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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녀전선 열풍에 긴장했다는 게임사들

中게임 소녀전선 열풍 기대이상..韓게임사들 '긴장'


- 소녀전선, 별다른 홍보 없이 흥행..구글 매출 3위
- 확률형 아이템 등 지나친 과금유도 시스템 지양
- 韓게임사들, 원인 분석중.."중소게임사 입지 축소"


........


한 업체 관계자는 “도대체 왜 인기가 있는지 모르겠다”며 “단순히 현금결제 유도를 하지 않는다는 것만으로 이렇게 인기가 있을 수 있는지 의아하다”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는 “엔씨와 넥슨, 넷마블 등 대형 게임사들이 모바일 게임시장을 장악하는 상황에서 중국 게임사들이 틈새를 파고드는 것 같다. 그러다보니 중국 게임을 들여오려는 시도는 갈수록 늘고 있고, 중소 게임사들의 자리가 없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기사
댓글
  • 오로롤 2017/07/22 11:08

    다 아는데 지들만 모름 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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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귀두 2017/07/22 11:15

    뭐래?ㅋ 이 신밧드가 (왜 시.발이 필터링이죠?)
    국산모바일 겜하고 고지서 날아오는거보고 접어야겠다 맘먹은게
    한달 20 30만원치였는데. 중위권도 못들어가는데 ㅋ
    걍 다시 스카이림이나 하고 있습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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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545 2017/07/22 11:53

    개미 이용자가 많다는 거죠.
    "중소 게임사 입지 축소" <<< 여기가 웃음 포인트 같네요.
    언리얼 엔진, 유니티 엔진 좋다고 가져다 쓰면서 텍스쳐나 좀 바꿔서 게임 쳐만들다가 돈 벌면 서버 닫아 버리는 놈들이.
    거기다가 번 돈 50%는 그대로 엔진 빌린 값으로 다 나감.
    웃긴건 대기업이라는 놈들도 똑 같이 함. 대신 좀 더 오래 빨아 먹다 버림.
    차리리 스타나 워3 유즈맵이 더 퀄이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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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세라 2017/07/22 11:54

    우리나라 유저들도 이제는 게임이 재밌으면 얼마든지 돈을 씁니다.
    그동안의 모바일게임들은 게임을 파악하거나 재미를 느끼기도 전에 성급하게 결제부터 유도하는 시스템이 많았죠. 시스템적으로 결제하지 않으면 진행이 불가능에 가깝거나 충분한 재미를 뽑아낼 수 없는 게임들이 대다수였던겁니다. 당연히 게임에 정착하는 유저들의 수가 줄어들 수밖에 없고, 돈을 내는 유저의 절대적인 수가 부족해집니다. 돈을 벌기 위해 강력한 과금정책을 채택하는 것이 오히려 독이되는 것이지요.
    소녀전선같은 경우는 대략 1만원정도 과금해서 제대만 확장해주면 얼마든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확신을 시스템적으로 제공합니다. 때문에 엄청나게 많은 수의 유저를 확보할 수 있었고, 당연히 과금유저도 많아지므로 수익도 증가합니다. 재미있는 게임에 돈을 쓰고 재미없는 게임은 외면한다는 간단한 원칙을 게임사에서 납득하지 못한다면 도태될 수밖에 없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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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まゆP 2017/07/22 12:28


    열풍의 원인
    리얼루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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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sdf12345 2017/07/22 12:43

    팀 미카 - 동인팀에서 시작한 중소기업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칸코레 흥하고 유사게임이 얼마나 나오고 흥했는데
    업계관계자란놈이 그런것도 아직까지 모름?
    커뮤니티 안 돌아다니나? 자칭 관계자신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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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직사관 2017/07/22 14:42

    그럼 재밌게 만들어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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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anceux 2017/07/22 17:37

    이것이 업계 관계자의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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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RL 2017/07/22 17:45

    관계자도 관계자 나름이죠. 실질적으로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들은 다 알고 있을겁니다.
    저~기 윗대가리 ㅅㄲ들이나 모르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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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통피통 2017/07/22 17:56

    과금 유도 쩌는 양산형 모바일 겜들 다 쳐 망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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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낮낯낱낫낳 2017/07/22 18:04

    오...현질유도가 없다니...
    우리나라 자칭 '무료'모바일 게임들에 학을 떼고 유료로만 다운 받아서 했었는데,(포고 빼고ㅎㅎ) 한번 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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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keItBetter 2017/07/22 18:14

    그놈들도 게임하는 놈들이라 다 알죠.
    다만 지들이 여태까지 해온걸 반성하기 싫으니까 모르겠다고  발뺌하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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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에리엘 2017/07/22 18:38

    그러고보니 저도 국내게임은 거의 안하네요...
    슈퍼셀이 그래도 가장 오래 손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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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복만수르 2017/07/22 18:41

