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512161

마블 영화의 CG 퀄리티가 점점 구려져가는 이유

 

 

20220711_151110.jpg

 

 

 

 

이제는 영화, 드라마 다 합쳐서 1년마다 일곱 여덟편이 쏟아져 나오는데 거기다가 각본은 제작과정 내내 시시각각으로 수정되니 장단 맞춰주느라 CG 아티스트들이 죽을 맛이라고 함

 

 

 

지금처럼 물량공세 방향을 유지한다면 계속해서 악순환이 될 수밖에 없음


댓글
  • 닥자터자피자 2022/07/11 15:22

    아이언맨 1 때의 그 묵직한 cg가 안 나오고 있지
    존나 많은 작업량 때문이었네

  • 닥자터자피자 2022/07/11 15:24

    요즘 CG도 막 엄청 구린건 얼마 없긴 한데
    스크린샷으로 찍은 장면이나 집에서 작은 화면으로 보면 바로 티나는 경우가 점점 많아져서

  • 블랙모터 2022/07/11 15:21

    돈 덜 줘서 그래. 돈 많이 주면 해결됨

  • 충무공YSS 2022/07/11 15:24

    노웨이홈이 진짜 심각했던게
    기존에 있던 CG재탕 제외하면 시각효과도 제대로 안넣었음;

  • 남파근첩 2022/07/11 15:27

    솔직히 결국은 디즈니가 돈 아끼는게 문제지
    돈써서 안 되는게 어딨냐

  • 하루마루 2022/07/11 15:27

    딱 영화관에서 1회차할때 티안날정도인듯.

  • 모드레드 2022/07/11 15:27

    영화관에서 볼때 시바 존내 어두워서 애들이 뭐하는지 보이지 않네 시바!
    했는데 이럴 감추기 위해서 였나..


  • 가면라이더 제로쓰리
    2022/07/11 15:21

    여기에 스포방지라고 쓰지도 않을거 작업시킬거 아님

    (QZ1Ejo)


  • 블랙모터
    2022/07/11 15:21

    돈 덜 줘서 그래. 돈 많이 주면 해결됨

    (QZ1Ejo)


  • 닥자터자피자
    2022/07/11 15:22

    아이언맨 1 때의 그 묵직한 cg가 안 나오고 있지
    존나 많은 작업량 때문이었네

    (QZ1Ejo)


  • 닥자터자피자
    2022/07/11 15:24

    요즘 CG도 막 엄청 구린건 얼마 없긴 한데
    스크린샷으로 찍은 장면이나 집에서 작은 화면으로 보면 바로 티나는 경우가 점점 많아져서

    (QZ1Ejo)


  • 레이비토
    2022/07/11 15:27

    아이언맨 1 때는 cg도 cg인데 마크2 슈트 전신으로 제작해서 찍고 그럴정도로 빡세게 했었지

    (QZ1Ejo)


  • 청밥없찐
    2022/07/11 15:28

    어깨 철-컹 하고 내려오는 그 묵직함..
    가끔 생각나서 유투브로 보곤 함

    (QZ1Ejo)


  • minoglow
    2022/07/11 15:24

    기분탓이 아니었구나..

    (QZ1Ejo)


  • 충무공YSS
    2022/07/11 15:24

    노웨이홈이 진짜 심각했던게
    기존에 있던 CG재탕 제외하면 시각효과도 제대로 안넣었음;

    (QZ1Ejo)


  • 슬리핑캣
    2022/07/11 15:27

    그건 마블팀보다는 소니문제긴해

    (QZ1Ejo)


  • 모드레드
    2022/07/11 15:27

    영화관에서 볼때 시바 존내 어두워서 애들이 뭐하는지 보이지 않네 시바!
    했는데 이럴 감추기 위해서 였나..

    (QZ1Ejo)


  • 배니시드
    2022/07/11 15:26

    역시 시간과 돈이 부족하네

    (QZ1Ejo)


  • 하루마루
    2022/07/11 15:27

    딱 영화관에서 1회차할때 티안날정도인듯.

    (QZ1Ejo)


  • 퀸스갬빗
    2022/07/11 15:27

    물량공세 좀 줄엿으면 싶다

    (QZ1Ejo)


  • 남파근첩
    2022/07/11 15:27

    솔직히 결국은 디즈니가 돈 아끼는게 문제지
    돈써서 안 되는게 어딨냐

    (QZ1Ejo)


  • 흐휵횩훅
    2022/07/11 15:28

    인력추가/제작 계획 축소 양자택일 아니면 답 없네.
    물론 저래도 팔리니 현상유지하겠지만

    (QZ1Ejo)


  • 켈타스
    2022/07/11 15:28

    마블같은 큰 프로젝트는 자체 인력보단 외부, 특히 해외 스튜디오도 많이 활용함 그래서 시차 차이, 협업 어려움 같은 문제가 산재한데 저렇게 요청사항 달라지면 퀄리티 개판나는거 순식간임

    (QZ1Ejo)


  • 애용이
    2022/07/11 15:29

    고용을 더 하면 되는데 그러기 싫은건 저기도 똑같으니

    (QZ1Ejo)

(QZ1E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