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대통령 집무실이 아니라
관저의 서재.
대통령 수면시간을 생각해서 비서관들이 보고서 양을 줄이려 하자
자신이 혹시 놓쳐서 나중에 조금이라도 문제가 생기는 부분이 있을까봐 줄이지 못하게 함.
이곳은 대통령 집무실이 아니라
관저의 서재.
대통령 수면시간을 생각해서 비서관들이 보고서 양을 줄이려 하자
자신이 혹시 놓쳐서 나중에 조금이라도 문제가 생기는 부분이 있을까봐 줄이지 못하게 함.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책임감이 강하신 분이라 하루하루가 어땠을지 상상이 갑니다
민주당 출신 대통령들만이 국민을 위해 진심으로 일하는군요. 누구는 대통령이란 자리를 자신의 이익을 위한 기회로 쓰는데 말이죠.
기대가 컸던 만큼 아쉬움도 큰 5년이다. 참여정부의 실책들을 답습한게 정권교체를 당하게 된 원인이 되었다. 참여정부 인사들을 배제하고 새롭게 시작했어야 했는데, 그들만큼 믿을 만한 사람들도 없다 여긴 안일함이 한탄스럽다. 합리적인 비판들도 정권을 흔든다고 여겨서, 눈 감고, 귀 닿고, 옹호만 했던게 잘못이었나 싶기도 하다. 그동안 기회가 많았는데, 어디서부터 뭐가 잘못되었던건지, 민주당은 정리 좀 했으면 싶다. 비대위는 이런거나 좀 하지.
대통령이 똑바로 일하니 외국도 인정했고 전염병 국난도 잘 극복했으나 혼자 모든 일을 할 수 는 없는듯...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정당에서 뒷받침만 해줬어도
더 많은게 바뀌었을텐데...
1당을 줘도 왜 단합을 못하니...
민주당 때문에 대통령이 더 고생했다
5년뒤에 다시뽑자
대통령이면 최대한 보고서 읽고 판단해서 지시 내릴 수준은 돼야 하는데, 이건 뭐 굥은 무당하게 물어복 일처리를 하려고 하니...나라가 안 무너지면 다행이라고 생각할 판입니다ㅠㅠ
일의 고단함도 그렇지만 왜곡된 현실 속에 살아가는 국민들을 보며
외로움이 크진 않으셨을지 하는 노파심도 듭니다.
물론 믿고 지지해주는 분들이 계시기에 의미 없는 일은 아니었겠지만
누군가를 배척하기보단 모두 다 포용하는걸 추구하셨던 분이니...
다른 자리랑 다르게, 대통령이란 자리는 마음만으로도 안되고 머리만으로도 안되죠...
둘 다 필요한 자리인데, 둘 다 없는 놈이 그 자릴 차지했으니 ㅠ ㅠ
솔까 부동산이니 조국탓이니 추미애 탓이니 대가리 텅비우고 뉴스에서 그카니까 따라 말하는 거 말고, 진짜 이유 캐봐야 코로말고는 없음… 운이 존나 안좋았다고 생각함… 박근혜 메르스나 노무현 사스 같은거 비교할지 모르겠는데 2년 넘게 생계 전체를 뒤흔든 질병이 휩쓸진 않았응께…
솔까 초기에만해도 이게 2년을 넘게 가더니 좆검찰정권에 바뀔즘 잠잠해질지 알았나 ㅋㅋㅋㅋ
사랑해요~♥
사랑합니다. 나의 대통령. 월요일에 뵈러 갈게요. 대통령 되주시면 지켜드리겠다고 한 약속 꼭 지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