    예전에 NC의 블레이드엔소울할때생각나네요
    한달에 80만원씩지르는데
    그다음업데이트엔 2배씩질러야 평민따라갈수있는 구조로 만들어놨다고...
    하물며 한국게임들은 현질안하면 힘들정도로만들어놔서 조만간 한국게임들이 이게 문제점인지 모른다고 말할거라고했는데
    진짜 그 일이 일어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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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락소나제 2017/07/22 18:42

    한국의 아타리쇼크는 이미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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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시레인 2017/07/22 18:49

    중국겜도 현질 장난 아닌데... 한국 겜들은 현질로 장난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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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드비어 2017/07/22 18:57

    ㅋㅋㅋㅋ지랄하고 자빠졌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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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르르르 2017/07/22 18:58

    소녀전선 같은 겜(ex. 칸코레)이 인기를 끈지 몇년이나 됐는데
    아직도 잘나가는 이유를 모른다는 점에서 국내 게임사들은 답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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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가루소년 2017/07/22 19:00

    그러니까 니들이 삼류인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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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든해솔 2017/07/22 20:08

    어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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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ideChicken 2017/07/22 21:05

    한국 모바일 게임 광고는 오질라게 떄리죠 화려한 그래픽 화려한 성우진 사운드 이펙트 어쩌고 저쩌고
    근데 게임 해보니까 딱 20분만에 스태미너인지 뭔지가 떨어지고 회복템을 사야하더군요 ㅎㅎ
    회복템 없이 자연회복은 몇분당 1씩? 그런 식이구요. 단순히 전투를 도는 것만 해도 그렇습니다.
    뽑기/강화/현질을 해야하는 건 당연한거구요.. 거기에 확률을 공개해도 그게 실제 확률도 아니에요.
    야스쿠니 차일드만 해도 5600개를 질러야 몇십개 뜨고 공개한 확률과 안맞았죠 아마;
    근데 소녀전선은 지금 3주 째 하면서 과금 때문에 막히는 요소가 단 하나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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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법중년큐베 2017/07/22 21:42

    같은 등급인데도 확률이 다른 데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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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약한자 2017/07/22 21:55

    해보면은 알텐데 소전이 왜 인기가 좋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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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를로 2017/07/22 22:09

    얘네는 롤이 한국 강타한거 보면 배우는게 없나??
    롤이 스킨 챔피언 판매만으로 수익을 얻지만 그게 엄청난 수입이 될지 니들만 몰랐을거다.
    소녀전선도 비슷하다.
    과금을 할 요소가 딱히 없고 총기들은 갸차가 아닌 제조로 뽑고 키우는데 과금이 아예 필요없는 게임이다.
    이게임이 가챠가 있다면 스킨인데 스킨은 사실 아무짝에 쓸모가 없다. 그저 예쁘기만 할뿐(문제는 넘모 예뻐서 제 지갑 6만원 털어감 ㅂㄷㅂㄷ)
    어느정도 할만한 게임에 구매욕구 불러일으키는 요소들만 넣어주면 돈 쓸사람들은 얼마든지 쓴다.
    대신 니들처럼 시작할 단계부터 돈달라고 찡찡대면 잘하고 있는 게이머들도 떠나가는거ㅜ아직도 모른단 말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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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홍해 2017/07/23 05:11

    현금결제유도 해놓고 통수치고 서버종료한게 한두번이여야지.6개월 바짝 하다가 꿀다빨았다싶으면 팽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물론 난 무과금러지만 지독하게 현금결제유도하는거 보면 더 지독하게 과금안하고싶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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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르쉐gt 2017/07/23 15:08

    요즘은 진짜 아무리 대작이라고 노래를 불러도 오픈하고 사이즈 보면 몇 개월 바짝 꿀 빨아땡기다가 관리 대충 하다 1주년 기념 섭종할 게임이라는게
    그냥 게이머 입장에서도 견적이 다 나옴. 지들만 아직도 모를거라 생각하고 몇 개월짜리 똥 만들어 내놓는거 소비자들은 다 알고 있지.
    그걸 돈 받아쳐먹고 시장 조사하는 것들이 모른다고? 능력이 부족하면 그냥 다른 일을 알아보던가 알면서도 모르는척 하는거면 지금이라도 직언을 해라 새끼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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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igma 2017/07/23 15:10

    저도 모바일겜 과금유도에 지쳐서 이건 진짜 상도덕도 모르는 개 새 ㄲ 들이다 생각이 들어서
    플스사고 라오어를 하고 후유증에 1주일동안 '맹세할께' 만 외치고 있습니다.
    지금 플랫폼 게임의 퀄리티는 정말 감동마저 느낄정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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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uN 2017/07/23 15:11

    유저들 돈빨아먹을 생각부터 하니 모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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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군 2017/07/23 15:15

    중국겜인데 지금까지 느낀바로는 운영 잘합니다. 가챠는 무조건 보석이었는데 그 관념을 깼네요
    그리고 제헌절이라 챙겨주고 중복이라 챙겨주고..... 중국겜 맞나 싶을 정도.... 소전유저분들 원하는거 뽑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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