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360867

싸가지 없는 게 능력인 줄 아는 이준석

image_1645477370.png
https://vop.co.kr/A00001609093.html
살다보면 싸가지가 없는 게 능력인 줄 아는 사람을 종종 만난다. 그런 사람들은 앞뒤 재지 않고 상대 면전에서 싸가지 없는 말을 잔뜩 늘어놓은 뒤 상대가 약이 올라 하면 흐뭇해한다. “역시 나는 똑똑해” 이러면서 낄낄댄다.
이런 사람들의 대표적 특징이 인륜을 어기는 일을 너무 쉽게 저지른다는 점이다. 상대가 약이 올라하는 모습에 쾌감을 느끼다보니 어떻게 하면 약을 올릴까 이런 것만 고민하는데, 그러다보면 해서는 안 될 말을 스스럼없이 내뱉곤 한다. 그리고 또 “역시 나는 똑똑해”이러면서 낄낄대는 거다.
요즘 접한 사람 중 이 분야의 단연 원톱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선거운동 중 사망한 당 지역위원장의 장례에서 “고인의 유지를 받들겠다”며 대선 완주 의지를 밝히자 이 대표가 “고인이 불시에 돌아가셨는데, 고인의 유지를 어디서 확인하나? 국민의당 유세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은 들어가기 전에 유서 써놓고 가시나?”라며 비꼬았다는 것이다.
장담하는데 이 대표는 이런 패륜적인 말을 하고도 자기가 뭘 잘 못했는지 모를 것이다. 특히 평소 싫어하던 안철수 후보에 대해 “내 말을 듣고 안철수가 얼마나 약이 오를까? 아이 좋아!” 이러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 이준석 대표, 싸가지가 남달리 없으셔서 아주 좋으시겠다.
과학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이런 사람들은 ‘싸가지 없음’을 절대 쉽게 고치지 못한다. 상대가 약 올라 하는 모습을 보고 쾌감을 느끼는 이유는 도파민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제는 이 도파민이 중독성 호르몬이라는 점에 있다.
담배를 피우면 분비되는 호르몬이기도 한 도파민은 한 번 중독되면 쉽사리 끊을 수가 없다. 그래서 이준석 대표 같은 사람은 저 낄낄거림에서 쉽게 벗어나지 못한다. 그는 저런 패륜적 말을 늘어놓을 때마다 쾌감을 느끼는 것이 분명한데, 그거 끊는 것이 담배 끊는 것만큼이나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도 좀 각오를 해야 한다. 앞으로 우리는 이 대표의 저 싸가지 없음을 매우 오랫동안 봐야 할 가능성이 높다.
얼마나 멍청한가?
이준석 류의 인간들은 싸가지 없어서 쾌감을 느끼는지 모르겠지만, 사실 경제학적으로 저런 태도는 실로 멍청한 짓이다. 저런 비호감은 자신에게 엄청난 마이너스이기 때문이다.
싸가지 없음을 용납하지 않는 노르웨이
노르웨이 대표팀 선수들이 반드시 지키는 철칙이 있다. 바로 “싸가지 없는 사람은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2014년 소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며 평창 올림픽 알파인 스키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딴 셰틸 얀스루드(Kjetil Jansrud)는 “우리는 훌륭한 운동선수가 되기 위해 싸가지가 없어질 하등의 이유가 없다고 믿는다. 그런 사람은 우리 팀에 있을 수 없다”고 단언했다.
부족한 정부 지원을 연대와 협력의 정신으로 메우는 노르웨이 대표팀 안에 싸가지 없이 설치는 이가 있으면 그 공동체는 깨진다. 그래서 노르웨이 대표팀은 철저히 이런 싸가지 없는 자를 배제한다.
이 말은 어느 공동체라도 이준석 같은 인물이 설치는 것이 그 공동체를 위해 하등의 도움이 안 된다는 뜻이다. 나는 안철수 후보가 결국 국민의힘과 단일화를 할지 말지에 대해 예측할 능력이 없고, 관심도 별로 없는 편이지만, 그런 싸가지 없는 자가 대표인 당과 단일화를 하고 싶겠는가? 슬픔에 빠진 상대방을 향해 고인 드립이나 치면서 낄낄대는 것은 똑똑한 것도, 전투적인 것도 아니다. 그냥 싸가지가 없는 거다.
댓글
  • 내돈아니오빚갚으리오 2022/02/22 06:08

    하버드 특산물 공부벌레 입니다

    (vGMeZ7)

  • 윤하무인 2022/02/22 06:08

    민주당이 아무것도 안하면서 38%의 정당 지지율 먹는거는
    그래도 마삼중O스톤 준석이
    돈많고 시간많은 김 은애 이런애들의 고군분투에 힘입은...
    그러다보니 민주당은 자생력이없어요~!! 승질나게~!!!

    (vGMeZ7)

  • 둔둔따레 2022/02/22 06:09

    좋은글이네요. 진보진영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할 케이스죠.
    저런 방식은 안된다는걸요

    (vGMeZ7)

  • ♨한국참교육협회♨ 2022/02/22 06:13

    까 뒤집어 진 입술 구순 관상이 매우 천박한 ..

    (vGMeZ7)

(vGMeZ7)