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3일 부인 김정숙 여사와 영화 ‘택시운전사’를 관람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시내 한 극장을 방문, 영화 관람에서 앞서 영화 관계자들과 사전환담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영화에서 5.18 민주화운동의 참상을 널리 알렸던 주인공인 독일 기자의 실제 모델인 고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의 부인인 에델트라우트 브람슈테트 여사은 물론 장훈 감독, 배우 송강호·유해진, 박은경 제작사 대표, 유정훈 투자배급사 대표 등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아울러 이 자리에는 영화를 보기 위해 우연히 극장에 들었던 일반 관람객들도 문 대통령 내외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전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외신기자와 택시기사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택시운전사'를 관람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서울 용산 영화관에서 독일 기자 고 위르겐 힌츠페터 씨의 부인과 배우 송강호, 유해진 씨, 일반 시민들과 함께 영화를 봤습니다.
청와대에선 임종석 비서실장과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주영훈 경호처장, 고민정 부대변인 등도 함께 관람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관람객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어 5·18 민주화운동과 영화에 관련된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YTN)
#우병우구속
#이명박구속
세상에 로또 보다 더 어려운 확률이 있으니,
그것은 길 가다가 이니를 만날 확률이다.
영화 '택시운전사'로 재조명 된 '전두환 비석' 밟는 문재인 대통령
http://www.insight.co.kr/news/115772
'택시운전사' 속 실존인물 故 힌츠페터 부인 방한
이 영화는 대통령도 꼭 보실텐데 했더니 오늘 가셨구나..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서울 용산의 한 극장에서 영화 '택시운전사'를 관람한 뒤
영화 속 실제 주인공 고(故) 위르겐 힌츠페터의 부인 에델트라우트 브람슈테트 씨와 대화하고 있다.
송강호 씨는 노,문 대통령들이랑 인연이 많네요.
겁...겁나 부러비..ㅜㅜ
대통령님... 감사합니다ㅠ
https://www.instagram.com/p/BXuCsgngxId/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용산 CGV에서 518민주화운동 참상을 전세계에 보도한 고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의 부인 에델트라우트 브람슈테트(80)와 장훈 감독과 송강호, 유해진 배우와 같이 영화 를 관람하기 앞서 주연배우인 송강호씨를 소개하고 있다.는 518민주화운동을 취재한 독일 제1공영방송 기자 힌츠페터와 그를 태운 택시운전사의 얘기를 다룬 영화다. 청와대제공
김정숙 여사님은 안 오신 듯합니다. 다른 기회에 보실 계획이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