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내년부터 시행되는 종교인 과세를 위해 하반기 설명회를 여는 등 막바지 실무작업에 착수했다. 아직 준비가 부족하다는 김진표 국정기획자문위원장의 주장과 달리 정부는 예정대로 내년부터 법을 시행하는 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31일 정부 등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와 국세청은 이르면 오는 7월 종교인 및 종교단체를 대상으로 관계기관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소득세법 개정에 따라 2018년 1월부터 종교인에 대해서도 과세가 이뤄짐에 따라 이에 대한 안내와 종교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설명회를 통해 관련 법을 설명하고 종교인 세금납부 방법 및 과세체계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또 설명회에서 종교인들의 목소리를 들은 뒤 법 개정 사항이 아닌 경우 시행규칙 개정으로 관련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정부는 또 9~10월 중 종교인 과세에 대한 안내책자도 발행하기로 했다. 책자에는 종교인 과세 범위와 법으로 규정된 다양한 세금 납부 방법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종교인 과세 내용을 담은 소득세법 개정안은 종교인의 소득을 기타소득과 근로소득으로 인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종교인은 기타소득원천징수 방식과 근로소득원천징수 방식 중 선택해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또 연말정산이나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소득을 신고할 수 있도록 해 사실상 4가지 선택지 중 원하는 형식과 시기에 세금을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일반 직장인이나 자영업자와 비교하면 종교인을 상당히 배려한 것이란게 정부의 설명이다.
정부 관계자는 "내년 법 시행에 맞춰 올초 소득세신고 서식도 개정했다"며 "하반기에는 종교인을 대상으로 과세체계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회 폭망하고 나라 살아나는 소리
구웃..납세는 국민의 의무지..철저히 걷어주세요
구웃..납세는 국민의 의무지..철저히 걷어주세요
진표씨 탈당하세요
구웃
진짜 부라봅니다.
가구수 300정도 돼는 울동네에 교회가 4개~
우리동네 빌라 안에 교회가 2개가 있어요 ㅋㅋ
101호 102호
201호 202호(교회)
301호 302호 이딴식으로 있어요
교회 폭망하고 나라 살아나는 소리
....교회가 세금 낸다고 폭망하다뇨....
교회 교주들이 재산이 얼마나 많은데...
김진표....................쯧
굿굿
어차피 큰 교회 먹사들 문재인 찍지말라합니다. 하지만 투표결과를 보면 교인들은 소신껏 투표하는것 같더군요.
그러므로 과세하기 딱 좋은 시기 맞습니다
굿~~~~종교세 좋아~ 부가세보다 살짝 더 높게~
ㅋㅋ 조오타~~
종교상인들한테도 당연 세금 납부가 있어야지. 진즉에 만들어졌어야 할 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