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떠난 노원병, 김미경 교수 '등판'?…출마설 '솔솔'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가 지난 대선에서 '필사즉생'의 각오로 내려놓은 서울 노원병에 안 전 대표의 부인 김미경 교수 '출마설'이 여의도 정가에 나돌고 있다. 대선 패배 후 '정치적 재기'를 모색하고 있는 안 전 대표의 '묘수'가 될지 주목된다.
안 전 대표 측 국민의당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안 전 대표 대신 노원병 지역구를 탄탄히 다져 온 김 교수가 내년 재보궐 선거에 출마할 가능성이 크다. 수도권에 단 4석을 확보하고 있는 국민의당으로선 노원병을 되찾아 오는 것이 급선무인 만큼, 당 내부 및 노원병 지역구에선 "입지가 탄탄한 김 교수의 등판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이다.
현재 정치권 안팎에 선 대선후보였던 홍준표 전 경남도지사와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노원병 출마설이 심심찮게 들린다. 지난번 안 전 대표와 맞붙었던 이준석 바른정당 노원병 지역위원장은 이미 출마의사를 밝힌 상태다.
당 입장에서도 노원병은 '수성'해야할 곳이지만, 안 전 대표의 '정치적 재기'를 위해서도 김 교수의 출마설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 노원병은 안 전 대표에게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준 남다른 곳이다. 2012년 대선 불출마 선언을 했던 안 전 대표는 2014년 4·24 보궐선거에서 당선돼 19대 국회에 입성, 정치권에 다시 발을 들였다.
2015년 민주당을 탈당한 후 국민의당을 창당할 당시 버팀목이 돼 준 곳도 노원병이었다. 그는 4·13 총선에서 이준석 지역위원장과 '접전'을 예고했지만 예상을 뒤집고 '압승'하면서 정치권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노원병 주민들이 안 전 대표에게 지지를 보내준 가장 큰 원동력은 김 교수의 '노원병 전담 내조'였다. 지난 4·13 총선에 안 전 대표가 당 대표로서 전국 유세를 다닐 때 노원병을 지키는 것은 김 교수 몫이었다.
'그림자 내조'를 주로 했던 김 교수는 지난해 20대 총선에서 안 전 대표를 대신해 지역구인 선거운동을 전담하며 노원병 곳곳을 누비고 다녔다.
김 교수는 이번 대선에서도 노원병을 꾸준히 찾았다. 특히 사퇴한 후인 대선 전날(8일) 저녁까지 딸 설희 씨를 데리고 노원 민심을 훑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후 자정 유세인 홍대 페이스북 라이브에 참여해 "마지막 선거운동을 저희가 살고 있는 노원구에서 마무리했다.
유세라기 보단 저희가 노원구에 살면서 가족이나 친척 보다 더 가깝게 지냈던 분들과 대화하는 자리였다. 노원구는 다른 곳과 다르다. 집이고, 에너지를 충전해서 가는 베터리 같은 존재"라고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내년에 안철수는 서울시장 출마하시고, 부인은 노원병 보궐선거 출마 하시겠다....
두 분이서 서울특별시 말아먹으실라구... 제발 주제 파악 좀...
안철수와 문재인의 클라스 차이!
김정숙 여사님은 호남 & 도서 지역 까지 돌며 지지를 호소 했지요,
김미경 교수 노원 병 에서 마무리?
그러니 한 사람은 대통령이 되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고 있고,
또 한 사람은 지역구 국회의원 자리를 꿈 꾸고 있네여~~
것두 노회찬 의원이 강탈 당한 지역구에 새치기로 처 먹은 주제에....
끄지라아아왉
미쳤네
미쳤네
끄지라아아왉
응원해줍시다
보기 싫다
권력맛을 알았나ㅋㅋㅋㅋ
정신이 이상한듯
현대판 음서
쟤네는 능력은 둘째 치고..분위기 파악하는 능력이 전혀 없는듯..개쪽을 당해봐야
안뽑힌게 다행이네..
완전히 보낼수있는 기회다
정줄 놨군
안철수와 문재인의 클라스 차이!
김정숙 여사님은 호남 & 도서 지역 까지 돌며 지지를 호소 했지요,
김미경 교수 노원 병 에서 마무리?
그러니 한 사람은 대통령이 되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고 있고,
또 한 사람은 지역구 국회의원 자리를 꿈 꾸고 있네여~~
것두 노회찬 의원이 강탈 당한 지역구에 새치기로 처 먹은 주제에....
노원구민이 바보인줄 아나....
ㅋㅋㅋㅋ
안대표님 화이팅입니다!
돌려 까기 입니~꽈~아~
@쥐박아큰집가자 짖다가라 ㅋㅋ
병
세스코멤버스
얼굴보면 진짜 들어오던 복도 나갈상 같구만.....
년놈이 쌍으로 지랄떠네..
그냥 쟤도 썅년 같애
미친...
나 안찰스 지역구 사는데 너네 가족 안된다....
지금 비여있는 지역구는 당 지지도 80% 이상 차지하고 있는 당에서 가져 가겠지요...ㅋㅋ 산수들 안되시나?
아 증말 세습 이따위 거 좀 하지말자 ㅡㅡ;
딸하고 똑같이 생겼던데...
진짜 깜짝 놀랬음~
ㅋㅋㅋㅋㅋ 첨볼때 누가딸인지 몰랐음..
헉.....증말 욕심이란..
1+1의 끝판왕
민주당에서 먹어야 할텐대.. 노원병의 수준을 알수있는 기회군요.
쥐나닥이나 다 국개를 한다고 지랄들이네
에혀 씨부랄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