO종자생산기업이자 세계최대 농업기업)의 예에서도 드러나듯이, GMO 종자 확산으로 개별농민들이 몬산토로부터 재소를 당한바가 여러차례 있습니다. 종자를 대를 이어 사용하지 못하게 유전자조작해서 매년 종자를 구매해야 하고, GMO종자가 외부로 자연확산하면 이에 대해 재산권침해등으로 개별농민을 재소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얘기는 농민들과 GMO관련하여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겠다라는 의미이지.
앞으로 한국에서 GMO연구는 더 이상 없어요라고 해석할 수 없습니다.
---
농진청은 특히 국민 먹거리 안전과 농생명에 관한 사항은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농생명위원회(가칭)’를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농진청의 GMO연구계획과 연구시설 안전관리 등에 대한 협의 기구다.
이어 “하지만 농진청 GMO연구로부터 지역농업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과 농업용 GMO 생산금지 법제화, GMO 연구 및 생산 제한구역과 제한 거리 규정 법제화, GMO 연구와 연구시설 설치에 대한 지역농민과 지자체의 의견수렴 법제화 등 GMO 연구개발과 관련해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고 강조했다.
---
1 말씀하신 대로 다시 보니 기사 내용이 많이 불분명하네요. 타이틀을 많이 자극적으로 뽑았고. 함 두고 볼 일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일이 진행될 것인지.
근데 요즘 기사들이 왜 다 이모냥이죠? 기본적인 6하원칙이 충족되지 않으니. 시민단체 측에서 어떤 이유로 왜 반대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아예 없고.
으아... 누가 제발 청와대에 제대로된 과학계인사좀 찔러넣어줘.......
어떤 일이건 그것의 결과가 나오기 전에 판단은 성급한 일이지만 이번 결정은 대단히 실망스럽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이번 일의 결정권자는 큰 책임을 피할 수 없을 겁니다.
ㅡ ㅡ 이건좀 아니지않나.
gmo가 식료품 독점이 일어나서 우려하는거지
그렇다고 국내에서 상황에 따라 방어할 준비는해야지
말이 GMO 이지, 이미 우리가 먹고 있는 농산품들은 어느 정도 종자 개량이 이뤄진 것들...즉 이미 GMO 된 것들임.
병충해에 강하고 튼튼한 종자를 만드는 것은 GMO 아닌가?
...그리고 위의 사진 중에, 한국 기독교 뭐 이딴 놈들은 또 뭐여?
대체 왜이러는거ㅋㅋㅋㄱ과학한테 뺨맞은적있나
이러나 저러나 헬조선이구만...
악용되는 걸 걱정해야지. 애꿎게 죽여놓는게 아니라.
아이고 세상에. 그리고 이것도 극단파 종교와 관련되어 있나? 당장 앞에 보이는 것만 잡고 설치면 나중에는 말해도 안 먹혀서 급진이 폭주하고 미치도록 후회할텐데 왜 저런담?
비판을 유지하되 일희일비하지 말고 레퍼런스는 좀 깔아두고 도낀개낀 타령합시다.
중도우파 대통령인줄 알았는데 가끔은 너무 극단적인 정책들이 나오네요...
ㅎㅎ.....이런식으로 정부에서 조장을하니까 아주 굉장히 기피해야한다는 인식이 생겨버리는거죠... ~로부터 안전한 건강한 이라니ㅜㅜㅜ... 앞으로 우리나라에서 gm에대한 긍정적인 시선은 어렵겠네요...
한국 기독교가 대한민국 말아먹을꺼라고 생각은 해도 구체적으로 어떻게 망하게 할까 생각 안해봤는데.
생각 안해봐도 되는 이유가 있었네요.
아주깔끔하게 보여주네.
티비에 나오는 과학자라도 좀 쓰면 될텐데
무슨 예능피디가 다큐찍는 것 같네
반GMO 운동이 점점 산으로 간다 싶더니 기독교 ㅋ
창조설화적 관점에서 신의 영역(?)에 덤비는 과학이 마뜩치 않은 것이었군요.
어쩐지 본질인 사회경제적 문제와 생태교란위험등은 들러리로 밀려나고
무당 푸닥거리같은 건강위해 공포마케팅으로 흘러가더니만 창조적 신념이 자리를 잡으셨군요.
벤쳐도 창조적으로 하고 생명과학도 창조적으로 하고.. 과학기술은 중세화가 목표인 모양입니다.
그냥 아무 조건없이 GMO먹을래 자연산먹을래?
그러면 당연히 GMO가 더 안전하지...ㅠㅠ
(물론 둘다 먹을 겁니다)
이러다 조만간 ㅎㅎㅎ 나 ㅇㅇㅁ 처럼 예방접종도 못하게 하겠니 ㅋㅋㅋ
와 청와대엔 죄다 돌대가리만 있는건가?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국가 단체가 나서서 GMO 농작물을 생산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것과 별개로 연구는 진행하겠다는게
무슨 문제가 있다고 그러시나요?
전 바람직한 방향 같아 보여요.
청와대가 이공계 관련해서는 자꾸 실책을 저지르는거 같은데...
이공계 인재가 그렇게 없나요?
GMO한방으로 수만명이 피해를 입을수 있어요
계발된지 수십년이 지난 GMO 작물만이 먹는게 가능하게 만드는게 안전합니다.
예를 들면 쥐를 대상으로 실험한 GMO가 뇌의 성장을 막은 케이스도 있습니다
문제는 그게 발견되기 전까지 사람이 먹고 있었다는 거죠
Gmo고 나발이고
못나고 상처난
상품을 전시조차 하지 않는
대형마트부터 조져라.
그리고 이쁘고
큰 채소과일 농산품만
찾는
우민들의 각성이 필요.
벌레먹고 쭈굴한
무농약 농산품 먹고싶다.
Gmo는 그다음의 이야기지.
다른 곳에서도 똑같은 댓글 달았지만.
결국 국민들의 인식이 이정도라는 겁니다.
여러분이 뭐 gmo는 안전하다 까지는 확답을 못해도 gmo가 그렇게 공포를 가지고 있을 그런 것이 아님을 알고 있다 할지라도.
세간의 평가는 GMO에 대해서 공포심을 갖고 있는게 맞습니다.
사카린도 안먹고 MSG도 안먹는 추세에 GMO는 퍽이나 잘도 먹겠습니다.
반 GMO 농민 연대가 나올 정도니까, 이 문제는 우선 의식 개선부터 들어가야 하는 겁니다.
그냥 우리만 알고 있어봤자 의미가 없다는 말이죠.
이미 매스컴에서 GMO의 유해성, 사카린, MSG가 위험하다 이러고 있었으니 공포증 생길법도 하죠.
교육과 언론 등에서 이 문제에 대해 제대로 다뤄주지 않는 이상 어쩔수 없지요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 정말 과학기술계랑 뭐 싸웠어요? 원수졌나 요즘 왜이래..
종자개량이란 측면의 결혼도 금지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