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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아카) 웹툰 3D 베스트 글에서 보면...


Cap 2023-02-09 00-04-38-023.jpg

 

 

Cap 2023-02-09 00-04-59-948.jpg

 

 

Cap 2023-02-09 00-05-04-670.jpg

 

3d 소재(스케치업 또는 클립스튜디오 소재) 때문에 

논란이 있는 것 같은데,

 

지금 웹툰이나, 일러스트에서

안 쓰는 곳이 없음.

 

심지어 일본 출판 만화에서도 쓰고 있음.

 

무엇보다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수 있고

비용 단축도 되서(어시)

적극적으로 쓰고 있는게 현황임.

 

위에 나오는 슈퍼노바,급식차, 아카리의 총기도

전부 소재/에셋으로 만든 것임.

(카이텐도 그런 것 같은데 확실히는 모르겠음.)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다른 각도나 

다른 사이즈로 재활용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함.

 

관건은 어색하지 않게 만들면 됨.

 

 

Cap 2023-02-09 00-10-21-751.jpg

 이건, 예전에 그림 그린다고 깨작거렸을때

 내가 모았던 배경/소재들임. 

 전부 돈 주고 산 거라 가격이 상당함.


댓글
  • ???? 2023/02/09 00:20

    관건은 어색하지 않게 만들면 됨.
    이게 중요함
    쓸거면 잘써야지
    티나게 쓰면 오히려 퀄리티 구리니까

  • 猫ケ崎 夏步 2023/02/09 00:21

    애초에 손그림이고 그래픽이고 요소로 나눠놓고 보면 다 이상한걸
    안 어색하고 그럴싸하게 만드는게 기법인데
    대놓고 무성의한 티가 나는거 아니면 문제될게 있나


  • ????
    2023/02/09 00:20

    관건은 어색하지 않게 만들면 됨.
    이게 중요함
    쓸거면 잘써야지
    티나게 쓰면 오히려 퀄리티 구리니까

    (hPapV5)


  • 야옹이산
    2023/02/09 00:22

    싱크로율이 정말 중요한 것 같음.

    (hPapV5)


  • Hifumi Daisuki
    2023/02/09 00:20

    3d 툴을 쓰는건 좋은데, 너무 이질감이 들면 별로더라.
    인체랑 사물 크기 비례도 못 맞추거나, 구도도 못 잡아서 서로 따로 노는 경우도 많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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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옹이산
    2023/02/09 00:21

    그래서 그런지,
    일단 소재를 집어 넣고
    리터칭 해서 최대한 안 어색하게
    만드는 작가들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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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猫ケ崎 夏步
    2023/02/09 00:21

    애초에 손그림이고 그래픽이고 요소로 나눠놓고 보면 다 이상한걸
    안 어색하고 그럴싸하게 만드는게 기법인데
    대놓고 무성의한 티가 나는거 아니면 문제될게 있나

    (hPapV5)


  • 야옹이산
    2023/02/09 00:22

    요즘 AI 그림 때문에
    사람들이 예민해진 것 같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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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법정기준일
    2023/02/09 00:29

    3D는 물론이고 이런거도 엄청 많이 있는데 뭐 새삼스럽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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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가미 타카유키
    2023/02/09 00:29

    간츠 작가도 3d위에 그렸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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