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文정부, 중기·소상공인 무시하고 일방적인 독주"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가 9일 문재인 정부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정책과 관련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무시한 채 성급하면서 일방적인 독주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최근 비정규직 제도, 공무원 중심 일자리 늘리기, 근로시간 단축 등 일련의 공약이행에서 과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위주의 정책을 펴겠다는 약속이 진정성 있었는지 의문이 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 시절 재벌개혁을 주장하면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을 펴겠다고 했다"며 "그것이 많은 국민들로부터 지지를 받게 하고, 국민의당과도 큰 틀에서 같은 방향이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 수석부대표는 "그러나 최근 최저임금위원회에서 2020년까지 최저임금 1만원 목표 달성을 위해선 이달 말까지 약 15.5%의 인상이 필요하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린다"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이런 이야기를 들으며 매우 크게 좌절하고, 심지어 이민 가야겠다는 이야기까지 들리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정부조직법 개정안에도 중기벤처부에 소상공인실은 없다"며 "통계청 자료를 보면 근로자외가구 소득이 근로자가구 소득보다 훨씬 못미치는 것이 대한민국 현실이다"고 꼬집었다.
이 수석부대표는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공약의 기계적 이행에 집착하기 보다 경제의 실질적 개혁과 성장을 어떻게 이룰 수 있을지 중소기업·소상공인 입장에서 깊이 고민해달라"고 당부했다.
너는 신문, tv 안보냐.. 오늘 여론조사좀 보면서.......논평하란말야...
대통령 혼자 정치하냐... 너희들이 좀 도와줘야 될것아니냐... 무조건 반대만 하지말고...
김상조, 추경예산 반대하는건 너희들이잖아.......언년아 제발 정신좀 차려
마지막으로 선물..
문자보고 언년이 울듯 ㅠㅠ
아니 근데 ... 왜 항상 이리 떠드는거에요???? 이해가 안되네.... 그냥 아무말도 안하면 안돼?????
문자보고 언년이 울듯 ㅠㅠ
어떤년이요??
@웃지마니얘기야 언년이요
답장은 안 오든가요? 소통해야지 뭐하는거여~
언주야...
아니 근데 ... 왜 항상 이리 떠드는거에요???? 이해가 안되네.... 그냥 아무말도 안하면 안돼?????
전에 TV에서 한번나온적있죠.
정치인은 무관심보다 안좋은평이라도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게 당선확률을 높인다고요.
다음선거에 답없어보이니까 인지도 올릴려고 저러는걸겁니다.
근데 쟤는 그 완급조절이 안되요. 분위기 파악 못하는 스타일이랄까...
국민들은 잘한다는디... ㅋㅋ
지들이 와 지랄인지..
ㅊㅊ
여기저기서 욕먹는다고 고생이 많다....
그만 쉴때가 된 듯 하니... 국민앞에서 좀 사라져라...
저년은 지가 젤루 똑똑한줄..ㄷㄷㄷ
아베마누라 개냔
추천합니다.....
ㅊㅊ
참~~열심히한다
이 에일리언 대가리 좀 치워주시면 감솨...하...
당과 조국과 민족을 위한다는 어떤 사명감을 가지고 저러는 듯...
잘못된 자기합리화인줄도 모르고...
진짜 궁금한게.. 자기가 무슨 말 하는지 알고 그 말을 할까?
언주씨 나 너보다 나이많고 자영업자인데 시급인상으로인해 노동의가치가 제대로 인정받는거라면 시급 얼마든지 올려줄수 있고 지금도 시급은 1만원주고있어. 이민? 생각했었어 이명박이 베려놓고 박근혜가 뒤집어논 잃어버린 9년동안 늘 이민가고싶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야 희망이 생겼거든
그러니 구라는 치지마라. 그러다 또 문자폭탄 맞는다.
지혼자 독주하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