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치유재단이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합의 재협상이 논의되고 있는 상황에서 피해자와 가족들을 회유해 위로금을 지급을 강행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
21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단체 관계자에 따르면 재단 측은 한 생존 피해 할머니에 위로금 수령을 설득했지만 계속 거부당하자 이달 초순께 피해 할머니의 딸을 만나 ‘6월까지 위로금을 안 받으면 이제 못 받는다’며 회유해 결국 이를 받아들인 딸이 위로금을 수령한 것으로 전해졌다.
2015년 한일 '위안부' 합의에 따라 일본 정부가 10억 엔을 출자해 설립된 화해치유재단은 지난해 10월부터 이번 달까지 위로금 신청을 받고 있다. 재단은 정부에 등록된 ‘위안부’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생존 피해자에게는 1억원을, 사망 피해자에게는 2천만원을 지급한다고 안내하고 있다.
재단 측은 이달 위로금 신청기간이 만료되는 것을 앞두고 위로금을 수령하지 않은 피해자들과 가족들에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피해 당사자의 뜻을 무시한 채 일방적으로 위로금을 지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재단 측은 이미 지난 1월에도 생존 피해자인 김복득 할머니 모르게 조카에 두차례에 걸쳐 1억원의 위로금을 지급했던 것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된 바 있다.
.
.
.
.
.
.
.
윤미향 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대표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태현의 화해치유재단이 수령을 거부하고 있는 할머니 가족에게 전화를 해서는 ‘6월말까지 안 받으면 못 받는다’고 협박했다”면서 “인지능력이 약해진 한 할머니가 가족의 손에 이끌려 화해치유재단까지 가서 사인을 했다고 한다”라고 남겼다.
저 이상한 단체 검색해서 사이트 들어갔는데 완전 욕 나오네요
저 사람부터 짤라야 할 듯.
파면!
여기도 구린데 한번파봐야할듯
순실이의 숨결이 녹아있는지
돈이 안되서 안쳐다봤을라나?
돈 때문에 그런줄 아냐
생각하는게 천박스럽네
닭년이 싸놓은 쓰레기재단
정말 영혼도 감정도 없군요.
자신의 가족이 그 피해를 입었다면
과연 위로금을 받으라는 얘기가 나올 수 있을까?
정말 영혼도 감정도 없으니, 행정 집행하는 기계처럼 처리하네요.
그네의 베타고인가?
아이 진짜 천박해.. 누가 돈 달랬냐??? 돈이면 다인줄 아는 저급한 것들..
염병하네 ! 염병하네 ! 염병하네 !
염병 누구 멋대로 화해치유여 어르신들 팔아먹지마라
저런 인간들이ㅡ나라ㅡ팔아먹는 인간들이지.
그와중에 옆에 재단 직원 채용공고 ^^
와.. 쓰레기
돈을 받으면 일본은 돈도 받았으면서 무슨 재협의냐? 이러겠죠.... 강제로 쥐어보내고는 협의는 끝났다는 식으로 몰고 가려고...
재단 이름이 화해치유... 구웨엑
저것들도 한번 털어야 되겠구만,,,,
닭년 똥인지 순시리 똥인지,,
이번에 달님 정부 인사들을 보면서 더욱 알게된 것이, 503때 사람들 얼굴엔 어찌 저리 덕이 없나 싶더군요.
이 할매도 보고싶지 않은 얼굴 중 하나 입니다.
썩- 꺼져라!
와 저 뻔뻔한 친일파X 저X가 돈받게 할려고 뭔짓을 했는지..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했는지... 동영상도 여러개보이는데
넌 사기죄로 깜빵좀 가자...
본인이나 본인 딸이 일본군 ja위대한테 강제로 끌려가, 하루에 40명이 넘는 일본 군인들에게 10년이 넘게 강O당하고 난 다음에, 일본 쪽바리들이랑 일본 편드는 생판 처음 보는 한국인이 와서 1억에 합의하자고 하면 잘도 합의 해주겠네~
더러운 돈 이자까지 쳐서 일본에 돌려주고
이 재단도 얼른 해산, 청산하고
피해 할머니들 "당사자"분들이 납들할 수 있는 단체가 새롭게
할머님들을 지원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같은 여성으로써 그 돈이 어떤 돈인지 알면서 저 자리에 앉아 있는 사람은
이나라 국민으로도, 그럴 자격도 없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