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가 너무 많네요' 라는 말을 들으면 일단 그 에피소드는 처음부터 다시 만듭니다.
'대사가 많다'고 여겨지는 건 양이 문제가 아닙니다.
이야기가 재미없어서 그렇습니다.
'교장 선생 연설 길어' 라고 생각하는 건 이야기가 재미없는 것이 원인.
설령 교장의 이야기가 10분에서 5분으로 줄어도 역시 '길다'는 소리를 들을 겁니다.
카이타니 시노부(라이어 게임, 원아웃 작가)
'대사가 너무 많네요' 라는 말을 들으면 일단 그 에피소드는 처음부터 다시 만듭니다.
'대사가 많다'고 여겨지는 건 양이 문제가 아닙니다.
이야기가 재미없어서 그렇습니다.
'교장 선생 연설 길어' 라고 생각하는 건 이야기가 재미없는 것이 원인.
설령 교장의 이야기가 10분에서 5분으로 줄어도 역시 '길다'는 소리를 들을 겁니다.
카이타니 시노부(라이어 게임, 원아웃 작가)
양이 엄청 많아도 술술 읽히고 재미 쩔면 그런 생각이 안들지 ㅋㅋㅋㅋㅋ
근데 라이어 게임 대사 많긴..해
근데 라이어 게임 대사 많긴..해
근데 그작가 만화는 다 그런식이라... 원아웃도 그렇고
근데 재밌긴 했어
맞긴함
문제는 요즘 자까님들은 "노잼이라느끼는건 독자분들의 지적수준이 낮아서 저의 고고하고 위대한 작품의.정신을 못알아 보는겁니다."라고 우기는게 문제임 ㅇㅇ?
그치만 아무리 재미있어도 페이지 절반이 활자로 채워져있으면 부담가는걸
양이 엄청 많아도 술술 읽히고 재미 쩔면 그런 생각이 안들지 ㅋㅋㅋㅋㅋ
이건 양이 많은 이유가
당시 고료를 글자수에 맞춰 주었기 때문에
어거지로 늘려쓴 거인데도 재밌음 ㅋㅋㅋㅋ
고친게 그정도구나
재미있게 만든댔지 글자줄인다곤 안했어
데스노트는 재밌어도 길다고 느껴지던데..
재밌으면 대사가 길어도 안 거슬렸을 거라는 얘기
모든 독자를 다 만족시킬수는 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