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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키사라기_치하야 2022/06/03 11:49

    현실은 개발팀 하나

  • 익명-TAxNTMw 2022/06/03 11:50

    적당한 사람이 적당히 적당하게 덜 바쁜 시기에 처리하는 구조인듯.

  • 왜사나 2022/06/03 11:54

    사실상 규모에 따라 갈리는 거지 뭐.
    인원 많으면 업무세분화 되면서 팀 구성하는 거고 몇 명 안 되면 한 사람이 이거저거 다 하는 거고.

  • 카시마 2022/06/03 11:49

    사실 하나도 없는 거였어!?

  • 푸어곰 2022/06/03 11:59

    보통 기획, 프로그램, 그래픽 정도로 나눠져있음

  • 익명-DE0OTA1 2022/06/03 11:57

    밸런스는 더구나 인재도 적고 수학적 감각이 필요해서 팀단위 꾸리기가 힘들다
    로아처럼 벌어도 채용이라는게 하루이틀 걸리지 않으니 금방 못구함
    그러면 로아보다 못버는 곳은 더 어렵겠지

  • THINKDICK 2022/06/03 11:49

    하지만 유동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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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시마 2022/06/03 11:49

    사실 하나도 없는 거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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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익명-TAxNTMw 2022/06/03 11:50

    적당한 사람이 적당히 적당하게 덜 바쁜 시기에 처리하는 구조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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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왜사나 2022/06/03 11:54

    사실상 규모에 따라 갈리는 거지 뭐.
    인원 많으면 업무세분화 되면서 팀 구성하는 거고 몇 명 안 되면 한 사람이 이거저거 다 하는 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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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인협회지방출장지부 2022/06/03 11:57

    보통 한 부서가 저 중에 3~4개 일하지
    중소기업이면 아예 팀이 없는 경우도 많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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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사라기_치하야 2022/06/03 11:49

    현실은 개발팀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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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트마요네즈 2022/06/03 11:59

    나름 쪼개져있긴한데
    저 업무의 80%를 담당하는 짬당하는 부서가 하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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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꼬도기 2022/06/03 11:49

    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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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쾌감9배 2022/06/03 11:50

    팀이있으면 ↗소가 아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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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그네슘100배 2022/06/03 11:55

    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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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rice 2022/06/03 11:56

    개발팀 하나에 앵간한건 다 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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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ueheart 2022/06/03 11:56

    ↗소는 1인 4역이 기본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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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745705044 2022/06/03 11:56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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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루나 2022/06/03 11:56

    뭔소린가 했네 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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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성김미연 2022/06/03 11:57

    유저: 아무리 운영이 뿅뿅이어도 이정도 알앤알은 있겠지
    회사: 야 얘네 왜 자꾸 밸런스팀을 찾냐? 그게 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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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은하수의히치하이커 2022/06/03 11:58

    프로그래머가 테스트 돌려보면 그게 바로 테스트팀인 고애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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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익명-DE0OTA1 2022/06/03 11:57

    밸런스는 더구나 인재도 적고 수학적 감각이 필요해서 팀단위 꾸리기가 힘들다
    로아처럼 벌어도 채용이라는게 하루이틀 걸리지 않으니 금방 못구함
    그러면 로아보다 못버는 곳은 더 어렵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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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익명-DE0OTA1 2022/06/03 11:58

    20년중반까지만 해도 수학잘하는 명문대출신이 굳이 기획을 할 이유가 크지않았던 문제도 있고 한 3-4년 후에는 연봉 펌핑으로 좀 트일수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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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좌절중orz 2022/06/03 11:57

    ㅈ소다니는거보면
    그래도 팀 몇개는있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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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좌절중orz 2022/06/03 11:58

    근데 밸런스팀은
    대기업도 가라로 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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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nsitiveOne 2022/06/03 11:57

    보통 팀이 있는데는 중소가 아니라 중견급부터 더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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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28 2022/06/03 11:58

    20인규모면 거의중임이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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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속어안씀 2022/06/03 11:58

    그래도 아트/ 개발은 나뉘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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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푸어곰 2022/06/03 11:59

    보통 기획, 프로그램, 그래픽 정도로 나눠져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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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익명-DE0OTA1 2022/06/03 11:59

    맞음 ㅋㅋ 보통 아트 플밍은 소규모라도 팀개념으러 굴리긴 함.
    아예 스타트업이면 아트는 외주도 가능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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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피밀세트장난감도둑시진핑 2022/06/03 11:58

    회사랑 프로젝트마다 다른거지 해외도 AAA만드는팀아니면 체계적인 구조 아닌게임도 많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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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izwiz 2022/06/03 11:58

    팀이 있을순 있지
    인원이 나포함 3명을 넘지 않거나 원맨팀일수도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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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리야 아오이☆ 2022/06/03 11:59

    중소면 그럴수 있다고 치고 메이플같은 대기업 핵심 매출게임도 그럴줄은 몰랐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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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옧옧 2022/06/03 11:59

    앵간한 대기업도 저렇게까지 쪼개지는 않을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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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amez 2022/06/03 12:00

    자체운영이면 개발팀 운영팀 끝
    퍼블리셔 끼면 개발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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