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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게임 회사 게임 개발력이 하락한 이유.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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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그오의 월 매상이 70억 쯤이라고 하는데, 이 70억의 매상을 올리기 위해선 7000엔 짜리 게임을 100만 카피를 팔아야만 해.

이게 매월 반복. 이러니 평범하게 게임 개발하고 파는게 멍청이나 하는 짓으로 느껴지지...

 

 

 

 

 

와 이러면 나라도 존나 그냥 가챠겜이나 만들고 싶어질 법도 함

댓글
  • 아라도 바란가 2017/08/21 16:03

    저걸 우리는 10년쯤 전부터 알았던거지

  • February02 2017/08/21 16:04

    페그오는 하는 입장에서 말하자면
    솔직히 ip가 9할은 먹고 들어가는 게임임

  • 2017/08/21 16:03

    데챠가 아직 섭종료 안한 이유

  • S플래티넘 2017/08/21 16:03

    페그오급 IP 아닌놈들이 저런 창렬짓 따라하는 애들도 있다는데
    데차 너 말이야

  • Maid Made 2017/08/21 16:05

    던파:그러게나 말입니다

  • 아라도 바란가 2017/08/21 16:03

    저걸 우리는 10년쯤 전부터 알았던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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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슬레이어씨횡 2017/08/21 16:03

    저기나 여기나 비슷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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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정척사파 2017/08/21 16:05

    저기 모바일겜도 진짜 rpg,퍼즐,추리,아케이드 전부다 가챠요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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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 평범한 닭 2017/08/21 16:11

    미국이나 중국도 마찬가지 다만 그쪽은 클레시오브 클랜같은 경쟁을 유도하는 게임을 만들어서 사람을 유도해 클레시오브 클렌류의 게임 만들어 파는 모 회사는 1년 매출이 전성기의 WOW 매출보다 많다고 하더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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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08/21 16:03

    데챠가 아직 섭종료 안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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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플래티넘 2017/08/21 16:03

    페그오급 IP 아닌놈들이 저런 창렬짓 따라하는 애들도 있다는데
    데차 너 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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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골든앤서 2017/08/21 16:09

    이나저나 지르는 씹덕겜에서 ip따지는것도 별 의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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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oume 2017/08/21 16:11

    데레스테나 페그오 보면 ip의 힘이 크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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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골든앤서 2017/08/21 16:12

    잘 팔리는 정도말고 결국에는 질러주는 씹덕들이 있다는 점에서 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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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oume 2017/08/21 16:14

    하긴뭐 ip고 나발이고 아무것도 없던 밀리언 아서 보면 확실히 그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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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늑 2017/08/21 16:16

    IP가 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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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텔마리오 2017/08/21 16:04

    요샌 100만장은 개뿔이 10만장만 팔아도 성공하는게 일본 콘솔겜 시장인데
    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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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 평범한 닭 2017/08/21 16:09

    10만장이라는 판매량도 신작이라면 중소기업은 팔콤정도는 되어야 바랄수있는 판매량이고
    니폰이치나 컴파일하트 같은 회사는 5만장만 팔아도 후속작 만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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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larisRhapsody 2017/08/21 16:04

    피파도 얼티메이트팀 카드팩으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어마어마하다던데 대세가 이쪽으로 기우나봄..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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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ebruary02 2017/08/21 16:04

    페그오는 하는 입장에서 말하자면
    솔직히 ip가 9할은 먹고 들어가는 게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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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id Made 2017/08/21 16:05

    던파:그러게나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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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lraud 2017/08/21 16:05

    가챠게임이 계속해서 나올 수 밖에 없는 이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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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방주의자 2017/08/21 16:07

    잘팔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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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risael 2017/08/21 16:09

    별수가 없더라. 팬적당히 모아다가 가챠겜내면 순식간에 수익이 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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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멀고어 1번지 2017/08/21 16:09

    콰아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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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랑이비 2017/08/21 16:09

    애초에 모국어가 영어나 중국어 아님 다 저렇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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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TW-20 2017/08/21 16:09

    근데 페그오는 솔직히 평범한 가챠겜은 아니잖아. '그' 페이트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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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074688647 2017/08/21 16:11

    페이트 아니더라도 가챠겜 자체가 돈 벌기 개껌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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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알 마드리드 2017/08/21 16:10

    개돼지들이 안해야 이딴 게임을 안만들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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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군상회 2017/08/21 16:10

    헤헿...한국겜이 왜 X신같이 찌그려져있엇는지의 이유...
    예전 프로그래머들은 신사였어..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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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긴 2017/08/21 16:10

    페그오 회사가 딜라이트인데 이것들 강연에서 한다는 소리가 자신들이 게임을 잘 만들어서 페그오가 흥한거라고 말하고 있음
    페이트 아니었으면 진작 부도났을 것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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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074688647 2017/08/21 16:11

    이건 진짜 노양심이네 페이트 아니였으면 진작 망했을 회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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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074688647 2017/08/21 16:13

    겜도 개대충 만들어서 연출도 그래픽 브금 뭐 하나 우수한 점 없는 게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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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ㄹㄹㄹㄹㄹㄹ 2017/08/21 16:15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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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창조조 2017/08/21 16:11

    릴리스가 신작 갯수 줄이고 가챠겜에 주력하는 이유가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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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398652289 2017/08/21 16:11

    한국엔 리니지. 일본엔 페그오. 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지..
    두개의 공통점은 콘크리트 팬층이 두텁고,
    좋든 나쁘던 ip 값어치가 엄청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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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택상의떳어요 2017/08/21 16:11

    블쟈겜 배그 보면 세대가 랜덤박스로 기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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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리만 2017/08/21 16:12

    페이트라 그런거다 라는 분 몇몇 있는데 그 페이트에 대항하는 IP써도 일반게임으로는 저 매출액이 안나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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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074688647 2017/08/21 16:12

    십덕겜중 페이트급 ip가 뭐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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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촉툴루 2017/08/21 16:13

    아이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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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074688647 2017/08/21 16:14

    맞네 아이마스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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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하라 아마타 2017/08/21 16:13

    거 미국도 클오클이나 캔디크러쉬소다라는 사례가 있지 않나.
    서양모바일게임들 죄다 그런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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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25980074 2017/08/21 16:13

    하긴. 기획력이든, 기술이 좋건 뭔 상관이냐. 중독만 되면 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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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ㄹㄹㄹㄹㄹㄹ 2017/08/21 16:15

    참고로 그오는 스토리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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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uliph 2017/08/21 16:15

    가챠겜은 개발비도 적게 드니까 7만원짜리 100만장 팔아도 딸림. 그런데 매상이 70억엔이나 했었나. 7억엔 정도로 알고 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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