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708330

신품 렌즈도 초점교정이 필요할 수 있나요?

이번에 세기몰 할인 때 자이즈렌즈를 하나 질렀는데 무한대가 안맞아서 전구간에서 후핀이 나더군요.
이중합치상이 무한대에서 딱 맞거나 살짝 넘어가면 정상으로 알고 있는데 이 렌즈는 7-800미터 정도 멀리 있는 높은 건물 맞춰봤을 때 합치상이 끝까지 도달하지 못하더라고요.
바디를 교정하면 사용할 수 있겠지만 지금 가지고 있는 다른 렌즈들은 다 칼핀이고 이전에 보이그랜더 렌즈 등 신품 구매했을 때 이런 현상은 없었어서 일단 교품 신청했는데 정작 세기에 테스트 가능한 이중합치식 바디가 없고 라이브뷰로만 테스트 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바디를 가져와 다른 렌즈랑 비교해서 확인이 되면 교환 및 환불을 해준다고 합니다.
자이즈 qc가 이정도는 아닐텐데 싶기도 해서
혹시 신품렌즈 구매 때 이런 경험 해보신 분들 있으실까 질문 올려봅니다^^;

댓글
  • 포롱포롱 2022/11/28 18:20

    라이카 렌즈도 종종..... ㅎ 디지털 바디가 도입되고 핀 교정이 흔했어욤..
    근데.. 자이쯔 렌즈.. 핀 교정을 세기에서 감당이 안된다는 얘기로 보이네욤..
    사용중에라도 핀 교정이 필요한 부분이라면.. 어찌 해야하나.. ㅎㄷㄷ

    (EzTNHf)

  • sealmm 2022/11/28 18:47

    수리야 다른 데서도 가능할 거예요. 예전에 남대문에서 수리 받았던 기억이...
    다만 물건파는데서 수리가 안되는건 좀 그렇네요;

    (EzTNHf)

  • ▶◀kuku 2022/11/28 20:24

    진짜 무한대 대충 몇백미터 앞에 맞춰보고 끄덕이는 분들 많으신데
    무한대는 최소 3km 너머에 두고 체크 하세요. (전 집에서 관악산 안테나기지 타워를 기준으로 잡습니다.)
    1-2km에서 무한대 떨어지고 살짝 모자라는 애들 있는데
    지난주에 새로산 바디 청담 가서 바디랑 렌즈 다 맡겨보니 바디가 살짝 무한대 모자란거 맞더군요.

    (EzTNHf)

(EzTNH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