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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식 오픈월드는 욕 먹는데 엘든링은 욕 잘 안먹는 이유



댓글
  • Lapis Rosenberg 2022/06/05 16:00

    엘든링 초반에 그거에 대해서 말 많던데
    동선 ㅂㅅ이라고

  • 오기의강 2022/06/05 16:01

    사실 그렇게 호평받는 위쳐도 서브스토리가 좋아서 호평인거지 오픈월드도 유비식 아님?

  • 조제 2022/06/05 15:59

    유비식이 없었다면 개선된 다른 게임도 없는데
    이상하게 유비식 오픈월드는 ㅈㄴ 무시함


  • 無限LOOP
    2022/06/05 15:59

    프롬 얘들은 집단 지성이란게 뭔지 어느정도 이해하고 겜 만드는거 같더란 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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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제
    2022/06/05 16:01

    저것도 개소리인게 위키켜서 정독해야 스토리 이해하는 ㅄ겜이라는 뜻임
    프롬뇌 이지1랄하면서 ja위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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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無限LOOP
    2022/06/05 16:04

    님말 맞음.
    내가 말하고 싶은 부분은 제대로 주어진거 없는 상황에 유저 지들끼리 서로 투닥거리게 만들고
    나름대로 결론 내어도 제작사에선 어떤식으로도 거기에 끼어 들지 않고 알아서하게 한다는 부분임.
    스토리 텔링 ㅄ인건 이미 프롬빠들도 어느정도는 아는 부분이고..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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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징어SP
    2022/06/05 16:08

    근데 스토리에 대한 설명을 버림으로서 얻는 리턴이 꽤 커서 이건 취사선택의 문제라고 생각함.
    소울 시리즈가 아케이드 게임 같은 게임성을 획득하는데 일조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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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제
    2022/06/05 16:08

    그래서 요즘 유비도 마커 지우는 옵션도 만들어놨던데 ㅈㄴ 불편하긴 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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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제
    2022/06/05 15:59

    유비식이 없었다면 개선된 다른 게임도 없는데
    이상하게 유비식 오픈월드는 ㅈㄴ 무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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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790941248
    2022/06/05 16:16

    유비식 오픈월드 자체가 잘못된건 아님.
    애초에 오픈월드의 틀 자체는 잘 만들어놔서 호라이즌, 스파이더맨같은 다른 게임들도 많이 채용하고
    뷰포인트같은 혁신적인 시스템은 야숨에서도 채용할정도로 오픈월드 선구자적인 위치임.
    문제는 다른 게임사가 더 발전된 오픈월드를 연구하고 만드는 동안
    유비는 지들이 만든 오픈월드 틀에 맞춰서 1년에 몇개씩 똑같은 게임을 만드는데서 오는
    유저의 피로감과 매너리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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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pis Rosenberg
    2022/06/05 16:00

    엘든링 초반에 그거에 대해서 말 많던데
    동선 ㅂㅅ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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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징어SP
    2022/06/05 16:01

    근데 많은 사람들이 그냥 그 트리가드 잡고 고드릭까지 그냥 뚫어버리는게 가능은 해서 꼭 잘못이라고 하긴 애매한 부분이 있음. 개인적으론 박수치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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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pis Rosenberg
    2022/06/05 16:02

    몇백트해서 잡으신던 분들이
    딴대다녀오면 껌으로 잡는다는 소식듣고
    좌절들 하시던데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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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uka-cola퀀텀
    2022/06/05 16:03

    골프장이라고 했지만 골프장도 나름대로 장점 단점이 따로 있는거고
    걍 샌드박스도 나름대로 장점 단점이 따로 있는거지 뭐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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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징어SP
    2022/06/05 16:04

    내가 깡으로 뚫은 다음에 아래쪽으로 내려가니 어어어? 왜 이렇게 약해? 하고 레벨링 동선을 알고 허탈하긴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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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피타임
    2022/06/05 16:00

    얏지가 그냥 개소리 헛소리 두루뭉실 돌려까기로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3류 이하 잡졸들을 한 방에 정리 가능한 이유가
    이 짤 안에 다 모여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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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징어SP
    2022/06/05 16:00

    어디까지나 유비 오픈월드가 지금에는 좀 별로란 거지 사실 많은 겜들이 유비 오픈월드 영향 아래에 있기 때문에 얏지 평에 대한 과몰입은 위험하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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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기의강
    2022/06/05 16:01

    사실 그렇게 호평받는 위쳐도 서브스토리가 좋아서 호평인거지 오픈월드도 유비식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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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징어SP
    2022/06/05 16:02

    난 위처를 안해서 잘 모르긴 한데, 젤다 야숨도 따지고 봄 유비오픈월드의 영향을 진하게 받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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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프 매니아
    2022/06/05 16:01

    엘더스크롤 오픈월드가 맵 사이즈는 되게 작지만 고평가 받는 게 저런 이유 덕분이지. 굳이 유도안하는데, 그냥 심심하거나 궁금해서 길 벗어나면 자연스럽게 던전이 나오고 서브퀘스트가 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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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프 매니아
    2022/06/05 16:02

    그래도 유비소프트식 오픈월드도 그정도도 못만드는 회사가 많다는 거 생각하면 너무 저평가할 필요는 없다 생각함. 작위적이고 반복적이라도 막상하면 할만하다는 느낌 드는 거 자체만으로 최소 중간은 가는 완성도니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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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파협란
    2022/06/05 16:02

    근데 지금 유비식 오픈월드가 만들어진 이유도 있음
    초반 튜토리얼 끝내고 필드에 딱 나오면 이제부터 뭘해야할지 막막하고 목적을 못찾는 유저들이 너무 많아서 불평도 많았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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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제
    2022/06/05 16:03

    일단 하라는대로 하면 뭘 말하는지 이해는 하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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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pis Rosenberg
    2022/06/05 16:05

    나 gta5해봤는데
    집에 간뒤로 뭘해야 할지 몰라서 지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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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위트아메리카노
    2022/06/05 16:03

    걍 방식이 다른거지 급나누는거
    갓겜충 양산하는거같아서 별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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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619352407
    2022/06/05 16:06

    난 유비식도 괜찮다고 보는데
    게임의 장르를 확실히 해주면 좋겠음
    호라이즌 포비든 해봤는데 이겜은 잠입 헌팅 퍼즐 다 섞여서 솔직히 어디서 재미를 느껴야 할지 모르겠더라
    난 특히 퍼즐요소는 진짜 개극혐하는데 기계때려잡을 재미를 기대하고 호라이즌 샀는데 퍼즐만 졸라 하게되더라 그래서 중고로 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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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motion03
    2022/06/05 16:06

    저기서도 구분을 했지만 유비식 오픈월드는 근본적으로 샌드박스적인 재미를 추구하는 거와는 거리가 좀 멀고 맵을 크게 만들어 유저들이 그 안에서 선택형 컨텐츠는 선택하면서 진행하게 만드는 감이 크지. 사실 파크라이 6는 내가 4,5 생략하고 해서 그런지 총질이 재밌어서 나름 이것저것 챙겨가며 노는 재미가 있었음.
    사람들이 후자에 진절머리를 내서 야숨이나 엘든링같이 샌드박스형을 지향하는 게임에 평을 좀 높게 쳐주는 것도 맞는 거 같고. 그게 지나치다고 생각할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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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제
    2022/06/05 16:11

    야숨이나 엘든링이 잘하는게 안보여줘서 안해도 된다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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